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어플인 티맵(TMAP)에서는 나의 운전습관을 토대로 운전점수를 매겨주는데 일정 KM를 운행하고 일정 점수를 넘으면 자동차 보험료를 최대 11%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험비를 절약하기 위해서 일부러 자주 사용하는 네비 앱이 아닌 티맵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정도로 유용한 절약 팁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 티맵을 이용해보면 생각보다 운점점수를 올리는 것이 어렵습니다.
저도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아껴보고자 티맵을 이용했지만 과속, 급정지 등으로 50점 대의 점수를 받게 되었는데 보험료 할인을 위해서는 최소 61점을 받아야지만 안전운전 할인특약이 가능함으로 낙담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다시 제대로 점수를 올리고자 시도해보니 이미 많은 키로수로 점생각보다 점수가 올라가는 속도도 더딘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방법이 없을까하다가 티맵 운전습관 초기화로 운전점수를 다시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본문에 소개된 방법을 이용할 경우 여태까지 기록됬던 운점점수, 운행기록을 모두 초기화시킬 수 있음으로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바로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티맵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카라이프를 클릭합니다.
3. 프로필 버튼을 누릅니다.
4.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서비스 탈퇴를 선택합니다.
6. 동의하고 탈퇴하기를 누릅니다.
카라이프 서비스를 탈퇴하시면 티맵 프로필에 등록된 차량 정보(차령 번호, 차종, 보험사)를 제외한 운전 점수, 주행 이력 등의 데이터가 영구 삭제됩니다. 삭제된 데이터는 다시 복구할 수 없으며, 서비스 탈퇴 후 데이터 적재가 중단됩니다.
7. 티맵에서 다시 더보기 버튼을 눌러 카라이프로 들어갑니다.
8. 주행 이력 데이터 저장에 동의하고 시작합니다.
9. 티맵 운전점수가 초기화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