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들의 카톡 프로필을 구경하다보면 기념일로 아이가 태어난 날, 사귀기 시작한 날, 결혼날 등과 시험일이나 취업결과 발표날까지 중요한 일정에 대해서 D-day 설정이 된 것을 보신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렇게 꾸민 것을 보니 저도 결혼기념일로부터 몇일이 지났는지도 궁금하고 프로필도 꾸며볼 겸 디데이 설정을 해주었습니다.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은 13가지의 디자인과 함께 설정일을 1일에 포함할지, 포함하지 않을지에 대한 선택도 할 수 있어서 본인의 취향에 맞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나의 프로필 배경사진이 가려지지 않고, 보기 좋은 위치로 옮길 수도 있어서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D-day는 최대 3개까지 설정이 가능한데요. 예상보다 많으신 분들이 1개 이상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계시지 못한 것 같은데 제 친구 중에서 추가로 프로필 상태메시지에 D-day를 직접 적는 경우도 본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과 함께 최대 3개까지 넣는 방법을 읽으시면 어려움없이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목차

1.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방법

2. 카카오톡 디데이 최대 3개까지 넣는 방법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방법

먼저 소개드리는 것은 기본적인 프로필에 디데이를 설정해서 넣는 방법입니다. 디데이에는 디자인을 직접 고르신 후 이름과 날짜를 직접 입력해주셔야하고, 나의 프로필 배경화면에서 어디에서 보여지게 만들지 위치도 직접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1. 카카오톡 앱에서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프로필 편집을 누릅니다.

 

 

3. 하단 편집툴 오른쪽에 있는 달력 모양 버튼을 누릅니다.

 

 

4. 원하는 디데이 디자인을 골라서 클릭합니다.

 

 

5. 디데이 제목을 입력합니다.

 

 

6. 디데이를 누릅니다.

 

 

7. 날짜를 선택합니다.

 

이미 지나간 결혼기념일, 사귄날짜 등은 과거로 설정하시게 되는데 이 때 디데이는 과거설정한 날짜부터 현재일까지의 D-day를 표시해줍니다. 만약 시험이나 면접과 같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날짜를 설정하게 되면 현재일로부터 하루가 지날때마다 D-day가 1일씩 줄어드는 카운트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설정일로부터 1일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과거의 날짜를 지정하셨다면 반드시 설정일로부터 1일 기능을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이 기능을 켜야지만 당일 사귀었을 경우 '오늘부터 1일'로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기능이 꺼져있었다면 '오늘부터 0일'일텐데 일반적인 D-day 카운팅이 아니게 되겠죠.

 

하지만 반대로 미래에 있을 날짜에 대한 카운트를 설정한다면 개인적으로 '설정일로부터 1일' 기능을 꺼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서 시험이 당일이면 D-day가 0으로 표시되는 것이 정확한데 설정일로부터 1일이 켜져있을 경우 시험 당일에도 D-day가 1일로 표시되어 하루가 남은 것처럼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셨다면 우측 상단의 확인을 눌러주세요.

 

 

9. 설정된 디데이를 좌우상하로 끌어서 원하는 위치로 변경합니다.

 

 

10. 우측 상단의 완료를 클릭합니다.

 

 

11. 카카오톡 디데이가 설정되었습니다.

 

카카오톡 디데이 삭제하는 방법

1. 나의 프로필에서 하단 프로필 편집을 누릅니다.

 

 

2. 디데이 우측 상단의 X버튼을 누릅니다.

 

 

3. 디데이가 해제됩니다.

 

카카오톡 디데이 최대 3개까지 넣는 방법

많은 분들이 잘 알지 못하는 꿀팁은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은 최대 3개까지 넣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1개만 설정된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는 디데이를 만든 후 바로 완료버튼을 누르기 때문인데요.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면 2개에서 3개까지 디데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디데이를 하나 만든 후 카톡 배경을 클릭합니다.

 

 

2. 첫번째 디데이가 설정되면 하단 편집툴 오른쪽의 달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두번째 디데이를 눌러 설정합니다.

 

두번째 디데이부터는 이름, 날짜, 설정일로부터 1일과 같은 설정창이 보이지 않는데요. 이 때에는 만들어진 디데이의 좌측 상단에 있는 연필모양 편집버튼을 눌러서 디데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카톡 배경을 클릭합니다.

 

 

5. 두번째 디데이까지 설정되면 다시 달력 버튼을 누릅니다.

6. 세번째 디데이를 만들고 완료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디데이를 만든 후 > 카톡의 빈 배경을 누르면 편집창을 벗어나지 않고도 디데이를 설정할 수 있게 되어 2번째, 3번째 디데이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상태메시지로 D-day를 작성하지마시고 위 방법으로 나만의 프로필을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