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메일 보내는 사람 이름 변경 방법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점유율 1위 포털은 현재 네이버이고 네이버 계정이 없는 사람은 없을정도로 사용률이 높은데요. 그래서 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때 개인이든 회사든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네이버 메일을 발송하게 되면 보내는 사람이 네이버 계정 소유주 이름으로 발송되는데요. 예를 들어서 이름이 홍길동이라면 자동으로 메일 발송자가 홍길동으로 표시된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시 실명으로 보이는 모습

 

그런데 네이버 메일을 보냈을 때 이름이 보여지는 것이 싫을 때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를 예로 들자면 인터넷상에서 알게된 사람들과 메일을 주고 받을 때는 실명을 사용하는 것이 부담이 많았었는데요. 아무래도 개인정보 중에서도 이름이 중요한 이유는 이름만 알고 있으면 누구나 제가 이용하는 sns계정인 페북, 카톡, 인스타그램까지 쉽게 찾아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네이버 메일 보내는 사람 이름을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나 닉네임으로 변경해서 이용하곤 하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회사용 메일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이름이 아닌 상호명으로 바꿔서 사용하는 것이 훨씬 신뢰감과 전문성이 느껴지기 때문에 개인이든 업무용이든 꼭 이번 방법을 알고 계시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방법은 아무래도 메일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PC기준으로 작성되었는데요. 모바일에서도 방법은 동일하기도하고 네이버 메일 보내는 사람 이름 변경 후 고정시킬 수도 있기에 기기상관없이 한번만 설정해주시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보내는 사람 이름 변경 방법

1. 메일별 보내는 사람 이름 변경 방법

2. 보내는 사람 이름 변경 고정 방법

 

메일별 보내는 사람 이름 변경 방법

1. 네이버 메일 쓰기를 클릭합니다.

2. 참조 ▼ 버튼을 누릅니다.

 

 

3. 보내는 이름을 수정합니다.

 

 

4.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홍길동(실명)을 IT그램 블로그로 변경해주었는데요. 과연 발송자 명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 네이버 메일 보내는 이름이 변경 후 발송됩니다.

 

이렇게 메일 작성시 참조를 변경하여 보내는 이름을 수정할 수 있는데요. 단점은 매번 수정을 해줘야하고, 잊어버리고 수정을 하지 않으면 실명이 노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 방법으로 영구적으로 내가 설정한 이름으로 네이버 메일 보내는 사람 이름을 고정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내는 사람 이름 변경 고정 방법

1 네이버 메일 하단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2. 쓰기 설정을 누릅니다.

 

 

3. 보내는 사람 이름 우측의 목록을 클릭합니다.

 

 

4. [직접입력]을 누릅니다.

 

 

5. 사용하고 싶은 이름을 작성합니다.

6. 추가를 클릭합니다.

 

 

7. 변경한 보내는 사람 이름이 고정되었습니다.

 

이제 해당 로그인된 네이버 계정에서 메일을 발송하면 수정한 이름이 고정 사용됩니다. 저의 경우 'IT그램 블로그'를 고정시켜주었는데요. 반영되었는지 한번 테스트해보겠습니다.

 

 

△ 테스트를 위해 메일쓰기를 누르고 임의로 작성 후 발송을 했습니다.

 

 

△ 환경설정에서 작성한 이름대로 발송자명이 고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