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취침모드 알람 설정 방법으로 수면 준비모드를 어떻게 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다수 학생, 직장인들의 경우 다음 날에 일과(학교/직장)가 있기 때문에 늦게 잠들 경우 피곤한 아침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일찍 침대에 눕게 되지만 잠이 오지 않아 스마트폰을 계속 들여다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스마트폰 화면을 계속 보게 되면 디스플레이의 청색광(블루라이트)로 인해서 불면증을 유발하게 되며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생성과 분비가 감소하게 되어서 잠이 더 오지 않게 됩니다.

 

쉽게 말해서 스마트폰을 자야할 시간에 사용하면 뇌는 자야할 시간임을 모르게 되고, 자게 되어도 불면증에 깊게 잠들지 못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 때 스마트폰의 빛 세기가 강하고, 시간이 길수록 뇌는 각성 효과로 더 잠이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문의는 취침 2시간 전부터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수면에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여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갤럭시 취침모드 알람이 되겠습니다.

 

갤럭시 취침모드는 다른 말로는 수면 준비 모드라고도 불리는데요. 이 기능을 활성화하게 되면 디스플레이 화면을 흑백으로 변경시키고, 전화와 알림과 같은 모든 소리를 무음으로 변경해주게 됩니다. 그래서 취침 시간 중 화면을 보았을 때 적은 밝기와 색상이 흑백으로 지원되면서 눈의 피로가 감소하여 불면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 잠에 들려다가 전화나 문자의 알림 소리로 잠을 깨는 일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갤럭시 취침모드 알람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취침모드 알람 사용 방법

1. 갤럭시에서 시계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에서 더보기 버튼(점 3개 모양)을 클릭합니다.

 

 

3. 취침 시간 설정을 누릅니다.

 

 

4. 다음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취침모드(수면 준비 모드) 설명을 보면 '매일 규칙적으로 취침하고 기상해서 수면의 질을 높여보세요'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취침모드를 설정해서 사용하면 저는 아침에 눈을 떳을 때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어서 항상 기능을 켜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5. 수면 시간을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오후 10:00 ~ 오전 07:00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본인이 잠들고 싶은 시간과 일어나고 싶은 시간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변경 방법은 해당되는 시간 버튼을 누른 후 위나 아래로 드래그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매일 오전 7시에 일어나서 직장을 가야함으로 9시간씩 취침을 하고 있습니다. 모두 되셨다면 다음을 누릅니다.

 

 

6. 리마인더 알림과 취침 모드 기능을 켭니다.

 

리마인더 기능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리마인더 알림 시간을 설정해주셔도 되며, 이용하지 않는다면 기본으로 설정된 15분을 변경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후 아래에서 취침모드 오른쪽에 있는 바를 눌러 활성화시켜 주시면 됩니다. 이제 내가 설정한 취침 시간에는 화면이 흑백으로 변경되고 전화, 알림 등의 모든 소리가 무음으로 변경됩니다. 모두 되셨다면 다음을 누릅니다.

 

 

7. 기상 알람을 설정합니다.

 

갤럭시 취침모드 알람으로 기상 시간에 울릴 알람을 설정해주는 페이지입니다. 먼저 요일을 눌러서 울려야 되는 시간을 설정해주시고, 공휴일엔 알람 끄기 기능을 선택해서 켜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일주일 모두 동일한 시간에 취침하고 일어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토에 모두 알람이 울리게 설정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알람음을 누르면 내가 원하는 소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 알람을 선택해서 기상시간에 음악, 현재시간, 일기예보, 뉴스들을 브리핑 받아볼 수 있고 Spotify를 선택해서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로 알람음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 벨소리를 눌러서 갤럭시에서 제공하는 기본 음악이나 내가 가지고 있는 mp3로 알람음을 바꿀 수 있으니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진동을 누르면 여러가지의 진동 패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단순히 한번 울리는 진동보다는 특정한 패턴의 진동음으로 설정하면 아침에 기상하기가 더 수월합니다.

 

 

8. 모두 되셨다면 완료를 클릭합니다.

 

 

9. 갤럭시 취침모드 및 알람이 설정되었습니다.

 

언제든지 시계 앱을 실행해서 취침모드 알람을 ON/OFF할 수 있습니다. 또한 취침모드를 클릭하면 시간을 수정하거나, 알람음을 다시 변경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취침모드로 내 수면 패턴 알아보기

갤럭시 취침모드 알람에서는 흑백모드+전체무음 및 기상 알람 뿐만 아니라 나의 수면 패턴 또한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이 때 정확하게 수면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갤럭시 핏이나 갤럭시 워치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만약 웨어러블 기기가 없다하더라도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참고하여 나의 수면 시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시계 앱을 실행합니다.

2. 갤럭시 취침모드 알람 아래의 내 수면 정보를 클릭합니다.

 

 

3. 일자별 나의 총 수면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헬스 앱과 연동되어 나의 수면시간 정보가 사용되기 때문에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면 시간이 틀리다면 아래의 "직접 입력"을 눌러서 수정도 가능합니다.

 

 

4. 우측 상단 그래프 버튼을 누릅니다.

 

 

5. 나의 수면 통계를 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번 갤럭시 취침모드 알람 글을 작성하면서 정보들을 초기화하다보니 관련 표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몇일 이용해보시면 위 수면 표에서 일자별 수면시간, 평균 취침시간, 평균 기상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니 수면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갤럭시 수면 준비 모드 + 알람에 대한 기능 설정과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블루라이트는 불면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굳이 취침모드가 아니더라도 원할 때마다 흑백모드로 바꿔줄 수 있는 스마트폰 갤럭시 흑백모드 설정 방법 (색맹모드 가능)을 함께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