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 4가지로 모바일(카톡앱)과 PC(카톡 프로그램)에 대해서 나눠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되는 카카오톡 앱은 사용자 핸드폰번호로 인증되어 사용되기 때문에 기능적으로 다계정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메뉴들을 살펴보셔도 로그아웃을 할 수 없어서 불편하셨을텐데요. 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스마트폰 앱에서 할 수 있는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을 전부다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카톡을 로그아웃을 왜 해야할까요? 로그아웃이 필요한 경우는 2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본인의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고장이 났을 때 가족이나 친구의 핸드폰을 빌려서 잠시 카톡에 로그인해서 사용할 때 입니다. 이때에는 핸드폰의 소유주가 사용하고 있던 카톡을 로그아웃을 해야하기도 하고, 잠시 빌렸던 사용자도 이용 후에는 원래 주인의 계정으로 카톡을 로그인하기 위해서 로그아웃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두번째는 스마트폰을 바꿀 때인데요. 스마트폰을 바꾸고 카톡 앱을 실행 후 로그인하면 새로운 핸드폰에서 카톡을 이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이 전에 사용했던 폰에서는 사용기록이 남게되어 대화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라도 별도로 카카오톡 로그아웃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PC에서는 왜 카톡 프로그램을 로그아웃 해야할까요? 그 이유는 컴퓨터를 부팅했을 때 내 카톡 계정이 자동로그인되게 된다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나의 카톡 기록들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직장이나 집에서 공용 컴퓨터를 이용하실텐데 이 경우에는 내가 사용 후에는 로그아웃을 해줘야하는데요. 이 땐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으로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이 있기 때문에 참고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컴퓨터에서 로그인되어서 이용되고 있는지도 핸드폰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확인 후 본인이 아니시라면 꼭 카카오톡을 원격으로 로그아웃시켜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로그아웃 하는법

1. 모바일 카톡 앱 로그아웃하기

2. PC 카톡 로그아웃하기

3. 스마트폰에서 PC 카톡 원격으로 로그아웃하기

 

모바일 카톡 앱 로그아웃하기

스마트폰 카톡 앱에서 로그아웃을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읽어보시고 더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① 카카오톡 데이터 삭제로 로그아웃

1. 휴대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합니다.

 

 

3.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4. 저장공간을 클릭합니다.

 

 

5.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6. 데이터 영구 삭제 메시지에 확인을 누릅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것은 모바일 앱 카카오톡 로그아웃 방법을 진행하게 되면 기존 로그인된 계정의 채팅방 대화, 사진, 파일들이 모두 삭제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로그아웃 전에 미리 카카오톡 백업 기능을 이용해서 중요한 정보들을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7.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8. 로그아웃되면서 로그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용하고 싶은 카톡 계정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카톡 앱 삭제 후 재설치

두번째 방법은 카톡 앱을 삭제한 후에 다시 설치하는 것입니다. 이것도 첫번째 방법과 원리는 똑같은데 이미 기존의 로그인된 계정 정보를 없앨 수 있음으로 편하신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톡 앱을 길게 누릅니다.

 

 

2. 설치 삭제를 클릭합니다.

3.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톡 앱을 검색 후 다운로드 합니다.

4. 앱 실행시 로그인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또한 기존 계정정보가 삭제되기 때문에 사전에 중요한 채팅방 텍스트, 사진, 동영상, 파일들이 있다면 사전에 백업을 해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PC 카톡 로그아웃하기

다음은 PC 카톡 프로그램에서 어떻게 로그아웃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현재 PC를 이용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로그아웃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PC 카톡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좌측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누릅니다.

3.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그렇다면 만약 현재 내가 PC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카톡 로그아웃을 할 수 있을까요? 이 때에는 나의 스마트폰 카톡 앱에서 PC 카톡을 원격으로 로그아웃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에서 PC 카톡 원격으로 로그아웃하기

1. 스마트폰 카톡 앱을 실행합니다.

2. 더보기 버튼(점 3개 모양)을 누릅니다.

3. 우측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개인/보안을 누릅니다.

 

 

5. 기기 연결 관리를 클릭합니다.

 

 

6. 로그인 된 기기에서 우측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로그인된 기기는 나의 스마트폰 카톡 앱을 제외하고 현재 카톡이 로그인된 디바이스를 모두 보여주는데요. 여기서 모두 원격으로 로그아웃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7. 접속중 기기 로그아웃 메시지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8. PC 카톡이 로그아웃됩니다.

 

PC 카카오톡 프로그램에서는 "로그아웃되었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원격 로그아웃하였습니다." 메시지 알림이 보여지게 됩니다.

 

여기까지 오늘은 카톡 로그아웃 하는법 4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현재 상황에 따라서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수록하였으니 편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