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게임런처 유저수 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의 스마트폰인 갤럭시에서는 게임런처 기능을 이용해서 게임부스터 모드로 게임 구동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실유저수를 집계하여 유저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모바일게임을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주로 어떤 게임을 할지 결정하는데 갤럭시 게임런처 유저수를 자주 참고하는 편입니다. 게임런처에서는 매일, 일주일, 4개월, 8개월 간격으로 플레이 유저수가 몇명인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을 쉽게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고, 해당 게임이 현재 유저수가 줄어들고 있는지 늘어나고 있는지도 그래프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최근에는 리니지 시리즈나 오딘, 모바일 롤 등의 게임이 유저수가 월등히 많은데요. 여기서 저는 특히 NC의 신작인 리니지W의 유저수 통계가 궁금해서 최근 확인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갤럭시 게임런처 유저수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어야하는데요. 그래서 갤럭시 폰에서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계되는 유저수도 갤럭시를 기준으로 작성되기 때문에 아이폰이나 PC, 태블릿등을 이용해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수는 카운트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래서 갤럭시 게임런처 유저수는 실제 유저수가 조금 더 많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며 이 또한 집계 기준을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약 2~3배정도를 곱셈해서 계산하는 것이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모바일게임의 흥망을 분석하기 위해서 사용하거나, 비교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게임런처 유저수 확인 방법

모바일게임 유저수를 확인하기 위해선 게임런처 앱을 먼저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이라면 기본 설치가 되어 있을 수 있으나 삭제하셨거나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면 아래를 참고하여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1. 스마트폰에서 Galaxy Store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게임런처를 검색한 후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3. 게임런처 앱을 실행합니다.

 

 

4.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에 계속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것은 '게임런처에만 게임 앱 보이기 (선택)'이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체크상태를 유지한 후 넘어가시게되면 게임 앱들의 아이콘을 스마트폰 앱스화면 목록에서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이 후에 게임 앱을 실행하고 싶으시다면 반드시 게임런처 앱을 실행한 후 원하는 게임을 선택실행을 해야되서 불편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앱스화면에서 게임 앱이 사라지는 것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체크를 해제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5. 사용정보 접근에 허용을 클릭합니다.

 

 

6. 내 게임에서 유저수를 보고 싶은 앱의 상세정보를 클릭합니다.

 

내 게임 아래에 표시되는 게임 앱들은 내가 스마트폰에 설치한 게임 앱들만 보여지게 됩니다. 그래서 갤럭시 게임런처 유저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게임 앱을 다운로드 받아두셔야 합니다. 저는 리니지w의 유저수 근황이 궁금했기 때문에 사전 설치 후 이용해주었습니다.

 

 

7. 갤럭시 게이머에서 유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시피 7일전에는 3.37만, 6일전에는 3.67만 등 일일 모바일게임 유저수를 볼 수 있습니다. 크게 줄어들지 않고 유저수가 유지되고 오히려 3일전에는 늘어난 모습입니다. 이렇게 갤럭시 게임런처 유저수는 3일 전 자료까지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당일과 어제에 대한 유저수는 통계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예시를 위해서 제가 요새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는 브롤스타즈의 유저수도 살펴보았습니다. 역시 글로벌 게임답게 유저수가 100만 이상임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갤럭시 게임런처 유저수 기간 변경해서 확인하기

갤럭시 게임런처 유저수는 기본적으로 지난 7일로 선택이 되어 있는데요. 이 기간을 변경해서 더 긴 기간별 유저수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게이머 오른쪽의 지난 7일 선택칸을 클릭합니다.

 

 

2.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면 해당 기간별 유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기간은 지난 7일, 지난 4주, 지난 16주, 지난 32주입니다. 더 긴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유저수 변화통계를 볼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갤럭시 게임런처 유저수 집계 기준 안내

갤럭시 게이머 수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진단정보 보내기'에 동의한 사용자들만 대상으로 게임 접속 후 1분 이상 플레이 했을 때 집계된다고 합니다. 또한 최근 3일전 데이터까지만 보여주는 이유는 데이터 수집과 정제 과정에서 일정 시간이 소요되기 떄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1. 갤럭시 기기 2. 진단정보 보내기 동의 이렇게 두가지 조건의 유저수만 집계에 잡히게 되는데요. 그래서 정확한 게임 플레이 유저수라고 보기는 힘들지만 전체적인 유저수의 감소나 증가, 게임별 유저수 비교로 더 흥행되고 있는 게임을 찾는 것에 참고하기 좋습니다.

 

갤럭시 게임런처 랭킹 보는 방법

게임런처 앱에서는 카테고리에 따라서 랭킹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다운로드 수나 플레이 수로만 랭킹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많은 시간을 플레이한 게임, 평균 플레이 시간이 크게 상승한 게임 등 실제로 게임 유저들의 데이터를 분석해서 랭킹에 집계하기 때문에 모바일게임을 고르는데 참고하기 좋습니다.

 

1. 게임런처 앱을 실행하고 더보기버튼(줄 3개 모양)을 누릅니다.

 

 

2. 갤럭시 랭킹을 클릭합니다.

 

 

3. 게임런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통계로 제공되는 랭킹은 현재 5가지 입니다.

 

  • 몰입도 높은 전략게임-플레이어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플레이한 게임
  • 몰입도 높은 신규게임-플레이어들이 많은 시간을 플레이한 신규 게임
  • 몰입도 높은 화제의 게임-지난 24시간 동안 평균 플레이 시간이 크게 상승한 게임
  • 신규 전략게임- 새로운 게임 순위
  • 몰입도 높은 전략 게임-대한민국의 플레이어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플레이한 게임

 

이 순위들을 확인해보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추천해주는 게임순위하고는 많이 다른데요. 단순히 다운로드수로 순위를 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유저수가 많거나, 반응이 좋은 순위를 볼 수 있어서 더 정확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참고로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시간 플레이된 게임 순위는 1. 전략적 팀 전투(리그오브레전드) 2. 클래시 로얄 3.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4. 클래시 오브 클랜 순입니다.

 

이제 갤럭시 게임런처 유저수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게임을 찾아서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