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확대하여 화면 채운 안됨 해결 방법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화면 크기 조절 방법 중에서는 확대하여 화면 채움 기능이 있는데요. 이것은 바로 핀치줌 기능으로 유튜브 화면을 모바일 화면에 꽉채우게 맞춰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그래서 유튜브 동영상의 화면 비율 16:9가 아닌 디스플레이에서도 양쪽 좌우여백없이100% 화면을 채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다만 화면을 맞춰주면서 상하좌우가 조금씩 잘릴 수 있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문제이긴 합니다만 더 넓은 화면으로 확대하여 이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간혹 유튜브에서 확대하여 화면 채움 기능이 안될 때가 있는데요. 이런 문제는 유튜브 앱의 오류나 핀치줌 사용법을 모를 때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럴 땐 언제나 화면을 채워서 사용할 수 있게 고정하시면 정말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어려움 없이 바로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유튜브 화면을 꽉채워주는 핀치줌 사용법

2. 유튜브 확대하여 화면 채움 안됨 해결 방법

 

유튜브 화면을 꽉채워주는 핀치줌 사용법

유튜브 화면 채움 핀치줌은 어제 사용할까요? 바로 위와 같이 유튜브 가로모드화면에서 좌우여백이 보일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남는 화면이 없도록 100% 꽉채우는 기능인데요.

 

유튜브 핀치 줌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두 손가락을 유튜브 화면에 터치하신 후 바깥쪽으로 밀어서 드래그해주시면 끝입니다. 이렇게 사용할 경우 [확대하여 화면 채움] 안내가 보여지면서 여백없이 100% 화면이 채워집니다.

 

 

반대로 채워진 화면에서 화면을 두손가락으로 터치 후 안쪽으로 밀어주시면 원본으로 다시 변경됩니다.

 

유튜브 확대하여 화면 채움 안됨 해결 방법

핀치줌을 유튜브에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유튜브 앱에서 내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설정을 누릅니다.

 

 

3. 일반을 클릭합니다.

 

 

4. 전체화면 모드로 확대를 눌러 활성화합니다.

 

이제 항상 동영상이 전체 화면에 꽉 채워지도록 확대됩니다. 즉 앞으로는 핀치줌을 하지 않아도 언제나 여백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5. 동영상이 항상 화면 채움 모드로 확대됩니다.

 

 

다시 줄이고 싶으시다면 두 손가락을 모으면서 드래그로 핀치줌 축소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전의 원본 동영상이 보여집니다.

 

마무리

오늘은 여기까지 유튜브 확대하여 화면 채움 안됨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렇듯 유튜브 화면의 크기는 콘텐츠를 감상하기 위해 정말 중요한데요. 오늘 글과 제가 이전에 작성한 모바일 유튜브 화면 크기 조절 방법 5가지 (버튼, 드래그, 채움, 팝업) 글과 함께 참고하시면 맣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