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컴퓨터를 조금만 이용하다보면 다중 인터넷 창, 메모장, PDF, 엑셀 카카오톡까지 실행된 여러 개의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화면이 가득 차고 Alt+Tab을 눌러도 실행된 프로그램들로 바탕화면을 다시 보기 힘들 지경에 이릅니다. 이럴 때마다 프로그램의 우측 상단 최소화(-) 버튼을 눌러서 바탕화면까지 돌아가는 것도 굉장한 노가다인데 이럴 땐 컴퓨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고 작업표시줄에 등록시키면 쉽게 바탕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바로가기는 현재 화면에 보여지는 모든 실행프로그램을 전체 최소화로 하단 작업표시줄로 내리는 기능이며 클릭과 동시에 우리가 그토록 원했던 깔끔한 바탕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제 컴퓨터 뿐만 아니라 가족, 주변 지인들에게 이 팁을 알려주었는데 모두 만족스럽게 이용하셔서 블로그에 해당 팁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컴퓨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를 굳이 하지 않아도 관련 기능인 단축키와 동일한 기능이 작업표시줄 버튼에 이미 존재하지만 사용시마다 헷갈리거나 까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이용을 권장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만 알고 계시다면 언젠가 한번씩 유용하게 사용할 날이 찾아오기 때문에 이번 본문 하단에 함께 방법을 수록해두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컴퓨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2. 컴퓨터 바탕화면 바로가기 단축키와 작업표시줄 버튼 위치

 

컴퓨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1. 컴퓨터 바탕화면의 빈 곳에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2. 새로 만들기(W) > 바로 가기(S)를 클릭합니다.

 

 

3. 항목 위치 입력(T)에 바탕화면 바로가기 항목 위치 코드를 입력합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항목 위치 코드: %windir%\explorer.exe shell:::{3080F90D-D7AD-11D9-BD98-0000947B0257}

위 코드를 입력하셔야지 바탕화면으로 이동되며 만약 찾아보기 > 바탕화면을 이용시 아이콘을 클릭하면 단순히 바탕화면 파일들이 있는 폴더 파일이 열릴 뿐입니다. 항목 위치 코드는 아래 메모장 txt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복사 후 붙여넣기하여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항목 위치 코드.txt
0.00MB

 

 

4. 바로 가기에 사용할 아이콘 이름을 입력합니다.

 

 

5.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7. 클릭시 화면에 표시된 모든 프로그램이 최소화되며 바탕화면으로 바로 이동됩니다.

 

알아보기 쉽도록 아이콘 모양 바꾸기

1. 만들어진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2. 속성(R)을 누릅니다.

 

 

3. 아이콘 변경(C)를 클릭합니다.

 

 

4. 마음에 드는 아이콘 모양을 선택한 후 확인 및 적용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작업표시줄에 추가하기

1.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2. 작업 표시줄에 고정(K)를 누릅니다.

 

 

3. 작업표시줄에 바탕화면 바로가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4. 버튼을 마우스 우클릭 후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작업표시줄에서 만들어진 아이콘을 클릭하면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바로가기 단축키와 작업표시줄 버튼 위치

컴퓨터 바탕화면 바로가기 단축키는 윈도우 버튼키 + D키를 동시에 누르시면 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바로가기 작업표시줄 버튼은 우측끝에 실선으로 된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