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링크 브라우저 변경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에서 URL 주소로 된 링크를 받게 될 때가 많은데요. 이 링크를 클릭하면 카카오톡 앱 자체의 인터넷 브라우저로 실행되게 되는데 카페, 블로그, 사이트, 유튜브 동영상까지 모두 동일하게 자체 카톡 인터넷 페이지로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자주 사용하던 크롬, 네이버, 삼성인터넷 등의 인터넷 앱이 켜지지 않기 때문에 저장되었던 로그인정보나, 즐겨찾기를 모두 이용할 수가 없어 불편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인터넷은 크롬 앱을 유튜브는 어플로 보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그래서 카카오톡 링크 브라우저로 제가 즐겨사용하는 앱들로 변경을 해주었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링크를 클릭할 때마다 다른 브라우저가 열리게 설정하는 기능은 카카오톡에서 제공하고 있지는 않은데요. 하지만 제가 이리저리 시도를 해본 결과 열려진 카톡 자체 인터넷 앱에서 가장 쉽게 내가 자주 사용하는 브라우저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게되어서 공유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개드리는 카카오톡 링크 브라우저 변경은 4가지인데요. 첫번째는 스마트폰의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를 변경해준 후 자체 카톡 인터넷 페이지에서 전환을 해주는 것이고, 두번째는 링크 주소를 복사해서 내가 이용하는 인터넷 앱 실행 후 붙여넣기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카톡에서 유튜브 링크를 받았을 때 유튜브 앱으로 보는 방법과 PC 카카오톡 링크를 다른 브라우저로 여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이렇듯 카카오톡 링크로 열리는 브라우저 설정에 대한 모든 방법을 상세하고 작성을 해보겠으니 쉽게 적용하셔서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링크 브라우저 변경하는 방법

1. 카카오톡 링크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

2. 카카오톡 동영상 링크를 유튜브 앱으로 열기

3. PC 카카오톡 링크 브라우저 설정 방법

 

카카오톡 링크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

먼저 카카오톡 링크를 다른 브라우저로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먼저 스마트폰에서 설정된 기본 브라우저를 바꿔주셔야 합니다. 저는 카톡 링크를 크롬으로 사용하고 싶기 때문에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바꿔주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변경을 먼저 해주시고 오시길 바랍니다.

 

1. 스마트폰 갤럭시 기본 브라우저 설정 방법으로 원하는 인터넷 앱을 설정합니다.

 

 

2.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URL 주소 링크를 클릭합니다.

 

 

3. 우측 하단 더보기 버튼(점 3개 모양)을 누릅니다.

 

 

4.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를 클릭합니다.

 

 

5.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저 앱으로 카톡 링크가 실행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카톡 링크로 열리는 자체 인터넷 페이지를 내가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 앱으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편리하게 나의 인터넷 앱에 있던 즐겨찾기, 로그인 양식들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URL 주소 복사 붙여넣기로 링크 브라우저 바꾸기

두번째 방법은 카톡 앱의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를 이용하지 않고 URL 주소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인터넷 브라우저 앱으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카카오톡에서 URL 주소링크를 길게 누릅니다.

 

 

2. 복사를 클릭합니다.

 

 

3. 내가 이용하고 싶은 인터넷 앱을 실행합니다.

4. 상단 주소창을 클릭합니다.

 

 

5. 주소창을 길게 누른 후 클립보드를 선택합니다.

 

 

6. 클립보드에 복사된 URL 주소링크를 선택합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크롬 앱에서는 주소창 하단 목록에 "복사한 링크"가 바로 보여집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복사해둔 URL주소 페이지로 곧바로 이동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7. 입력된 주소창을 검색합니다.

 

 

8. 카카오톡 URL 주소를 내가 실행한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동영상 링크를 유튜브 앱으로 열기

유튜브 앱의 경우에는 나의 계정 정보로 이미 로그인되어 있기 때문에 재생목록 추가나 구독, 댓글등을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누르면 카톡 자체 브라우저가 실행되기 때문에 자유롭게 이용이 불가능한데요. 그래서 카카오톡 동영상 링크를 유트브 앱으로 여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에서 유튜브 URL 주소를 클릭합니다.

 

 

2. 우측 하단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3.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를 선택합니다.

 

 

4. 유튜브 앱으로 카톡 URL 링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브라우저로 열기를 눌렀는데 삼성인터넷, 사파리, 크롬 등으로 실행된다면 스마트폰에 아직 유튜브 앱이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 앱을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다른 브라우저 열기를 누르면 유튜브 앱으로 자동으로 화면이 전환되게 됩니다

 

PC 카카오톡 프로그램에서 URL 주소를 클릭하면 Microsoft Edge(엣지) 브라우저가 실행되게 됩니다. 이 이유는 PC 인터넷 기본 앱이 엣지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본 앱을 내가 원하는 브라우저 프로그램으로 변경해주면 쉽게 PC 카톡 링크를 다른 브라우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PC 카톡 프로그램에서 URL 주소 링크를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는 것과 같이 컴퓨터에 설치된 엣지 브라우저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크롬 프로그램을 인터넷 앱으로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기 때문에 앞으로 카톡 PC 프로그램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크롬에서 실행되도록 바꿔주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이 아닌 사파리, 익스플로러로 변경도할 수 있으니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1. PC 좌측 하단 검색창을 누릅니다.

2. 기본 앱을 검색하고 실행합니다.

 

 

3. 웹 브라우저에 설정된 Microsoft Edge를 클릭합니다.

 

 

4. 원하는 인터넷 앱을 선택합니다.

 

저는 Chrome을 선택해주었습니다.

 

 

5. 전환하기를 클릭합니다.

 

 

6. PC 기본 웹 브라우저가 변경되었습니다.

 

 

7. PC 카카오톡 링크를 클릭시 설정한 기본 웹브라우저로 실행됩니다.

 

저의 경우 설정된 크롬 인터넷이 열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PC의 카톡 링크 브라우저를 자신이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으니 앞으로 편리한 IT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