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4가지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은 구글, 다음카카오 등 다양한 곳들이 있지만 단연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일 서비스는 네이버일 것입니다. 그 이유는 현재 포털검색1위가 네이버이기도 하며, 오랜 기간 서비스를 하면서 우리나라의 대다수분들이 아이드를 가지고 있으며, 사용에 익숙해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메일은 수신, 발신으로 개인, 회사, 공공기관에서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이러다보니 금새 네이버 메일 용량이 가득차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네이버 메일 용량이 한계까지 가득차게되면 메일이 나에게 수신되었더라도 나의 계정 메일함에서는 수신 메일을 확인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반드시 여유있는 네이버 메일 용량을 확보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메일 기본 용량은 5GB

 

기본적으로 네아버 메일 용량은 5GB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메일에 사진이나 문서들이 조금만 첨부되어도 금새 용량이 가득찰 수 있을만한 적은 용량입니다. 또 네이버 메일은 스팸성 광고 홍보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짧은 기간동안 관리해주지 않더라도 금새 용량이 차버릴 수 있어서 더욱 조심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4가지의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방법으로 넉넉한 공간을 어떻게 확보하고 관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현재 몸을 담고 있는 회사에서도 회사전용 메일이 없기 때문에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업무상 중요한 메일이 올 수 있는 상황이라면 용량이 가득 찬 것을 뒤늦게 확인할 경우 메일을 영영 수신되었는지도 모르고 확인조차 불가능해서 되살릴 수 없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번 네이버 용량 늘리기 방법을 모두 적용하신다면 긴 기간동안 용량 때문에 걱정될 일이 없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글을 읽고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1. MYBOX에서 네이버 메일로 용량 보내기

2. 불필요한 메일 일괄 삭제하기

3. 스팸메일함 및 휴지통 비우기

4. 백업 파일을 만들고 모든 메일 지우기

 

1. MYBOX에서 네이버 메일로 용량 보내기

네이버에서는 MYBOX라는 파일을 보관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네이버메일만 있다면 누구나 30GB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는 부족한 메일 용량을 늘려주기 위해서 사용자가 설정을 하면 MYBOX의 무료용량을 네이버메일 용량으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으로 최대 25GB까지 늘려 최대 30GB까지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메일을 많이 사용하고 계시다면 필수로 아래 방법을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1. 네이버 메일을 실행합니다.

2. 하단의 환경설정을 누릅니다.

 

 

3. 메일함 관리를 클릭합니다.

 

 

4. 용량설정을 누릅니다.

 

 

5. 네이버 메일로 용량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최대 25GB까지 보낼 용량을 설정합니다.

7. 설정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 마이박스에서 제공되는 30GB 용량 중에서 25GB까지만 네이버 메일 용량으로 보내서 늘려줄 수 있습니다. 단 마이박스에 파일이 이미 있다면 잔여용량 내에서만 가능함으로 보낼 수 있는 용량이 적어질 수 있습니다. 용량은 보여지는 토글을 우측으로 밀수록 보낼 용량을 더 많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네이버 메일 용량 보내기가 완료되었습니다.

 

확인을 위해서 로그인된 본인 네이버 메일로 이동하세요.

 

 

9. 네이버 메일함 용량 변경 알림 메일을 확인합니다.

 

저는 마이박스를 이미 사용하고 있던 관계로 3GB만 메일함으로 설정해주었습니다. 그래서 보다시피 5GB에서 8GB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네이버 메일 용량이 늘어났습니다.

 

확인은 메일함 하단 좌측에 있는 용량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표시의 의미는 현재 사용된 누적 용량/사용가능한 전체 용량입니다. 즉 저의 경우 8GB까지 사용할 수 있고 현재 용량은 1.15GB라는 것을 볼 수 있죠. 이렇게 네이버마이박스로 최대 네이버 메일 용량을 30GB까지 늘릴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2. 불필요한 메일 일괄 삭제하기

불필요한 메일은 스팸성 광고, 은행의 입출금 알림 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가지 공통점은 내가 읽지 않았던 메일이라면 중요하지 않았을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또 오래될수록 현재 전혀 필요하지도 않고 앞으로도 필요하지 않을 확률이 높은데요. 그래서 이러한 읽지 않은 특정 기간의 메일들을 일괄적으로 삭제시켜서 네이버 메일 용량을 늘려줄 수 있습니다.

 

1. 메일함에서 전체메일 우측 정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안 읽은 메일 목록 전체 박스를 체크합니다.

3. 선택한 메일 중 중요메일 제외를 체크합니다.

 

 

4.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5. 필요없는 메일이 삭제되며 메일 용량을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 전체메일에서 읽지 않은 메일들을 모두 삭제하는 것이 꺼림직하시다면 [정리하기-기간으로 정리하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클릭 후 정리할 메일함을 하나씩 선택해주신 후 삭제를 희망하는 기간을 설정하고, 정리 방법을 휴지통으로 이동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과거일수록 더욱 나에게 불필요한 메일이였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중요한 메일을 살리며 메일 용량을 늘릴 수 있게 됩니다.

 

3. 스팸메일함 및 휴지통 비우기

네이버 메일은 신고를 많이 받았거나, 메일 내용상이나 사용자의 등록으로 불법, 홍보성 스팸을 자동으로 분류해서 스팸메일함과 휴지통으로 메일을 보내게 됩니다. 이러한 메일들도 용량을 차지하게 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스팸메일함과 휴지통에 들어온 메일을 일괄 삭제로 비워서 용량을 늘려줄 수 있습니다.

 

1. 스팸메일함과 휴지통 우측의 휴지통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삭제 창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4. 백업 파일을 만들고 모든 메일 지우기

불필요한 메일을 일괄 삭제하고, 네이버 마이박스에서 최대용량을 설정해주었지만 업무상 메일을 계속 사용하다보면 이마저도 더이상 불가능할 때가 있습니다. 더 이상 지울수도 없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을 최대한 사용했다면 어떻게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를 할 수 있을까요? 이 경우에는 현재 메일함에 있는 모든 메일을 백업 파일로 저장하고, 네이버 메일함을 모두 비워서 다시 0GB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백업된 파일은 컴퓨터 드라이브에 저장되며 언제든 찾아서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메일을 관리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1. 네이버 메일에서 하단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2. 메일함 관리를 누릅니다.

 

 

3. 받은메일함과 보낸메일함 우측 백업을 클릭합니다.

 

메일을 분류별로 폴더로 관리를 하더라도 받은메일함(발신)과 보낸메일함(수신)만 백업하시면 모든 메일들이 담겨져있기 때문에 이 둘만 백업을 하시면 전체 메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백업 파일 우측의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5. 메일 백업 파일 ZIP을 확인합니다.

 

 

6. 안에 있는 Files 폴더를 누릅니다.

 

 

7. 백업된 메일에서 보고 싶은 메일을 클릭합니다.

 

 

8. 계정 추가를 누릅니다.

 

윈도우10을 기준으로 백업된 메일 파일들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로그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가장 간편한 로그인은 구글 계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9. 백업된 메일이 실행되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일 백업 후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 텍스트뿐만 아니라 메일 안에 있던 사진, 파일, 문서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PC에 현재 네이버 메일들이 모두 저장되었기 때문에 네이버 메일함에 있는 메일들을 삭제해주도록 하겠습니다.

 

 

10. 받은메일함 및 보낸메일함 우측의 비우기를 클릭합니다.

 

 

11. 메일함을 비우시겠습니까에 확인을 누릅니다.

12. 네이버 메일 용량을 0GB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기적으로 메일들을 백업해서 보관을 하시면 마치 메일함을 초기화한 것처럼 0GB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으로 저는 1년단위로 백업메일을 만들어서 관리해주는데요. 12월 31일마다 여지껏 받은 모든 메일을 백업 후 삭제한 후 기간별 파일폴더로 구분해서 정리하는 것입니다. 1년간 아무리 많은 메일을 쓰더라도 30GB(기본용량 5GB + 네이버마이박스 25GB)를 채우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절대로 용량이 가득 찰 일이 없어서 추천드리고 싶은 팁입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메일 용량 늘리기 4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가득 찬 메일함 때문에 스트레스를 벗어나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