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제비뽑기를 채팅방에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에서는 채팅방에서 할 수 있는 재밌는 기능들이 많은데요. 이 중에서 하나가 바로 제비뽑기 게임으로 저도 자주 즐겨서 친구들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비뽑기란 제비를 만들어서 승부나 차례를 정하는 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마 어릴적에 제비뽑기를 한번쯤은 모두 해보셨을 것입니다. 주로 막대기나 쪽지에 꽝이나 1,2,3,4번과 같은 순서를 적어두고 섞은 후 뽑는 것인데요. 주로 내기를 할 때 이용하기 때문에 밥값, 술값, 커피값 등을 모두 계산하는 사람을 정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평상시에 친구들과 종이나 펜으로 직접 만들어서 제비뽑기를 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가 많은데요.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을 해서도 이용할 수 있겠지만,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 앱에서도 제비뽑기를 할 수 있고, 채팅방 인원들끼리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추천드리고 싶은 기능입니다.

 

제비는 공평하게 랜덤하게 섞인 후 나눠지기 때문에 형평성 있게 무슨 일이든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좋은 것 같네요. 그러면 이제 곧바로 카카오톡 제미뽑기 하는 방법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제비뽑기 채팅방에서 하는 법

1. 제비를 뽑고 싶은 채팅방을 들어갑니다.

 

 

2. 입력창 오른쪽의 # 버튼을 누릅니다.

 

 

3. 제비뽑기를 입력합니다.

4. 오른쪽 돋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꽝뽑기에서 꽝 갯수를 설정합니다.

 

처음에 제비뽑기 페이지를 들어가보면 위 사진처럼 꽝뽑기가 기본적으로 되어 있는데요. 우측의 순위뽑기도 있지만 이것은 아래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고 먼저 꽝뽑기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비에 적혀져 있는 꽝의 갯수를 먼저 설정해주셔야 하는데요. -를 누르면 꽝의 갯수가 하나씩 줄고, +를 누르면 꽝의 갯수가 하나씩 늘어나며 꽝은 최소 1명이상이여야 합니다.

 

 

6. 제비섞기를 클릭합니다.

7. 하단 채팅방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8. 채팅창에 제비뽑기 결과가 공유됩니다.

9.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제비뽑기는 채팅창에서 곧바로 결과를 볼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가 걸리고, 누가 안걸렸는지 결과를 보기 위해서 반드시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채팅방 참여자 인원은 자동으로 모두 참가되기 때문에 모든 인원이 각자 클릭해서 모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무작위로 추첨된 제비뽑기로 꽝에 걸린 사람을 확인합니다.

 

"~님이 꽝! 입니다~"로 확인할 수 있고 나머지 분들은 걸리지 않은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밥값이나 술값 내기를 쉽게 결정할 수 있어서 많이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다음은 꽝뽑기가 아닌 순위뽑기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위와 마찬가지로 #버튼을 누르고 제비뽑기 입력 후 돋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후에 꽝뽑기 오른쪽에 있는 순위뽑기를 선택해줍니다.

 

 

제비섞기를 클릭하고 하단의 현재 채팅방에 보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꽝뽑기와 다르게 순위 뽑기는 참여자인원 전체의 순서만 정해주기 때문에 벌칙자를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채팅방 인원이 5명이면 1등부터 5등까지 무작위로 결정해주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무작위 제비뽑기로 1등부터 ~ 꼴등까지 순서가 정해지게 됩니다. 이것을 통해서 게임을 먼저 수행할 사람을 정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카카오톡 제비뽑기 최대 인원 알아보기

그렇다면 카카오톡 제비뽑기 최대 인원은 몇명까지 될까요? 예전에 알아본 카톡 사다리게임에서는 200명까지 진행이 되었었는데요. 궁금증이 생겨서 제가 운영하고 있는 오픈채팅방을 시험해보았습니다.

 

실험 결과 카카오톡 제비뽑기 최대 인원은 무한대라는 것입니다. 사진처럼 현재 1484명이 있는 오픈채팅방에서도 모든 인원이 제비뽑기를 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채팅방의 인원이 너무 많을 경우에는 사다리타기게임보다는 제비뽑기를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었네요.

 

▼ 이렇게 오늘은 카카오톡 제비뽑기를 채팅방에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것 말고도 채팅방에서 친구들과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많으니 아래 글들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채팅방에서 하는 방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