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사진 모아보내기 2가지 방법으로 PC와 모바일에서 어떻게 사진들을 묶어보낼 수 있는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카카오톡에서 채팅방에 여러 사진들을 전송하면 기본적으로 개별로 전송되기 때문에 사진의 갯수가 조금이라도 많으면 금새 채팅방이 도배되어 버리게 되서 불편합니다. 게다가 사진들을 친구들이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사진 한장씩 일일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줘야하기 때문에 공유에도 어려움이 있는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카카오측에서는 카톡 사진 모아보내기 기능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전송하고 싶은 사진들을 최대 30장까지 묶어서 하나의 메시지로 보낼 수 있는데요. 상대방은 묶어서 보내진 사진들을 한꺼번에 확인 및 다운로드하는 것이 가능해서 매우 편리합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이용하고 있는 채팅방에서 조금 많은 사진들을 개별로 전송하면 여러번 '카톡 사진 모아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라는 말을 들으셨을텐데요. 한번 설정해두면 앞으로 카톡 앱에서 사진들을 공유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톡 PC버전에서도 카카오톡 사진 모아보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과 PC별 방법을 확인해서 바로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사진 모아보내기 방법

1. 모바일 카톡 앱에서 사진 묶어보내기

2. 카톡 PC버전에서 사진 묶어보내기

 

모바일 카톡 앱에서 사진 묶어보내기

1. 카톡 앱에서 대화방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2. 입력창 좌측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앨범을 누릅니다.

 

 

4. 좌측 하단 전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사진 묶어보내기 기능체크합니다.

 

 

6. 카톡 사진 모아보내기 기능이 설정됩니다.

 

'최대 30장의 사진을 하나의 말풍선으로 묶어보낼 수 있습니다.' 설명 팝업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정말로 모아서 보내지는지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 한번에 모아보내고 싶은 사진들을 모두 선택합니다.

8. 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카톡 사진이 하나의 말풍선에 모아서 발송됩니다.

 

모아보내진 사진들을 한번에 저장 및 공유하기

이제 모아보내진 말풍선 사진들을 클릭하면 사진을 한꺼번에 확인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또 이렇게 받은 사진들을 저장하고 싶다면 열려진 화면창에서 아래화살표 버튼을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이곳에서 '묶음 사진 전체 저장'을 누르면 사진들을 모두 한꺼번에 내 스마트폰 갤러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보고 있는 한장의 사진마 저장하고 싶다면 '이 사진만 저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발송된 묶음 사진들을 공유하고 싶다면 말풍성 클릭 후 위의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묶음사진 전체 전달'을 눌러서 공유하고 싶은 채팅방이나 친구를 선택해서 발송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한장의 사진만 공유하고 싶다면 '이 사진만 전달'을 이용해보세요.

 

카톡 PC버전에서 사진 묶어보내기

과거에는 카톡 PC버전에서는 사진 모아보내기 기능을 지원하지 않았으나 최근의 업데이트 이 후 이제 PC버전에서도 여러 사진들을 하나로 묶어서 보내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아래 설정 방법을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카톡 PC버전을 실행합니다.

2.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설정을 누릅니다.

 

 

4. 채팅 메뉴를 클릭합니다.

 

 

5. 사진 전송 시 묶어 보내기 기능체크해서 활성화합니다.

 

 

6. 카톡 PC버전 사진 모아보내기 기능이 설정되었습니다.

 

모바일과 동일하게 최대 30장까지 하나의 말풍선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이제 묶어서 보내지는지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 사진들을 모두 드래그 선택 후 채팅방에 올립니다.

 

 

8. 전송 팝업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9. 사진들이 하나의 말풍선에 모아서 전송됩니다.

 

카톡 PC버전에서 보낸 사진들을 한번에 저장하는 방법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여러장의 사진들을 묶어서 보냈다면 클릭해서 화면을 열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꺼번에 저장하고 싶다면 열린 창에 있는 아래화살표 버튼을 누른 후 '묶음 사진 전체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참고로 PC버전에서는 파일들이 특정 위치로 저장되는데요. 위치를 못찾으시겠거나 변경하고 싶다면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파일 저장위치 알아보기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카카오톡 사진 모아보내기 방법 2가지(PC 및 모바일)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더이상 사진들을 공유할 때 채팅방에 도배하지 마시고 확인 및 저장이 편리할 수 있게 묶어서 채팅방에 전송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