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카카오톡에서는 채팅방안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많은데요. 이 중에서 오늘은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을 채팅방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직장의 동료나 학교의 친구들과 한번씩은 커피나 밥값 쏘기를 해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 때 복잡하게 정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가위바위보로 돈을 낼 사람을 뽑는 때가 많은데요. 가위바위보 게임도 심플하고 좋지만 내는 타이밍을 조절한다거나 사전에 친구들과 짜고 무엇을 낼지 상의를 했을 수 있기 때문에 100% 공정한 게임이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요새는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을 주로하는데요. 카카오에서는 100% 공정한 확률로 누구나 수긍할 수 있게 결과를 공지해주기 때문에 간단한 밥값, 커피값 내기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다리타기 게임을 직접 그리거나,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서도 할 수 있겠지만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의 장점은 딱히 설정할 것 없이 채팅방의 모든 인원과 바로 사다리타기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참가인원은 정해져있으며 내기 명수와 벌칙에 대한 내용만 작성해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게임을 하게 되면 결과는 모든 채팅방 인원에게 보내지고, 누구나 똑같이 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만들기부터 인원수 및 벌칙 조절, 게임 후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까지 모두 다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카톡 앱에서 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만들기

카카오톡 사다리타기를 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단지 사다리타기를 하고 싶은 채팅방으로 들어가주시기만 하시면 됩니다. 이 때 사다리타기에 참가되는 인원은 채팅방 인원으로 한정되기 때문에 사전에 사다리타기를 할 사람들끼리 채팅방에 초대를 하거나, 새로운 방을 하나 만들어서 초대하셔야 합니다.

 

1. 카카오톡에서 채팅방을 들어갑니다.

2. 입력창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사다리게임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4. 사다리게임에서 -,+를 눌러 내기에 걸릴 인원을 설정합니다.

 

#사다리게임 페이지에서 채팅방의 모든 인원이 참가된 것을 상단에서 프로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벌칙을 수행할 내기 인원은 -(마이너스버튼)을 누르면 1명씩 줄어들고, +(플러스버튼)을 누르면 1명씩 늘어나는 식입니다. 처음에는 기본적으로 1명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예를 들어서 2명을 원하신다면 +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5. 직접 내기 입력을 누릅니다.

 

이제 내기에 대한 벌칙 수행 내용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카카오톡 사다리게임을 현재 만들고 계신 분이 직접 내용을 입력해도 좋지만, 카카오에서는 사다리게임으로 주로 사용되는 게임 내용들의 예시가 있기 때문에 선택해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원하는 벌칙 내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가족과 함께 오늘 집안일 분담에 대해서 내기를 하기로 하여서 집안일 분담을 클릭해주었습니다. 이외에도 꽝뽑기, 간식내기, 과제역할 분담, 오늘 뭐 먹지 등의 다른 선택지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 상세한 내기 수행 내용을 작성합니다.

8. 하단 현재 채팅방에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집안일 분담이 카테고리라면 아래의 칸에는 상세한 내용을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빨래설거지"라고 입력해주었습니다. 모두 설정되었다면 하단 카카오톡 모양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현재 채팅방으로 만들어진 사다리게임이 공유됩니다.

 

 

9. 채팅방에서 공유된 사다리게임을 클릭합니다.

 

처음 공유된 상태에서는 결과를 볼 수 없고 클릭시 본인의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나의 결과를 확인합니다.

11.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나의 결과가 나오며 내기에 걸렸는지, 내기를 안걸렸는지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결과를 포함해서 나의 사다리타기 게임이 어떻게 되었는지 보기 위해선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12. 카캉오톡 사다리게임 전체 결과를 확인합니다.

 

처음 보이는 화면은 나의 사다리게임의 결과인데요.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내 프로필로부터 하단의 결과까지 조금씩 이동하면서 경로를 보여줍니다. 다른 사람의 결과를 보고 싶다면 상단의 상대방 프로필을 클릭하면 상대방의 사다리게임 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카카오톡 사다리게임 만들기, 진행과 확인 방법까지 모두 다뤄보았는데요. 모두 형평성있게 랜덤한 값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공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내기 방법이여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제비뽑기나 돌림판들도 함께 이용하시면 더 재밌게 밥값, 커피값 내기를 할 수 있으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게임 최대 인원은 200명까지

저는 오픈채팅방에서도 카카오톡 사다리게임을 자주 즐기는 편인데요. 방장으로 방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참여인원들의 많은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서 가끔씩 뽑기로 치킨이나 햄버거 기프티콘을 주곤 합니다. 이렇듯 오픈채팅방에서도 사다리게임을 만들어서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주의하실 것이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 사다리게임 최대 인원은 200명까지만 지원된다는 것입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오픈채팅방의 한 곳은 현재 인원이 364명인데요. 이 방에서 사다리게임을 만들게 되면 위 사진처럼 참여 200명까지만 포함이 되게 됩니다. 어쩔 수 없지만 남은 164명은 운이 나빠서 자동 탈락한 것으로 공지를 해두긴 했지만 방장으로선 아쉬운 마음이 들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향후에는 카카오톡 사다리게임 최대 인원이 확대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