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우리나라에서 대다수가 사용하는 사회관계망 서비스는 단연코 카카오톡입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전만 하더라도 통신산의 일반 메시지인 SMS 서비스를 이용했었는데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서 인터넷 데이터와 앱을 통해서 더 저렴하고 빠른 카카오톡이 대세로 자리잡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성별과 나이를 구분하지 않고 사람들의 스마트폰에서는 카카오톡이 자리잡게 되었고 프로필을 꾸미거나, 음악을 설정하는 등으로 인터넷 상에서 자신을 표현하게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사회를 연결하는 연락수단망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카카오톡으로 기념일을 축하하고, 친구들과 모여서 단체 톡방에서 대화를 나누며, 친구의 생일을 알고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을 정도로 시대가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를 감추고, 내적인 성향이 강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나의 개인정보가 사회에 그대로 노출된다는 것에 부담감이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러한 예시로 카카오톡 생일 알림에서도 그대로 나타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에서는 생년월일을 토대로 나의 친구들에게 다가오는 생일자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이게 내적인 성향이 강한 사람들에게는 큰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저도 생일에서만큼은 부담감이 크게 다가왔는데 다수의 사람들에게 축하를 받는 것은 분명히 좋은 일이지만, 받은 선물에 따라 부담감이 느껴질 때도 있고 축하해준 모든 사람에게 일일히 대화를 나누는 것이 조금은 어렵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 설정을 통해서 나의 카카오 친구들에게 내 생일 알림이 안보이게 만들어두었고 결정에 만족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저처럼 자신의 생일을 다른 친구들이 모르게 비공개하고 싶다면 본문의 방법을 그대로 적용하시면 되며, 다른 친구들의 생일이 나에게 알림이 오지 않게 설정하고 싶다면 두번째 방법까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로 친구들에게 알림 안보이게 끄기

2. 카카오톡 친구들 생일 알림 끄기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로 친구들에게 알림 안보이게 끄기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친구목록 맨 위에 있는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4. 생일 알림을 왼쪽을 밀어서 끕니다.

5. 이제 내 생일이 비공개되어 친구들에게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친구들 생일 알림 끄기

1.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우측 상단 설정을 누릅니다.

2. 친구 관리를 클릭합니다.

 

 

3. 생일인 친구 보기를 왼쪽으로 밀어서 비활성화합니다.

4. 이제 나의 카카오친구의 생일이 내게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