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사진 합치기 기능을 가장 쉽게하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시대가 열리면서 예전에는 PC에서만 가능했던 기능들을 이젠 모두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간단한 사진 편집, 합성, 누끼따기, 콜라주등은 아주 쉽게 갤럭시에서도 가능합니다. 특히 갤럭시 사진 합치기의 경우 별도로 어플을 다운로드받지 않고도 설치없이 갤럭시의 기본 갤러리 앱에서 높은 퀄리티로 작업을 할 수 있어서 유용한데요. 이렇게 갤러리 앱으로 사진 합치기를 하기 위해선 필요한 사진만 준비하면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기에 아이폰 사용자가 가장 부러워하는 기능 중 한가지라고 합니다.

 

저의 경우 카카오톡 프로필과 같은 SNS계정에 사용할 사진은 항상 갤럭시 사진 합치기로 만든 콜라주 사진을 이용하는데요. 사진을 한장만 넣지 않고 내가 넣고 싶은 사진들을 모두 이쁜 액자형식으로 잘라 붙이면서 넣을 수 있어서 제가 매우 만족하고 있는 편집 기능입니다. 이렇듯 저는 기능을 자주 사용하다보니 여러가지 다양한 꿀팁들을 저절로 알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사진편집을 원하시는 분들께 꼭 소개드리고 싶은 갤럭시 사진 합치기 3가지 방법을 준비하게 된 것입니다.

 

방법을 소개하면서 제가 직접 작업한 결과물을 마지막에 첨부드릴테니 갤럭시 기본 갤러리 앱으로도 이런 고퀄리티의 사진 편집이 가능하구나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하겠습니다. 또 갤럭시 사진 합치기 방법도 상세하게 작성되었으니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바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방법

1. 갤러리 콜라주 기능으로 사진 합치기

2. 편집 기능으로 사진위에 누끼사진 합성하기

3. 콜라주 사진 합치기 어플 이용하기

 

갤러리 콜라주 기능으로 사진 합치기

1. 갤럭시에서 갤러리 앱을 실행합니다.

 

 

2. 앨범에서 합치고 싶은 사진이 있는 폴더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만들기를 누릅니다.

 

 

5. 합치고 싶은 모든 사진을 선택합니다.

 

저는 3장을 선택해주었는데요. 더 적은 2장도 가능하며 더 많게 4장,5장,6장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콜라주 기능으로 갤럭시 사진 합치기는 최대 6장까지만 설정이 가능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6. 배치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처음 콜라주를 누르자마자 위 사진처럼 사진 합치기가 자동으로 설정되서 보여지는데요.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하지만 하단에 보여지는 콜라주 배치 디자인을 골라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우측으로 넘기면 더 많은 디자인을 볼 수 있으니 모양을 골라보세요.

 

사진 배치 변경하는 팁: 콜라주 디자인을 골랐는데 사진의 배치 순서를 바꾸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사진을 길게 누른 후 옮기고 싶은 위치로 끌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원래 있던 사진과 변경시킨 사진의 위치가 서로 바뀌게 됩니다.

 

 

7. 콜라주 추가 기능으로 사진을 꾸미세요.

 

하단을 보시면 3가지의 추가 기능 툴바가 보이는데요. 순서대로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버튼: 현재 콜라주에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추가할 수 있음
  • 1:1버튼: 사진비율을 1:1 또는 9:16으로 변경할 수 있음
  • 액자버튼: 배경을 꾸미거나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 수 있음

 

8. 사진을 모두 꾸미셨다면 우측 상단 저장을 누릅니다.

 

저는 액자버튼을 눌러서 위와 같이 모서리를 둥글게 조정하고, 배경색을 빨강색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아무래도 갤럭시 사진 합치기시 딱딱한 사각형 모서리의 경우 사진간 조화가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조금 더 부드러운 둥근 모서리가 더 이쁘게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서 설정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9. 갤러리에 사진 합치기 결과물이 저장됩니다.

 

 

위 사진이 바로 제가 기본 갤러리 앱의 콜라주를 활용해서 갤럭시 사진 합치기를 한 작업물입니다. 정사각형 모양으로 3개의 사진을 사용하였고 그저 콜라주 사진에 추가한 후 디자인 선택 > 모서리 둥글기 설정 > 배경색 빨간색으로 해준 것인데요. 만드는 시간은 10초가 채걸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 편리하게 앱 설치없이 갤럭시에서 사진을 합쳐보시길 바랍니다.

 

편집 기능으로 사진위에 누끼사진 합성하기

위에서는 단순히 콜라주 액자형태에서 여러 사진들을 잘라서 붙여넣는 방식이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방법은 누끼를 따고(원하는 부분만 따오기) 사진위에 사진을 붙이는 방식인 갤럭시 사진 합성 방법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흔히 얼굴을 바꾸거나, 인물의 배경을 바꿀 때 합성을 위해서 PC의 포토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래의 방법처럼 갤럭시 기본 갤러리 앱에서도 합성 편집이 가능합니다.

 

1. 갤러리에서 배경으로 사용할 사진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서 연필모양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3. 우측 하단에서 스티커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우측 하단에서 갤러리 앱 버튼을 누릅니다.

 

 

5. 합성해서 붙이고 싶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6. 사용하고 싶은 영역을 사진상에 그립니다.

 

이 때 하단에서 영역자동맞춤, 영역직접그리기가 있는데요. 저는 영역자동맞춤의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영역자동맞춤을 할경우 내가 설정한 영역안에서 갤럭시가 자동으로 깔끔하게 대상물을 누끼를 따주게 되어서 고퀄리티의 합성작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역직접그리기시 화면상에 그려논 영역이 그대로 합성되기 때문에 결과물이 좋지 않습니다.

 

 

7. 자동으로 대상에 누끼가 따집니다.

8. 우측 하단 V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

 

 

9. 위치 및 크기 변경과 회전으로 수정합니다.

10.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곧바로 처음 설정한 사진위에 편집한 사진이 붙혀지는데요. 저는 호랑이 얼굴을 제 마스코트인 곰돌이 인형으로 바꿔보았습니다. 사용된 편집 기능은 적절한 크기 설정 및 회전만 사용한 결과입니다. 모두 되셨다면 저장해주세요.

 

 

11. 편집한 내용을 원본에 적용 안내에 저장을 클릭합니다.

 

편집한 결과가 원본에 그대로 저장된다는 소리인데요. 나중에도 원본 복원 버튼을 누르면 원본으로 되돌릴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원본 버전과 따로 저장시키고 싶으시다면 옵션 더보기 > 다른 파일로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12. 갤럭시 합성 편집 결과물이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제가 직접 합성해본 결과물입니다. 굉장히 자연스럽게 누끼가 따지고 합성 되었죠? 이렇듯 PC가 아니더라도 갤럭시 기본 갤러리 앱에서도 이러한 고품질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콜라주 사진 합치기 어플 이용하기

만약 갤럭시 갤러리 콜라주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고,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별도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콜라주 사진 합치기 어플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사진 합치기'를 검색하시면 다양한 콜라주 앱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무료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장점은 아래에서 서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콜라주 디자인이 정말 많다.
  • 필터와 색보정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 텍스트와 스티커 선택지가 많다
  • SNS 업로드 크기가 자동으로 맞춰진다

 

그래서 갤럭시 갤러리 앱에서 사진 합치기 기능과 함께 이용할만한 콜라주 어플을 1~2개 정도 다운로드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이제 포토샵없이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사진 편집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