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과 프로필 뮤직 기록을 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보급이 되면서 이제 온라인상에서도 자신을 표현하고 꾸미는 것이 중요해지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카카오톡 프로필에 사진이나 동영상, 상태메시지를 설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여행을 다녀오거나, 자랑할만한 일이 있으면 사진을 찍어서 주기적으로 프로필을 꾸며주곤 하는데요. 오늘은 특별히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프로필에 넣어주려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프로필에는 뮤직(음악)을 넣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현재 가장 좋아하는 노래가 무엇인지 보여줄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보다보면 프로필 오른쪽에 초록색 테두리의 음악 제목들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것이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시 보여지는 것인데 클릭시 노래를 카톡에서 바로 재생해서 들어볼 수 있어서 많이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은 멜론 스트리밍 서비스와 연동되어 사용되는데요. 그래서 멜론 아이디 및 이용료를 결제하지 않았다면 미리보기 1분만 제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멜론에 아이디가 없거나 결제를 하지 않았더라도 누구나 오늘 방법을 따라하시면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프로필에 넣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

2. 상대방 프로필 뮤직 기록 보는법

3. 나의 프로필 음악 기록 수정 하는법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 방법

1. 카카오톡 앱에서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프로필 편집을 클릭합니다.

 

 

3. 하단 툴바에서 음표 모양 버튼을 누릅니다.

 

 

4. 원하는 뮤직 표시 타이틀을 선택해서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에서는 8가지 뮤직 타이틀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디자인은 내 프로필을 들어왓을 때 보여지는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아래로 내리셔서 디자인을 모두 확인하신 후 원하는 모양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5. 설정하고 싶은 프로필 음악을 찾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음악을 찾는 것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상단의 '곡, 앨범, 아티스트 명으로 검색창'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특정 가수의 뮤직을 찾고 있다면 가수의 이름이나 곡의 제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두번 째는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을 많이 하고 있는 인기곡들의 순위를 보는 것인데요. '인기프로필' 항목을 누르시면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6. 뮤직을 체크한 후 추가하기를 클릭합니다.

 

 

7. 우측 상단의 완료를 누릅니다.

 

 

8. 내 프로필 뮤직이 보여질 위치를 설정합니다.

9. 모두 되셨다면 우측 상단의 완료를 클릭합니다.

 

프로필 배경화면 영역에 프로필 뮤직 박스가 생기게 되는데요. 완료를 누르기 전에 뮤직 박스를 누른 후 이동해보시면 상하좌우로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중앙에 있는게 보기 좋다고 생각되어서 중앙 상단으로 옮겨주었습니다.

 

 

10.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면 1분 미리듣기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 재생버튼(▶)이 (ll)로 변경되면서 카카오톡상에서 노래가 재생됩니다. 미리듣기만으로 아쉽다면 멜론 이용권을 구매하고 전체 감상도 가능합니다.

 

 

▲ 재생되고 있는 프로필 뮤직은 카카오톡 상에서 뒤로가기 및 이동을 하더라도 계속 재생됩니다. 참고로 재생되고 있는 음악은 스마트폰 화면 우측 버튼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나의 프로필의 오른쪽을 보시면 초록색 테두리 안에 내가 설정한 음악(뮤직)이 보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를 친구로 추가한 상대방들은 이렇게 친구목록에서 나의 프로필 뮤직을 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 프로필 뮤직 기록 보는법

상대방에게 현재 설정된 프로필 뮤직뿐만 아니라 그동안의 설정된 모든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때 기록을 통해서 언제 어떤 노래를 설정했는지도 모두 알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의 기분이나 어떤 노래들을 좋아하는지 목록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1. 프로필 뮤직 기록을 보고 싶은 친구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상대방의 프로필 뮤직 박스를 클릭합니다.

3. 상대방이 설정했던 모든 프로필 뮤직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제 친구의 프로필 음악 기록을 보니 '사람답게', '바램', '웃자고 죽자고', '사랑하기 싫어', '꿈', '이 시간을 멈춰서'라는 노래를 프로필 뮤직으로 설정했던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가장 위에 있는 노래가 현재 프로필 뮤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음악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나의 프로필 음악 기록 수정 하는법

위에서 상대방의 프로필 음악 기록을 보는 방법을 알아본 것처럼 나의 친구들도 나의 뮤직 기록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우고 싶은 기록이 있다면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음으로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나의 프로필에서 뮤직 박스를 클릭합니다.

2. 우측에 있는 더보기 버튼(점 3개 모양)을 누릅니다.

 

 

3. 편집을 클릭합니다.

 

 

4. 지우고 싶은 모든 음악 기록을 체크한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예전 기록 중 3단 버튼(줄 3개 모양)을 눌러 순서를 조정할수 있습니다.

6. 우측 상단 +곡추가를 누르면 나의 뮤직 기록에 음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곡이 내 프로필에 표시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나의 음악 기록을 살펴볼 상대방을 위해서 내가 좋아하는 노래들을 더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