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방법 3가지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연락을 주고 받는 서비스로 카카오톡 어플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린 카톡으로 1:1 채팅방이나 여러명과 그룹 채팅방에 가입해서 메시지를 보내게 되는데요. 이렇게 발송된 대화내용은 모두 기록으로 남아 채팅방을 들어가서 언제든 화면을 위로 올려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간혹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카톡 대화내용을 들키고 싶지 않거나, 내가 잘못보낸 메시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이번 글의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방법을 이용하신다면 누구나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글에 들어가기 앞서 간략 설명을 드리자면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는 3가지의 경우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인데 이것은 상대방의 카톡 앱에서 지울순 없지만 나의 카톡 앱에서는 보이지 않도록 삭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본인 메시지로 5분 이내에 발송한 메시지라면 상대방과 나의 카톡에서 모두 삭제가 가능해서 유용합니다. 세번째는 전체 대화내용을 지우는 것인데 방을 나가지 않고 톡방에서 모든 대화내용을 일괄적으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세가지를 숙지하신다면 앞으로 카톡을 이용하면서 개인정보를 편리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방법

1. 상대방이 카톡으로 보낸 메시지 삭제하기

2. 내가 카톡으로 보낸 메시지 삭제하기

3. 채팅방을 나가지 않고 모든 대화내용 삭제하기

 

상대방이 카톡으로 보낸 메시지 삭제하기

 

  • 카톡으로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를 내 카톡 앱에서 안보이게 삭제가 가능
  • 1:1 톡방이나 그룹톡방 모두 상대방 대화기록 삭제 가능
  • 나의 카톡앱에서만 삭제되고 상대방 카톡앱에서는 삭제되지 않음
  • 텍스트 말풍선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등의 파일 메시지기록도 삭제 가능

 

1. 카톡 앱을 실행하고 상대방과의 채팅방을 실행합니다.

2. 삭제하고 싶은 상대방 메시지를 길게 누릅니다.

 

 

3. 팝업창에서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삭제하고 싶은 상대방 메시지를 추가로 체크 선택합니다.

 

 

5. 삭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나에게서만 삭제 팝업창에서 삭제를 누릅니다.

 

 

7.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가 안보이게 삭제됩니다.

 

내가 카톡으로 보낸 메시지 삭제하기

 

  • 내가 카톡으로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음
  • 나와의채팅방, 1:1 채팅방, 그룹채팅방에서 모두 사용 가능
  • 5분 이내에 삭제할 경우 나뿐만 상대방 카톡에서도 안보이게 삭제할 수 있음
  • 5분이 지났다면 나의 카톡앱에서만 안보이게 삭제가 가능
  • 텍스트 말풍선뿐만 아니라 내가 보낸 사진, 동영상도 삭제 가능

 

1. 채팅방에서 삭제하고 싶은 내가 보낸 메시지를 길게 누릅니다.

 

 

2. 삭제를 누릅니다.

 

 

3.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팝업창에서 삭제를 누릅니다.

 

 

5. 내가 보낸 메시지를 채팅방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삭제되면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문구로 변경되게 됩니다. 이렇게 지워질 경우 나뿐만 아니라 톡방에 참여중인 다른 상대방들도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라는 문구로 보여집니다.

 

카톡에서 내가 발송한 5분이 지난 메시지를 삭제할 때

5분 이내에 실수로 발송한 메세지의 경우 모든 대화상대에게서 삭제가 가능하나, 5분이 이미 지나버렸다면 다른 상대방의 카톡 앱에서 보이지 않게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이 때 메시지 삭제를 눌러보시면 위와 같이 나의 카톡 앱에서 삭제만 가능한 형식으로 체크선택 후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채팅방을 나가지 않고 모든 대화내용 삭제하기

 

  • 채팅방 나가기를 하지 않고 채팅방 가입을 유지한 상태로 모든 대화내용 삭제 가능
  • 채팅방 내에서 주고받은 텍스트, 사진, 동영상 파일등의 모든 대화기록이 지워짐

 

1. 모든 대화내용을 삭제하고 싶은 카톡 채팅방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톡서랍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우측 하단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4.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클릭합니다.

 

 

5. 팝업창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6. 선택한 채팅방의 대화기록이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카톡 대화내용 삭제 방법 3가지를 상세히 설명드렸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화면 잠금을 설정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기에 만약 스마트폰을 분실하게 될 경우 누구나 저의 카톡 앱을 들어가서 대화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프라이버시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개인정보가 포함된 대화내용이 있을 경우 삭제해주고 있는데 저와 비슷한 상황의 분이시라면 이번 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을 것입니다. 이번 글과 관련되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초대거부 설정 방법 (거부 해제 풀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삭제 및 나가기 4가지 방법

카카오톡 나와의 대화 삭제 방법 (나와의 채팅방 나가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