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네이버페이 서비스는 온라인쇼핑 뿐만 아니라 네이버예약부터 현장결제까지 가장 대중적인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잡았습니다. 저도 스마트폰 결제로 네이버페이를 가장 선호하는데요. 그 이유는 결제금액에 따라 최소 1% ~ 5%까지 포인트가 적립되고 이러한 포인트는 결제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쟁 회사인 카카오페이의 적립률이 소수점 대인 것에 비해서 굉장히 후한 페이백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률과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 이렇게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적립포인트 혜택을 더 많이 쌓아 이용하기 위해서 미리 네이버페이 계좌에 '충전'하여 금액을 예치해두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충전결제시 최대 3%의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 연결카드나 계좌이체보다 훨씬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10만원을 미리 충전해둔다면 무려 3,000원을 추가로 포인트로 준다는 소리죠.

 

이렇게 많은 금액을 미리 충전해둘 경우 네이버페이 결제가 아닌 '현금'이 필요할 때는 어떻게 할까요? 이 경우에는 내가 입금한 돈의 액수만큼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해서 나의 은행계좌로 이체시킬 수 있다는 것이죠. 저도 이번에 자금계획이 조금 꼬여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해보았는데요. 주의하실 것은 네이버페이에서 이벤트로 적립된 포인트들은 현금 전환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위 10만원 충전시 3,000원어치의 포인트를 받았을 경우 현금 전환이 가능한 것은 내가 납입한 10만원만 가능하고 지급 받은 이벤트 포인트 3,000원은 출금(현금 전환)이 불가능하다는 것이죠. 이점 유의하셔서 본문의 방법을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포인트 현금 전환 주의사항

- 인출시 등록한 계좌로 바로 입금됩니다.

- 유상수단으로 충전한 충전포인트만 인출이 가능합니다. (이벤트로 받은 포인트는 현금 전환 불가)

- 충전포인트는 1,000원 이상부터 1원 단위로 인출이 가능합니다. 잔액이 1,000원 미만이면 전액 인출만 가능합니다.

- 본인명의의 계좌가 아니면 현금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 충전시 받은 적립포인트와 선물을 받은 포인트는 최대 60% 이상 금액을 사용하면 현금 전환이 가능합니다.

- 인출 신청 취소는 당일만 가능하며 익일 0시부터는 불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 포인트 메뉴 > 충전 메뉴에서 가능)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전환 방법 (PC)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 전환은 PC와 모바일 둘다 가능합니다. 먼저 소개드릴 것은 PC 버전으로 모바일이 궁금하시다면 글을 조금 내려주신 후 찾아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1. PC에서 네이버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한 후 상단 Pay 항목을 클릭합니다.

 

 

3. 포인트 메뉴를 누릅니다.

 

 

4. 나의 포인트 밑에 있는 인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인출할 충전포인트 금액을 입력합니다.

 

[전액신청]을 누르면 쉽게 내가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를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충전포인트 인출이 완료되어 등록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은행 계좌 입금 확인해보기

신청한 네이버페이 포인트 12,680원이 신청과 동시에 현금으로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상당수의 포인트들이 이벤트로 발급받은 것이라 액수가 조금 적었는데요. 위 과정이 어렵지는 않지만 내가 생각했던 '액수'보다 적은 금액만 현금된 것이 의아하시다면 위에 작성된 현금 전환 주의사항을 다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전환 방법 (모바일)

1.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2. 상단의 Pay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인출을 누릅니다.

 

 

4. 인출할 충전포인트를 입력하거나 전액신청을 클릭합니다.

5.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6. 나의 계좌로 충전포인트가 현금으로 전환되어 입금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