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티맵 네비게이션 앱에서 길을 안내해주는 대표적인 목소리는 두가지로 남성과 여성이 있었습니다. 모두 길안내 음성이라고 생각하면 대표적으로 떠올릴 수 있는 무미건조한 목소리죠. 그런데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티맵에서는 '셀럽 서비스'를 출시하여서 길안내를 들을 수 있는 여럿 목소리들을 추가하였습니다. 셀럽 서비스는 인기 캐릭터나 유명인들이 녹음된 목소리로 길안내 음성으로 선택해서 들을 수 있는 것으로 출시부터 반응이 뜨겁습니다.

 

처음 티맵 길안내 목소리로 추가된 것은 인기 유튜버 '펭수'입니다. 초기 출시답게 30일 무료체험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재미있고 신선한 길안내였다는 평을 듣고 있는데요. 저도 이전에 이용해본 결과 기존의 무미건조한 남성과 여성의 길안내보다는 운전할 때마다 들리는 펭수의 독특한 말과 어조가 운전의 재미를 불러오고, 졸음 운전 방지에도 효과적이여서 만족하며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현재는 펭수 보이스는 종료된 상태이지만 계속해서 보이스가 추가되고 있어서 현재는 [감자공주, 유현주, 최준, 딘딘, 정홍일, 리무진, 이승윤, 안영미 등]의 셀럽들의 음성으로 티맵 길안내 목소리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익숙하다못해 식상하기까지한 기본 음성에서 벗어나 내가 좋아하는 셀럽 음성으로 티맵 길안내 목소리를 변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티맵 길안내 목소리 변경 방법

1. 티맵 (TMAP)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좌측 상단 더보기 버튼(줄 3개 모양)을 누릅니다.

 

 

3. 길안내 목소리를 클릭합니다.

 

 

4. 보이스 선택에서 여자 성우(기본) 또는 남자 성우(기본)을 눌러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목소리의 경우 변경과 선택이 무료입니다.

 

 

5. 셀럽 보이스 구매에서 유료 보이스를 결제하여 티맵 음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티맵 셀럽 길안내 목소리 변경 알아보기

1. 셀럽의 프로필을 누르면 맛보기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2. 마음에 드는 길안내 목소리에 구매하기를 클릭합니다.

 

 

3. 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합니다.

4. 확인을 누릅니다.

 

 

5. 이용금액과 이용기간을 확인합니다.

6. 결제하기를 누릅니다.

 

 

7.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계정으로 결제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티맵 결제는 구글 계정이 사용됨으로 구글 결제수단 삭제 및 변경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셀럽 서비스는 유효기간 이후에는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간 종료후에 재결제를 하거나, 다른 셀럽 보이스를 결제해서 이용해야 합니다.

 

 

기간만료로 더이상 사용할 수 없는 상품은 '종료된 셀럽 보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