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 통화기록 복구 방법 2가지로 삭제된 통화내역을 복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앱 에서 최근기록 메뉴를 클릭해보면 핸드폰으로 전화를 수신 또는 발신한 날짜, 시간, 상대방 번호, 통화시간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언제든 사용자는 통화기록을 확인해서 내가 언제 누구랑 전화를 했는지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그런데 실수로 통화기록을 삭제하게되면 전화 앱의 최근기록에서 해당 전화내역이 지워지게 되서 확인이 불가능해지게 됩니다. 만약 배우자나 애인이 누군가와 통화를 했는데 그 사실을 숨기고 기록을 지웠다고 의심이 되거나 법적 증빙자료로 사용하기 위해서 통화내역을 캡쳐하는데 지워졌다면 휴대폰 통화기록 복구 2가지 방법을 이용해서 다시 표시시켜 해결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통화기록 복구하는 방법은 두가지인데 먼저 첫번째는 삼성의 로그인된 계정에 저장된 백업 데이터로 복구를 하는 것입니다. 만약 핸드폰이 갤럭시 기종이라면 기기를 이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고 통화기록이 자동 백업으로 저장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그래서 복원 기능을 통해서 가장 최근이나 전화했던 시점의 데이터로 복원을 선택하면 쉽게 지워진 통화기록을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굳이 갤럭시가 아니더라도 LG를 비롯한 다른 제조사의 핸드폰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지원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스마트폰 통화기록 복구 방법은 통신사의 통화내역 조회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통신사로 많이 사용되는 SKT, LG U+, KT에서는 통화내역을 현재로부터 1년전까지의 내역을 모두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통신사에 휴대폰 통화기록 복구를 요청하시면 쉽게 1년치의 통화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역에서는 날짜, 시간, 통화시간, 상대방번호를 모두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저는 SKT를 이용하고 있어서 SKT 휴대폰 통화기록 복구에 대한 절차를 소개드리지만 LG나 KT를 이용하시더라도 방법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 통화기록 복구 방법

1. 백업 데이터를 이용해서 통화기록 복구하기

2. 통신사 통화기록 복원 기능 이용하기

 

백업 데이터를 이용해서 통화기록 복구하기

저는 지금 갤럭시 휴대폰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삼성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어떻게 통화기록 복구를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는 삼성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고 해당 계정으로 삼성 클라우드 자동 백업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날짜의 데이터로 나의 통화내역을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 정말로 통화기록이 복구되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최근 통화기록 한건을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오전 10:11일에 통화한 1588-1688이라는 번호를 지우기 위해서 길게 눌러줍니다.

 

 

▲ 하단의 삭제를 클릭하면 휴대폰 통화기록 삭제가 이루어지면서 내역을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스마트폰에도 휴지통과 같은 기능으로 사용자의 실수로 삭제가 되었을 경우 30일간의 유예기간을 주어서 쉽게 복원을 할 수 있지만, 휴지통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사진, 동영상, 문자등에만 적용됩니다. 그래서 통화기록은 휴지통에 들어가지 않고 완전히 삭제되기 때문에 아래의 복구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제 아래에서 지워진 통화기록을 복원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클릭합니다.

 

 

2. 계정 및 백업을 누릅니다.

 

 

3. 데이터 복원을 클릭합니다.

 

 

4. 원하는 날짜의 복원 백업 파일을 선택합니다.

 

 

5. 통화기록을 체크하고 하단 복원을 클릭합니다.

 

 

6.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누릅니다.

 

Wi-Fi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위와 같이 모바일 데이터 사용 여부를 물어보는 창이 뜹니다. 이 때 사진, 동영상과 같이 많은 용량이 필요한 복구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더라도 많은 데이터가 소모되진 않습니다.

 

 

7.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통화기록 데이터가 휴대전화에 복원되었습니다. 이제 완료를 눌러서 페이지를 닫아주시길 바랍니다.

 

 

8. 저장공간 확보에서 나중에 또는 삭제를 선택합니다.

 

이 메시지가 나타는 이유는 현재 사용한 데이터로 복원이 성공하였기 때문에 굳이 휴대폰에 공간만 차지함으로 데이터 삭제를 통해서 저장공간을 확보하라는 의미입니다. 귀찮으시다면 나중에를 눌러주시고, 시간이 있으시다면 삭제하셔서 불필요한 용량을 지워주시길 바랍니다.

 

 

9. 스마트폰 통화기록 복구에 성공하였습니다.

 

다시 전화 앱을 실행해서 최근기록을 들어가보았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테스트를 위해서 지워졌던 최근 통화내역이 복원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복원 기능을 이용하는데 사용할 데이터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위 순서대로 진행하였으나 전화기록 데이터가 없어서 복원에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이유는 삼성 계정 자동 백업을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서 주기적으로 통화기록 데이터를 자동 백업할 수 있도록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전화기록 자동 백업 설정하는 방법

 

1. 스마트폰 설정 앱 실행 > 계정 및 백업을 들어갑니다.

 

2. 데이터 백업을 클릭합니다.

 

 

3. 통화기록을 찾고 우측 바를 눌러 활성화합니다.

 

통화기록을 보시면 바가 왼쪽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실텐데 이 상태가 현재 자동 백업 꺼짐입니다. 그래서 언제든 스마트폰 통화기록 복구를 해주기 위해서 자동 백업으로 켜주시길 바랍니다.

 

 

4. 지금 백업을 누릅니다.

 

자동 백업을 설정해뒀지만 아직까지는 복원 데이터가 없는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정보를 백업을 하셔야 합니다.

 

 

5. 통화기록 데이터가 백업되었습니다.

 

완료를 누르셔서 창을 꺼주시면 됩니다. 이제 현재 통화기록과 앞으로 이용되는 통화내역들이 자동으로 백업되어 저장되게 됩니다. 그래서 이제 실수로 내역을 지우더라도 데이터를 선택해서 특정 날짜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통신사 통화기록 복원 기능 이용하기

위에서는 스마트폰 통화기록 복구로 기기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이였는데요. 그런데 만약 내가 찾고 있는 특정 통화기록에 대한 파일이 없거나, 너무 오래되어서 찾기가 어렵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럴 때에는 통신사 통화기록 복원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skt, lg u+, kt)에서는 1년치의 고객 통화기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청을 통해서 언제든지 열람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skt 기준으로 작성된 방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T월드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고객지원을 클릭합니다.

 

 

3. 서비스 안내에서 필요서류 안내를 클릭합니다.

 

 

4.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5.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6. Fax 접수처 02-6730-9130에 발송합니다.

 

신청서에서는 고객정보로 나의 전화번호, 고객명, 생년월일, 연락전화번호, 주소를 기입하셔야 합니다. 그 후 아래의 요청내역에서 "온라인 Tworld에서 통화내역 확인"에 체크합니다. 아래에서는 신분증 사본 앞면을 부착해주셔야 하는데 이 때 주민번호 뒷자리는 지우고 부착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여권이라면 사진 위 소지인의 서명란에 자필서명이 필수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 후 우측 하단에서 현재 날짜와 신청인 이름, (서명/인)에 사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를 모두 작성하셨다면 02-6730-9130으로 팩스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만약 팩스 사용이 어려우시다면 지점/대리점을 직접 방문하셔도 되는데요. 아래의 접수 안내와 서비스 안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SKT 지점/대리점에 작성된 신청서를 가지고 방문하시면 2~3시간 소요되며 당일 조회가 가능합니다.

FAX 신청시 평일 오후 5시 30분 이전 접수건은 당일처리, 5시 30분 이후는 익일 오전 처리됩니다. 또 금요일 오후 5시 30분 ~ 월요일 오전 8시 59분 이전에 접수되었다면 월요일 오전 중 접수 수량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통화기록 복구 내역은 요청일로부터 최근 12개월까지의 정보입니다. 접수처리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아래 티월드 사이트에서 나의 휴대폰 통화기록 복구 기록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7. 티월드 사이트를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8. my T > my T 전체 메뉴보기를 클릭합니다.

 

 

9. 통화내역을 누릅니다.

10. 삭제된 통화내역 1년치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통신사 통화내역 복원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부 번호가 *표시로 가려진 상태로 출력됩니다. 또 통화 발신 내역만 조회 가능하고 통화 수신 내역은 조회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위 안내문을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핸드폰 통화기록 복구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디바이스 내의 복원 데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수신, 발신 및 상대방 번호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폰을 사용하실 때는 언제나 통화내역 자동 백업을 활성화해두시길 바라며, 정말로 급한 상황이시라면 통신사를 통해서 통화내역을 복원시켜 조회해보시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