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롬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 삭제, 변경 방법에 대해서 PC, 모바일 각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에서는 사용자가 ID/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난 후 양식에 대해서 저장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 물어보는 창이 하나 뜨는데요. 여기에 저장을 누르게 되면 다음부터는 저장된 양식에 따라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두 입력하지 않고도 자동완성으로 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 오랜만에 로그인을 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계정정보를 까먹을 때가 많아서 로그인에 애를 먹게 되는데 이 때 크롬 저장된 비밀번호 양식에 따라서 어렵지 않게 로그인을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변경되었을 때에는 크롬에 저장된 로그인 양식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을 뿐더러 자꾸만 예전의 양식을 자동으로 완성해주다보니 불편해질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에는 양식을 삭제하거나 변경하여서 현재 설정된 비밀번호로 바꿔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크롬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잊어버렸던 비번도 쉽게 되찾을 수 있어서 여러 사이트 계정들을 쉽게 관리해줄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PC 및 모바일의 크롬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 삭제, 변경을 준비해보았으니 따라하셔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크롬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 / 삭제 / 변경 방법

순서는 PC > 모바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서 크롬 비밀번호 자동완성 양식에 대한 설정법들이 궁금하시다면 PC 방법은 아래로 스킵하여 내려서 읽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크롬 저장된 비밀번호는 로그인된 구글 계정에 저장되는 정보입니다. 따라서 같은 브라우저를 이용하더라도 로그인된 구글 계정이 변경될 경우 크롬의 저장된 비밀번호는 달라지게 됩니다.

 

PC에서 크롬 저장된 비밀번호 관리하기

1. PC 크롬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점 3개 모양)을 누릅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자동 완성을 누릅니다.

 

 

5. 비밀번호를 선택합니다.

 

 

 

6. 저장된 비밀번호 목록에서 눈표시를 클릭합니다.

 

 

7. 각 사이트별 저장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비밀번호 수정하기

▲ 저장된 비밀번호 목록에서 수정(변경)하고 싶은 사이트 오른쪽의 더보기버튼을 누릅니다.

 

 

비밀번호 수정을 클릭합니다.

 

 

▲ 현재 설정된 비밀번호로 작성하신 후 저장을 누르면 크롬 저장된 비밀번호가 변경됩니다.

 

저장된 비밀번호 삭제하기

▲ 지우고 싶은 각 사이트 자동양식의 우측 더보기 버튼 > 제거를 누릅니다.

 

 

▲ 구글 계정에서 해당 저장된 비밀번호가 삭제됩니다.

 

모바일에서 크롬 저장된 비밀번호 관리하기

1. 스마트폰에서 크롬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비밀번호를 누릅니다.

 

 

5. 비밀번호를 보고 싶은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6. 비밀번호 우측의 눈표시 아이콘을 누릅니다.

 

 

7. 현재 크롬에 저장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저장된 비밀번호 삭제하기

▲ 사이트를 클릭해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 휴지통버튼을 누릅니다. 이 후 열려진 창에서 비밀번호 삭제를 클릭하면 지울 수 있습니다. 만약 변경을 원하신다면 작성된 비밀번호를 지워주신 후 변경하고 싶은 패스워드를 입력 후 저장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