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던 노트북이 너무 오래되어서 속도도 느려지고, 게임 구동이 불가능한 수준이 되어서 이번에 착한 가격에 나온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슬림3 (Slim3-15ADA A4D)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집에서는 데스크탑 본체를 이용하고 야외에서는 노트북을 이용하는데, 노트북으로는 가벼운 문서 작업이나 유튜브 감상, 블로그, 저사양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만 즐기기 때문에 딱히 고사양의 하이앤드 노트북이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가형 15인치 노트북을 찾아보던 중에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제품을 발견했는데 제게 딱 필요한 사양과 착한 가격에 바로 구매 버튼을 클릭하게 되었네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의 강점은 딱 한마디로 정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노버라는 유명브랜드와 착한 가격, 그리고 가벼운 작업에 최적화된 사양이다"로 말입니다. 노트북은 야외에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다보니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게 되는데 기온차와 잦은 휴대로 인해서 고장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삼성, LG같은 고가 브랜드가 굳이 아니더라도 나름 국내에서 쉽게 AS를 받을 수 있는 유명 브랜드를 선호합니다. 경쟁 노트북사로는 클릭의 15,17인치의 제품이 있었는데 중국제품임과 AS에 대한 확신이 들지 않아서 구매가 망설여지더군요. 그래서 내돈내산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현재 몇일 사용중인 상태에서 총평은 구매에 전혀 후회가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사양이 중점이 되는 노트북이 아니기 때문에 사양은 가볍게 알아보고 노트북의 외관, 디자인, 편의사항을 중심적으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래픽: 라데온 AMD A4-3020E 프로세서
2. 디스플레이: FHD TN 디스플레이 220nits 밝기
3. 배터리: 최대 11시간 사용 가능한 35WH
4. 저장장치: 128GB (추가가능)
5. 오디오: 2 x 1.5W Speakers with Dolby Audio
6. 카메라/마이크: HD 웹캠, 듀얼 어레이 마이크
7. 포트: Audio Combo Jack-1, SD Card Reader-1, HDMI-1, USB 3.1-2, USB 2.0-1
8. 키보드: 숫자패드 포함
9. 크기/무게: 362.2 X 253.4 X 19.9mm / 1.85 kg
10. AS: 1년 무상 보증 가능, 전국 레노버 서비스 지점
11: 가격대: 20만원 후반 ~ 30만원 초반
12. 운영체제: FREE DOS
착한 가격에 유명 브랜드 레노버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그래픽과 CPU가 라데온이 들어가기 때문에 고사양이 아닌 대부분의 게임과 프로그램 구동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15인치 FHD와 눈부심방지형 디스플레이로 인하여 장기간 작업에도 눈이 크게 피로하지 않습니다. 다만 배터리의 경우 11시간이 아닌 어느정도의 문서 작업시 풀청전으로 7~8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아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 외에 포트는 USB가 무려 3개에다가 마이크와 웹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수강에도 적합합니다. 저는 SSD128 프리도스 제품으로 29만원에 구매하게 되었는데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된 제품이나 SSD 용량이 클 경우 가격이 조금 더 높아질 수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 프리도스로 구매시 훨씬 합리적이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추천드리며 프리도스 노트북 윈도우 10 설치 방법을 참고하시면 무료로 직접 설치가 가능합니다.
저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를 다나와 최저가인 티몬에서 구매하였는데 2중 박스 포장과 노트북을 보호하기 위한 쿠션을 꼼꼼하게 싸주셔서 기스나 제품의 찌그러짐과 같은 하자 없는 양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노트북과 한/영 설명서, 레노버 제품 1년 AS 안내문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안내문을 전부 펼쳐본 사진입니다. 노트북의 배터리 충전이나 다른 포트 설명, 보증 설명서 등인데 노트북을 단 한번이라도 이용해보신 적이 있으시다면 읽지 않고 전부 스킵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레노버의 1년 AS 안내문의 QR코드와 정품 등록 안내서는 별도로 보관해주셔야 나중에 레노버 노트북 고장시 1년 무상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스 슬림3을 위해서 보았을 때의 모습입니다. 심플한 회색 메탈로 이루어져있으며 매끈하기보다는 메트한 타입으로 손으로 잡았을 때 미끄러짐도 없고 빛을 비춰보아도 밝기가 상쇄되어 은은하게 빛이 납니다.
레노버 노트북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로고 Lenovo입니다. 해당 로고는 노트북 정면으로 보았을 때 외판, 내판모두 우측 하단에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 로고 디자인이 이쁘다고 생각하며 다른 노트북 브랜드가 디스플레이 하단, 외판 정중앙에 있는 것보다 레노바의 로고 위치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레노버 뒷판의 모스빙빈다. 제품의 시리얼 코드 스티커가 붙혀져 있으며 공기 순환을 위해서 뚫려져 있는 3개의 통풍구 및 단단한 4개의 지지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를 열어보았습니다. 키보드 자판을 보호하는 비닐이 안에 있었습니다. 모니터를 보자마자 슬림베젤의 얇은 틀이 느껴졌는데 어서 빨리 노트북을 켜서 확인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네요.
자판의 구간도 넓직하고 숫자패드까지 있어서 문서작업시 타이핑이 매우 좋습니다. 자판을 두둘려보면 적당한 스프링과 타감이 훌륭합니다. 마우스패드의 경우 중앙이 아닌 약간 좌측에 위치해져 있었는데 타이핑시 우측 손으로 인한 오인식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배려심이 느껴졌습니다. 마우스패드 좌측에서는 레노버 슬림3의 장점이 소개되어 있었는데 프라이빗 웹캠, 돌비 오디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적혀져 있었네요.
내판의 레노버 로고와 전원버튼의 모습입니다. 동그란 버튼으로 심플하여서 남성, 여성 모두 심플하게 누구나 마음에 들어할만한 디자인입니다.
디스플레이 상단 중앙의 베젤에는 웹캠이 달려있고 처음에는 사진과 같이 스티커가 붙혀져있었습니다. 웹캠을 사용하고 싶다면 PLEASE REMOBE를 잡고 스티커를 벗겨주시면 됩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의 포트 위치는 우측에 오디오, SD카드 슬롯이 있고 좌측에 USB2.0 1개, USB 3.0 2개, 전원, HDMI 포트가 있었습니다. 간혹 USB포트가 2개만 달려있는 노트북 제품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도 USB가 3개 이상은 되어야지만 외장메모리, 마우스, 키보드등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선호하는 편입니다.
전원 버튼을 가볍게 한번 누르면 중앙 동그란 디스플레이에서 빛이 들어오게 됩니다. SSD가 장착되어서 그런지 빠른 부팅 속도가 마음에 들더군요.
가장 재미있던 점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노트북의 경우 상판이 180도까지 열린다는 점이였습니다. 이것은 사전에 알지 못했던 장점이였는데 사진과 같이 완전히 180도까지 펴집니다. 저도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서 수많은 노트북을 접해보았지만 가격도 착한 레노버 제품이 180도 오픈이 가능하다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타 노트북의 경우 최대 오픈각도가 정해져있어서 힘으로 세게 열 경우 외판조절 부분이나 디스플레이 고장이 우려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들을 모두 감안해본다면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제품을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에서 윈도우10 운영체제까지 설치되었다면 노트북의 사양을 스펙대로 끌어올리기 위해선 반드시 컴퓨터 최신 드라이버 설치, 업데이트 방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내돈내산 레노버 아이디어 슬림3 노트북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