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카카오톡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실명으로 생년월일 정보가 기입되야하기 때문에 내가 추가한 모든 친구의 생일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친구목록에서 생일인 친구 목록에서 현재일을 기준으로 생일인 친구, 생일이 지난지 몇일 안 된 친구, 생일이 다가오는 친구를 볼 수 있는데 대부분 이곳에서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친구목록에 표시되는 생일 알림은 수시로 확인하지 않는 이상 친구의 생일을 놓칠수도 있고 미리 선물을 준비할 시간을 놓치게 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달력을 이용해서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으로 미리 몇월, 몇일인지 알아두는 것입니다.

 

이 기능이 가능한 이유는 카카오톡에서 제공하고 있는 캘린더(달력) 일정관리에서 내가 추가된 모든 친구의 생일이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내가 선물을 준비해야하는 나의 친구의 생일이 언제인지 알 수 있고, 놓치지 않고 챙겨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굉장히 유용한 기능인데 반해서 알지못하시는 분들이 많음에 안타까워 글을 작성하게 되었네요. 다만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 방법, 알림 안보이게 끄기를 적용한 상대방은 생일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확인할 수 없다는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친구목록에서 친구의 생일 확인하는 방법

2. 달력으로 모든 카카오톡 친구 생일 미리 확인하는 방법

 

친구목록에서 친구의 생일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상단을 보시면 생일인 친구 알림 탭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오늘 생일인 친구가 누구인지 보여주는데, 곧 다가올 친구 생일도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친구의 생일을 확인해보세요!" 버튼을 누릅니다.

 

 

오늘날짜를 기준으로 생일이 몇일 지나지 않은 친구, 오늘 생일인 친구, 몇일 후 생일이 다가오는 친구의 목록과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론에서 소개드렷듯 가까운 생일자들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나의 카카오톡 친구 생일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달력(캘린더)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달력으로 모든 카카오톡 친구 생일 미리 확인하는 방법

1. 카카오톡 앱에서 더보기 > 캘린더를 클릭합니다.

 

 

2. 달력 캘린더에 내가 추가한 모든 친구의 생일이 표시됩니다.

3. 좌측 상단에서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날짜는 연월을 선택할 수 있고 1월~12월을 이동하면서 친구 생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캘린더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보이는 돋보기 검색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내가 생일을 알고 싶은 친구 이름을 검색하시면 친구의 생일이 바로 조회됩니다.

 

 

5. 생일인 친구를 클릭하면 음력,양력인지 알 수 있고 바로 선물하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를 누르면 친구가 선물받고 싶은 위시리스트 상품들을 볼 수도 있고, 친구가 무슨 선물을 원하는지 친구에게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이제 달력으로 모든 카카오톡 친구 생일을 확인하시고 놓치지 않고 미리 선물을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