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를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동안의 임시테스트가 아닌 정식 기능으로 한국에서도 누구나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스타측에서는 단순히 좋아요 수로 인기에 집착하는 것보다 좋아요 수가 보이지 않게 숨기는 것이 더 진정성 있는 내용이 있는 콘텐츠 공유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을 반영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전에는 "XX님 외 230명이 좋아합니다"라는 문구가 보였다면, 인스타그램 좋아요 숨기기 방법 적용시 나의 피드의 게시글에는 "XX님 외 여러 명이 좋아합니다"의 문구가 표시되게 됩니다. 저는 이런 점 때문에 모든 게시글을 수정하여 좋아요를 숨겼는데 그 동안에는 저의 낮은 좋아요 수로 인해서 게시물을 올리기가 굉장히 부담스러웠고 다른 친구들의 좋아요 수와 비교되어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부터 이런 모든 걱정이 사라져서 이전보다 더 활발하게 피드에 게시물을 올리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아마 저와 비슷한 심정을 느끼셨던 분들이 많으실텐데 적극적으로 인스타그램 좋아요 숨기기 설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정확한 기능의 용어는 인스타그램 좋아요 및 조회수 숨기기입니다. 좋아요 수뿐만 아니라 게시물을 사용자들이 얼마나 조회하였는지에 대한 수도 숨겨준다는 것이지요. 이러한 설정은 ①새로운 게시물 ②기존 업로드된 게시물 ③내 피드에 공유된 친구의 게시글에 모두 적용 가능하니 3가지 방법을 모두 적용하셔서 나의 인스타의 좋아요와 조회수를 모두 숨겨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인스타그램 새 게시물 업로드시 좋아요 숨기기

2. 인스타그램 업로드된 게시물에 좋아요 숨기기

3. 내 피드 타인 게시글의 좋아요 숨기기

4. 게시물 좋아요 숨기기 해제 (취소) 방법

 

인스타그램 새 게시물 업로드시 좋아요 숨기기

1. 업로드 게시물의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에서 하단의 고급설정을 누릅니다.

 

 

2. 이 게시물의 좋아요 및 조회수 숨기기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이제 업로드할 게시물의 좋아요 및 조회수는 본인(회원님)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나중에 게시물 상단에 있는 더보기(3줄 모양) 버튼을 눌러 이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업로드된 게시물에 좋아요 숨기기

이미 업로드되어 보이는 나의 피드 게시물도 좋아요를 숨길 수 있습니다.

 

1. 나의 인스타 피드에서 좋아요 수를 숨기고 싶은 게시물을 선택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3줄 모양)을 누릅니다.

3. 좋아요 수 숨기기를 클릭합니다.

 

 

4. 게시물의 좋아요 수가 숨겨집니다.

 

게시물을 눌러 직접 확인해보면 이미 좋아요가 눌러져있더라도 "AA님 외 여러 명이 좋아합니다"로 문구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피드 타인 게시글의 좋아요 숨기기

다른 사람이 나를 @공유하였거나 나의 얼굴이 나온 사진이 있다면 내 피드에 타인이 올린 게시물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타인 게시물들도 좋아요 수와 조회수를 숨길 수 있습니다.

 

1. 인스타그램 앱에서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3줄)을 누릅니다.

 

 

3. 설정을 누릅니다.

 

 

4. 개인정보 보호를 클릭합니다.

 

 

5. 활동 > 게시물을 누릅니다.

 

 

6. 좋아요 및 조회수 숨기기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이제 내 피드에서 보이는 타인 게시글들도 모두 좋아요와 조회수가 감춰집니다.

 

게시물 좋아요 숨기기 해제 (취소) 방법

설정을 통해서 좋아요가 숨겨진 게시물을 다시 좋아요 수와 조회수가 표시되도록 기능을 해제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올려둔 게시물 중에서 좋아요 수가 많이 찍힌 글들이 있다면 굳이 좋아요 수를 감출 필요는 없겠죠. 이럴때 적용하시면 됩니다.

 

1. 좋아요 숨기기가 설정된 게시글을 선택합니다.

2.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3줄 모양)을 클릭합니다.

3. 좋아요 수 숨기기 취소를 누릅니다.

 

 

4. 게시물의 좋아요 수 숨기기가 취소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