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1 안사라지고 읽기 확실한 방법과 반드시 알아야하는 주의사항과 테스트결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시지를 읽었는지, 읽지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게 메시지 바로 좌측에 숫자 표시가 존재하는데요. 이 숫자 1은 상대방이 채팅방에 들어와야지만 없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읽씹(읽고 답장하지 않음)하는 것을 걸리지 않기 위해서 채팅방을 들어가지 않고 카톡 앱 채팅목록에서 채팅방 아래에 보이는 최근 메시지 미리보기만 보거나, 스마트폰의 상단바 알림에서 보여지는 메시지 미리보기 내용만 읽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대화 텍스트가 길다면 미리보기 한줄만 보기에는 메시지 내용을 다 볼 수 없기도 하고, 최근 메시지만 미리보기로 제공되기 때문에 이전의 메시지를 보고 싶다면 꼭 채팅방에 들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카톡 1 안사라지고 읽기가 가능할까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카톡 1 안사라지고 읽기는 가능합니다. 그것도 내가 채팅방에 들어가서 모든 메시지를 읽더라도 상대방에게는 계속 메시지 자측에 1표시가 보이게끔 만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읽씹하기는 곤란하고, 당장 읽고 답장하기는 귀찮을 때가 있다면 언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소개드리는 카톡 1안사라지고 읽기 방법은 가장 확실하고 정확한 방법이기 때문에 꼭 주의사항과 함께 읽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카톡 1 안사라지고 읽기 확실한 방법

▲ 카카오톡에서 채팅방을 들어가기만하면 메시지에서 1 숫자가 사라지는 것이 싫을 때가 있죠. 저도 위 사진처럼 읽씹하기는 애매한 메시지가 왔었는데요. 위 메시지를 상대방이 내가 읽은줄모르게 1이 사라지지 않게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 상단표시줄을 아래로 밀어 내립니다.

2. 비행기탑승모드를 클릭합니다.

 

 

3. Wi-Fi 와 모바일데이터모두 비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비행기탑승모드 기능을 켜게 되면 자동으로 이용하고 있던 와이파이와 모바일데이터 기능이 꺼지게 되는데요. 혹시라도 인터넷이 사용가능하게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몇몇 스마트폰에서는 비행기탑승모드를 켜더라도 와이파이나 모바일데이터가 비활성화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카톡 1안사라지고 읽기 방법의 핵심은 스마트폰이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즉, 비행기모드가 아니더라도 와이파이, 모바일데이터를 모두 직접 눌러 꺼주기만하셔도 됩니다. 그래서 비행기모드가 없더라도 와이파이 모바일데이터를 모두 꺼주셔도 가능합니다.

 

 

4. 카톡 앱에서 몰래 읽고 싶은 채팅방을 들어갑니다.

 

스마트폰의 상단에서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해주세요'라는 문구가 보이실 것입니다. 이것은 정상적인 메시지이니 이렇게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 상대방의 채팅방을 들어가주세요.

 

 

5. 메시지를 모두 읽습니다.

 

 

6. 뒤로가기를 눌러서 채팅목록으로 이동합니다.

 

메시지를 모두 확인하셨다면 이제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확실하게 채팅방을 나가주셔야 합니다. 위 사진처럼 채팅방목록이 보여지면 됩니다.

 

 

7. 상단표시줄을 내려서 와이파이 또는 모바일데이터를 켭니다.

8. 카톡 1 안사라지고 읽기 성공입니다.

 

만약 채팅방내에서 비행기탑승모드를 끄고 와이파이나 모바일데이터를 켜시게 되면 그 즉시 상대방에게 카톡읽음표시로 1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와이파이나 모바일데이터를 다시 켤 때는 채팅방을 나간 상태여야 합니다.

 

원리: 스마트폰에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지 않으면 카톡 서버는 내가 채팅방을 들어가서 읽었는지 모르기 때문에 숫자 1 표시가 사라지지 않음. (본인의 카톡 앱에서는 1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상대방 카톡 앱을 보면 1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것은 아래 테스트 결과로 확실히 확인해보세요.)

 

카톡 1 안사라지고 읽기 테스트 결과

▲ 본인의 스마트폰의 카톡 앱에서는 이미 읽은 메시지/채팅방으로 보이기 때문에 1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위의 원리처럼 카톡 서버에서는 이 사실을 모르기 때문에 상대방의 카톡 앱에서는 1이 사라지지 않아야하는데요. 상대방 스마트폰에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상대방 카톡 채팅방 메시지에서는 좌측의 1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즉 인터넷(와이파이, 모바일데이터)만 꺼주시면 채팅방을 들어가서 메시지를 읽으면 내가 읽은 사실을 상대방은 절대로 모른다는 소리입니다.

 

카톡 1 안사라지고 읽기 방법 주의사항 2가지

1. 비행기탑승모드를 켜도 와이파이, 모바일데이터가 켜져있는지 확인하세요.

 

정말로 중요한 부분이라 위 카톡1 안사라지고 읽기 방법에서도 작성됬던 내용입니다. 몇몇 스마트폰 기종에서는 비행기탑승모드를 켜도 와이파이가 꺼지지 않는데요. 이렇게 인터넷이 연결되면 채팅방을 들어가자마자 숫자 1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니 비행기탑승모드를 켰어도 와이파이, 모바일데이터가 켜졌는지 여러번 확인하세요.

 

 

2. 채팅방 안에서 와이파이, 모바일데이터를 켜지마세요.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서 인터넷을 다시 켜야하는데요. 채팅방 안에서 켜게 되면 내가 읽고 있다는 사실이 즉시 카톡 서버로 보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시 인터넷(와이파이, 모바일데이터)를 연결할 때에는 반드시 뒤로가기를 눌러서 채팅방을 이탈하고 켜주세요. (채팅방목록이 보이는 상태에서 켜주시면 됨,)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