IT슬림

갤럭시에서는 가장 최근에 실행한 앱을 목록으로 보여주는 2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스마트폰의 좌측 하단에 보여지는 최근 실행 앱 버튼을 누르면 가장 최근에 실행했던 4개의 앱을 보여주는 목록이 하단에 표시됩니다. 두번째는 파인더 기능으로 앱스 화면 위에 있는 검색창에서 앱을 검색하여 실행한 최근 앱 4가지와 검색했던 기록이 모두 표시됩니다. 이 두가지를 통해서 내가 스마트폰으로 무슨 앱을 사용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 나의 기록들을 노출시키고 싶지 않으시다면 두 기능을 모두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학교나 집에서 친구나 애인의 스마트폰을 몰래 확인해서 보는 일이 많은데 다른 상대방들에게 내가 무슨 앱을 열어서 확인했는지 기록을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만약 앱이 보이지 않게 숨기더라도 위 2가지 기능에서는 숨겨지지 않고 그대로 기록이 보여짐으로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서 설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불필요하게 보여지는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해줄 수 있는 효과도 있음으로 깔끔하게 핸드폰을 사용하고 싶을 때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목차

1. 갤럭시 최근 실행 앱에서 기능 삭제하기

2. 갤럭시 파인더에서 기록 안나오게 삭제하기

 

갤럭시 최근 실행 앱에서 기능 삭제하기

최근실행 앱 목록

▲ 최근 실행 앱 버튼을 누르면 보이는 화면인데요. 하단을 보시다시피 내가 가장 최근에 실행했던 앱 4가지의 목록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백그라운드로 실행되고 있는 앱들의 경우 다시 앱을 들어가기 위해서 편리하지만 아래에 보여지는 기록을 불필요하게 느껴지는데요. 아래의 과정으로 더이상 목록이 보여지지 않게 숨길 수 있습니다.

 

 

1. 갤럭시에서 최근 실행 앱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점 3개)를 누릅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추천 앱 표시의 바를 눌러 비활성화합니다.

 

 

5. 최근 실행 앱에 보여지던 사용한 앱 목록이 삭제되었습니다.

 

갤럭시 파인더에서 기록 안나오게 삭제하기

▲ 파인더 기능은 앱을 쉽게 찾기 위해서 검색 후 실행할 수 있어서 자주 이용되는 기능입니다. 앱스화면의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위 화면처럼 검색창을 누르면 내가 최근에 검색해서 실행한 앱 4가지가 표시되고 아래에서는 내가 검색한 기록도 보여집니다. 불필요하다면 아래 방법으로 더 이상 보여지지 않게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1. 앱스화면 위에 보이는 검색창을 클릭합니다.

 

 

2. 오른쪽 위에 있는 더보기버튼(점 3개)를 클릭합니다.

 

 

3. 설정을 누릅니다.

 

 

4. 추천 앱 보기검색기록 표시비활성화합니다.

 

 

5. 이제 파인더에서 최근실행 앱과 검색기록이 삭제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갤럭시에서 사용한 최근 실행 앱 목록을 숨기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기능을 의외로 사용자들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기록 목록을 계속 표시시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반대로 생각해보자면 이 기능을 역으로 이용하여 다른 상대방이 어떤 앱을 이용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음으로 활용법은 정말 무궁무진하다고 생각되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