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스마트폰 갤럭시에서 스크린화면을 두번 두드려서 터치시 화면을 키고 끌 수 있는 노크온(Knock On)과 노크오프(Knock Off) 기능은 One UI 업데이트 제공되었는데요. 전원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화면만 두번 터치하면 빠르게 꺼진 화면을 키거나, 켜진 화면을 끌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원래는 LG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기능이였지만 사용자 편의성과 호평을 받으면서 갤럭시에서도 적용된 것이죠.

 

갤럭시 화면 두번 터치로 화면 켜고 끄는 모습

 

갤럭시 노크온과 노크오프를 적용하게 되면 동영상처럼 화면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스크린의 어떤 부분이라도 두번 터치시 곧바로 화면이 켜지게 됩니다. 또한 이용중에 화면을 두번 터치하면 화면이 꺼지게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이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전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해서 '전원버튼'을 반드시 눌러야만 하여 책상이나 바닥에 갤럭시를 놓았을 때 한손으로 그립을 쥐어야지만 사용이 가능했다면 이제는 그러지 않고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단, 잠금화면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노크온 기능을 이용해도 패턴을 해제해야지만 사용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갤럭시 화면 두번 터치로 화면 켜기 및 끄기

만약 아래 경로로 들어가셨을 때 갤럭시 노크온과 노크오프 설정이 보이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이 최신 업데이트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땐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고 One UI 이상이 되시면 노크온, 노크오프 기능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유용한 기능을 클릭합니다.

 

 

3. 모션 및 제스처를 누릅니다.

 

 

4. 두 번 눌러 화면 켜기두번 눌러 화면 끄기를 활성화합니다.

 

활성화는 바가 우측으로 밀린 후 파란색 배경이 되었다면 기능이 정상적으로 설정된 것입니다. 이제 홈 화면에서 스크린을 두번 터치로 두드리면 화면이 꺼지며 (노크오프), 꺼진 화면에서 스크린을 두번 터치로 두드리면 화면이 켜지게 됩니다. (노크온)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