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여행과 맛집 탐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진 촬영을 많이 하실텐데 저도 일상을 벗어나는 여행지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을 가장 좋아하기에 추억을 남기기 위해서 사진을 많이 찍는 편입니다. 그런데 너무 많은 여행지, 맛집 사진을 보다보면 이곳이 어디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래 전부터 갤럭시 사진 위치정보 설정을 통해서 사진마다 GPS 정보를 추가해서 지도에 표시해서 보고 있는데, 여행지별 및 지역별 맛집을 구글 지도상에서 구분해서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전국, 전세계를 돌아다니는 것이 목표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여행지별 GPS 위치정보로 구글 지도에서 전세계에 가득찬 나의 사진들을 보면 뿌듯함과 함께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기도 좋기 때문에 여행 필수 꿀팁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갤럭시 사진 위치정보를 설정하는 것은 카메라 촬영시부터 GPS 데이터를 삽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시는 것이 좋은데, 만약 위치정보를 넣지 않은 상태의 사진이더라도 추후 갤러리 앱에서 편집으로 위치정보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후처리 GPS 편집은 한장 한장씩 설정해야하기 때문에 굉장한 노동이긴 합니다.) 그 외에 혹시나 다른 사람에게 찍은 위치가 밝혀져서는 안되는 사진을 보여주거나, 공유할 때가 있다면 갤럭시에서 사진 위치정보를 삭제할 수도 있으니 PC를 이용하지 않고도 가능한 모든 설정법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갤럭시 사진 위치정보 확인 및 추가 방법

2. 갤럭시 사진 지도에 표시해서 보는 방법

3. 갤럭시 사진 위치정보 삭제 방법

4. 갤럭시 카메라 위치정보 설정 켜기

 

갤럭시 사진 위치정보 확인 및 추가 방법

갤럭시 사진 위치정보 확인

1. 갤럭시에서 갤러리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위치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사진을 클릭합니다.

3.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4. 상세정보를 클릭합니다.

5. 사진의 GPS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 위치정보 추가

만약 사진의 상세정보에서 GPS정보가 없다면 카메라 촬영시 위치정보 추가 설정이 꺼져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갤러리에서 직접 사진의 위치정보를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1. 사진의 상세정보에서 편집을 누릅니다.

2. 위치정보가 없습니다 우측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상단 검색창에 지역명을 입력하고 지도상에서 해당 위치를 지정합니다.

4. 저장을 누르면 사진에 위치정보가 추가됩니다.

 

TIP 사진 위치정보는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확인 가능

컴퓨터에서 갤럭시 GPS 정보가 있는 사진을 마우스 우클릭 > 속성 > 자세히 > GPS를 보시면 위도와 경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위치를 구글 지도와 같은 서비스에 입력하면 어떤 곳에서 찍은 사진인지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사진 지도에 표시해서 보는 방법

1. 갤럭시의 갤러리 앱에서 지도정보가 설정된 사진을 클릭합니다.

2. 위쪽 방향으로 밀어올려주시면 숨겨져있던 위치 지도가 보입니다.

3. 지도를 클릭합니다.

 

 

4. 갤럭시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위치정보 사진이 지도상에 표시됩니다.

 

지도에서는 해당 지역에서 찍은 총 사진 갯수가 보여지고 지도 확대시 더 세밀하게 지역이 구분되어서 표시됩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여행지별 사진들을 쉽게 구분해서 볼 수 있고 내가 가본 지역이 어딘지, 가보지 않은 지역이 어딘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사진 위치정보 삭제 방법

1. 위치정보를 지워주고 싶은 사진을 선택합니다.

2. 더보기 > 상세정보를 클릭합니다.

3. 편집을 누릅니다.

 

 

4. GPS 정보의 오른쪽에 있는 마이너스(-)를 클릭합니다.

5. 저장을 누르면 갤럭시 사진 위치정보가 삭제됩니다.

 

갤럭시 카메라 위치정보 설정 켜기

1. 갤럭시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2.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3. 위치 태그활성화합니다.

4. 사진과 동영상 촬영시 자동으로 GPS 위치정보가 삽입됩니다.

 

주의할 점은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때 반드시 GPS 기능이 켜져 있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전에 저는 위치태그만 활성화하면 되는줄 알고 여행지에서 신나게 사진을 찍었었는데 한국에 다시 돌아와서 보니 위치정보가 하나도 삽입되어 있지 않아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GPS 기능을 키고 카메라 앱을 실행하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