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 구글 날씨 알림 끄기로 상단바에서 표시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휴대폰인 갤럭시, LG에서는 구글 계정을 연동해서 사용해야 되는데요. 그래서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사용자기반 위치에 따라서 구글 날씨 알림이 상단바에 계속 표시되게 됩니다. 그런데 이 위치가 내가 현재 있는 위치가 아닌 엉뚱한 위치의 날씨를 알려줄 때가 많고, 오늘의 기온과 날씨 정보만 보여주기 때문에 크게 유용하지 않다는 것이 대다수 이용자들의 생각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따로 날씨 위젯을 설정해서 보고 있었는데 어느날부터 상단바에서 계속 보여지는 구글 날씨 알림이 거슬리기 시작해서 안보이게 설정을 해주었습니다. 구글 날씨 알림은 위의 사진처럼 "Google 현재 위치: 28도, 대체로 흐림"처럼 표시됩니다. 이러한 구글 날씨 알림 정보가 유용하지 않다고 생각된다면 스마트폰 구글 날씨 알림을 해제해주셔서 불편함을 해소시키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구글 날씨 알림은 상단바에서 표시된 알림을 우측으로 밀어서 설정버튼을 누르고 현재 날씨 상태를 비활성화해서 해결할 수 있겠지만 대부분 보여지는 구글 날씨 알림을 곧바로 스와이프해서 삭제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방법말고 언제든 쉽게 구글 날씨 알림을 해제할 수 있는 설정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핸드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누릅니다.
3. Google을 찾고 클릭합니다.
4. 알림을 누릅니다.
5. 기타 아래에 있는 현재 날씨 상태 바를 눌러 비활성화합니다.
6. 바가 왼쪽으로 밀리면 구글 날씨 알림이 해제됩니다.
여기서 끝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구글 날씨 알림은 현재 날씨뿐만 아니라 주요 날씨 변화와 일일 일기예보도 알림으로 사용자에게 보내주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꺼줘야하는 날씨 기능이 있습니다.
7. 주요 날씨 변화와 일일 일기예보 알림을 비활성화합니다.
정리해보자면 스마트폰 구글 날씨 알림을 확실히 꺼주기 위해서는 기타 아래의 '현재 날씨 상태', '주요 날씨 변화', '일일 일기예보'의 우측 바를 눌러 왼쪽으로 비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전체 알림을 해제해주게 되면 다른 유용한 기능들의 알림까지 꺼지기 때문에 비추천드리며, 위의 설정대로 3가지의 알림만 꺼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