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크린샷 저장된 알림 안뜨게 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스마트폰 갤럭시에서 스크린샷을 찍은 후 상단바를 내려보시면 삼성 캡처의 알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삼성 캡처를 보면 찍은 시간과 함께 "스크린샷 저장됨 - 갤러리에서 열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문구와 함께 우측에는 스크린샷의 미리보기 이미지가 보여집니다.

 

갤럭시 스크린샷 저장된 알림 화면

 

어차피 스크린샷을 찍으면 아래에 툴바와 함께 화면 모서리가 검은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알림을 받아볼 필요가 없는데요. 또한 캡처 알림으로 인해서 다른 중요한 앱, 메시지 아림이 뒤로 밀릴 수 있기도 하고, 스크린샷을 자주 사용할 때마다 알림을 매번 지워야하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그래서 갤럭시 스크린샷 저장된 알림을 안뜨게 없애는 방법 2가지를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방법은 상단바를 내렸을 때 보여지는 삼성 캡처 알림만 뜨지 않게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스크린샷 툴바나 모서리가 검어지는 효과는 사라지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스크린샷 저장된 알림 해제 방법

1. 설정에서 삼성 캡처 알림 끄기

2. 상단바에서 삼성 캡처 비활성화하기

 

1. 설정에서 삼성 캡처 알림 끄기

1. 갤럭시에서 설정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앱 목록 오른쪽의 필터 및 정렬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시스템 앱 표시활성화합니다.

 

우리가 찾아야하는 삼성 캡처 어플리케이션은 시스템 앱이기 때문에 이렇게 필터 및 정렬에서 시스템 앱 표시를 켜주지 않으면 찾고 설정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위 시스템 앱 보기를 켜주시길 바랍니다.

 

 

5. 삼성 캡처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목록을 내리셔서 찾아주셔도 되고 설치된 앱이 너무 많아서 찾기가 불편하시다면 우측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누르고 직접 입력해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6. 알림을 누릅니다.

 

 

7. 알림 받기 바를 왼쪽으로 비활성화합니다.

 

만약 갤럭시 스크린샷 저장됨 알림만 끈 후 나머지 삼성 캡처 알림은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알림 받기 아래에 있는 삼성 캡처, 스마트 캡처의 바만 왼쪽으로 밀어서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8. 삼성 캡처 스크린샷 알림이 해제되었습니다.

 

 

9. 이제 갤럭시 스크린샷을 촬영해도 저장됨 알림이 뜨지 않습니다.

 

2. 상단바에서 삼성 캡처 비활성화하기

아래는 가장 빠르고 간단하게 갤럭시 스크린샷 저장된 알림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크린샷을 찍은 후 상단바를 내려서 삼성 캡처 알림을 띄어주셔야 합니다. 이 후 소개된 순서대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1. 갤럭시에서 스크린샷을 촬영하고 상단바를 내립니다.

 

2. 삼성 캡처 스크린샷 알림을 왼쪽으로 살짝 밉니다.

3. 생겨난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의하실 것은 스크린샷 알림을 왼쪽으로 너무 길게 밀거나, 민 후 손을 떼시게 되면 상단바 알림이 단순히 사라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스크린샷 알림을 왼쪽으로 밀 때는 손을 절대 떼지마시고 톱니바퀴 설정 버튼이 보일 때까지 천천히 밀어주셔야 합니다.

 

 

4.. 삼성 캡쳐 오른쪽의 바를 클릭해서 비활성화합니다.

 

 

5. 삼성 캡처가 왼쪽으로 밀리면서 스샷 알림이 해제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갤럭시 스크린샷 상단바 알림 해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참고로 상단바에서 설정할 수 있는 두번째 방법으로는 다시 삼성 캡처 알림을 활성화할 수 없기 때문에 다시 알림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첫번째 방법에서 소개된 경로로 들어가셔서 알림을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이 점 주의하셔서 편리한 스마트폰 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