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동영상 배경화면과 갤럭시 동영상 잠금화면을 설정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을 잠금으로 이용하는 경우 처음 실행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 화면이 보이는데 이것을 잠금화면으로 부르는데요. 갤럭시 기본 테마에서는 잠금화면이 사진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사진인 경우 저 같은 경우 금방 디자인이 지겨워지는 일이 많은데 그래서 이번에 움직이는 동영상으로 바꿔주었습니다. 이 기능은 갤럭시 라이브 배경화면 기능으로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나의 갤러리에 있는 촬영된 동영상이나 다운로드 받은 움짤, 모션포토등 어떤 것이든 편리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동영상 배경화면을 설정하는 것은 기본 기능으로 지원하고 있지 않은데요. 그 이유는 평상시 자주 표시되어 사용되는 배경화면(홈 화면)의 경우 동영상으로 설정할 경우 배터리 소모가 커지며 금새 스마트폰이 방전될 수 있다는 이유로 삼성에서는 배경화면은 사진만 설정 가능하도록 기능을 제한시켜 놓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동영상 배경화면 설정을 지원하는 앱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설정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요새 스마트폰의 배터리의 용량이 커지기도 했고, 제가 동영상으로 배경화면을 설정해서 사용해본 결과 눈에 띄이게 배터리가 소모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는 것이 팩트입니다. 이 점을 참고하셔서 이제 본인의 갤럭시를 움직이는 동영상 화면으로 이쁘게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갤럭시 동영상 잠금화면에 설정하기

2. 갤럭시 동영상 배경화면에 설정하기

 

갤럭시 동영상 잠금화면에 설정하기

1. 갤럭시 홈 화면의 빈 공간을 길게 누릅니다.

 

 

2. 배경화면을 클릭합니다.

 

 

3. 갤러리를 누릅니다.

 

 

4.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5. 잠금화면에 설정하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6. 완료를 클릭합니다.

 

 

7. 잠금화면에 설정을 누릅니다.

 

갤럭시 동영상 잠금화면은 15초 이내의 동영상만 가능합니다. 만약 동영상의 길이가 15초를 초과하면 사용자가 선택한 15초의 구간만 잘라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동영상이 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편집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동영상이 길고 크기가 큽니다. 위의 편집 버튼을 눌러 15초 및 100MB 이하로 줄여주세요.'라는 문구가 보인다면 화면 중앙 가위모양의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후 하단에서 시작바와 종료바의 위치를 조절해서 잠금화면에서 표시될 동영상 구간을 정해줍니다. 모두 설정하신 후 완료 클릭 > 잠금화면에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8. 갤럭시 잠금화면이 동영상으로 설정됩니다.

 

 

확인을 위해서 갤럭시 전원버튼을 눌러 화면을 끈 후 다시 전원버튼을 눌러서 잠금화면으로 이동해보았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위에서 설정한 15초 동영상이 표시됩니다.

 

갤럭시 동영상 배경화면에 설정하기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Video Live Wallpaper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앱 실행 후 Choose Video를 클릭합니다.

 

 

3. 사진, 미디어, 파일 엑세스에 허용 버튼을 누릅니다.

 

 

4. 홈 배경화면에 설정하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5. 하단바에서 동영상의 시작과 끝을 설정합니다.

6. 우측 상단 액자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배경화면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8. 홈 화면 또는 홈화면 및 잠금화면을 선택합니다.

 

홈 화면을 누르면 배경화면만 동영상으로 바뀌고, 홈 화면 및 잠금화면을 누르면 두 화면 모두 현재 동영상으로 변경됩니다. 만약 위에서 잠금화면에서 보이는 동영상을 이미 지정하셨다면 여기서 홈 화면을 클릭하셔야지만 이전 설정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9. 갤럭시 홈 배경화면에서 동영상이 설정됩니다.

 

이렇게 설정된 갤럭시 동영상 배경화면은 시작과 끝이 무한 반복되며 표시됩니다. 이제 제가 이전에 작성한 갤럭시 홈화면 설정 방법 총정리 (배열, 테마, 배지, 위젯) 글을 참고하셔서 나만의 멋진 디자인으로 갤럭시를 꾸며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