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간혹 스마트폰에서 한자를 입력할 일이 생기는데 자주 사용하지 않다보니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과거에는 인터넷에서 원하는 한자를 검색하고 복사 후 붙여넣기를 통해서 문자나 카카오톡에 입력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구딩 이렇게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삼성의 갤럭시 키보드 한자 전환 기능을 이용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한자 입력 또한 마찬가지로 입력시 사용하는 갤럭시 키보드에서 한자 기능을 제공함으로 어려움없이 해결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키보드의 경우 쿼티, 천지인, 단모음, 베가 등 다양한 디자인이 제공되고 있는데 자판 구성이 다를 뿐 한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모두 동일하니 본문을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키보드로 카카오톡 한자 입력 방법

1. 카카오톡에서 한자로 전환하고 싶은 한글을 작성합니다.

2. 키보드 자판에서 쉼표(,)를 길게 누릅니다.

3. 한자를 선택합니다.

 

 

4. 쓰고 싶은 한자를 상단 바에서 클릭합니다.

5. 쓰고 싶은 한자가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의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6. 해당 한글의 모든 한자 목록이 보여지며 쓰고 싶은 한자를 클릭합니다.

 

갤럭시 키보드 한자 입력시 자주 사용되는 순으로 상단 바에 표시됩니다.

 

 

7. 입력된 한글이 한자로 변환됩니다.

8. 다음 한글부터는 쉼표를 길게 누를 필요없이 키보드에서 한자 변환 버튼으로 고정됩니다.

 

 

9. 이제 갤럭시 키보드로 손쉽게 카카오톡 한자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삼성 갤럭시 키보드에서 한자 입력은 어떻게 할까

쿼티, 천지인 플러스 등은 자판 모양과 다를 뿐 한자 사용 방법은 동일합니다. 쉼표(,) 버튼을 찾고 길게 눌러 한자를 선택하면 SNS, 카톡, 블로그 등 어떤 텍스트 입력 창에서도 쉽게 한자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