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는 선이 없기 때문에 집이나 야외에서 분실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도 버즈를 이용한 기간이 길지 않음에도 벌써 방금 전을 포함해서 3번이나 분실을 했었네요. 버즈 기기가 귀에 들어가는 사이즈다보니 사용 후 충전케이스에 넣어주지 않으면 분실시 찾기가 더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초소형이며 비싼 버즈 분실에 대한 문제를 삼성에서도 인지하였는지 두가지의 갤럭시 버즈 찾기 방법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찾기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위치추적과 두번째는 소리를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분실상황에 따라서 사용되는 방법이 다른데 외에서 분실한 경우에는 위치추적이 용이하고, 건물 안에서 분실했을 때는 소리를 발생해서 찾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1. 갤럭시 버즈 위치 찾기

2. 갤럭시 버즈 소리 발생해서 찾기

3. 갤럭시 버즈 분실을 막는 예방 방법

 

갤럭시 버즈 위치 찾기

갤럭시 버즈 위치 찾기는 smartThings Find 서비스를 이용해서 gps정보를 토대로 지도에 내 버즈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BLE와 UWB가 적용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쉽게 말해서 스마트폰에서 분실이 끊긴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버즈에서 자체적으로 신호를 발생하고 주변의 갤럭시 스마트폰이 신호를 받고 이를 소유자에게 지도상 버즈 위치를 보여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SmartThings로 갤럭시 버즈 찾기를 위해선 아래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여야하고 설정 앱 안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생체 인식 및 보안을 누릅니다.

 

 

3. 내 디바이스 찾기(활성화 상태)를 누릅니다.

 

 

4. 마지막 위치 보내기와 오프라인 찾기를 활성화합니다.

5. 상단 findmymobile 웹사이트를 클릭합니다.

 

 

6. 좌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7. 내 디바이스에서 나의 갤럭시 버즈를 선택합니다.

 

 

8. 갤럭시 버즈 위치가 표시되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소리 발생해서 찾기

첫번째 방법을 이용해서 내 갤럭시 버즈가 있는 위치로 이동했거나 위치추적을 굳이 하지 않아도 집 안과 같이 특수한 범위내에서 확실히 버즈를 잃어버렸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버즈를 찾을 차례입니다. 이 때 사용할 것은 버즈에 소리를 발생시켜서 위치를 특정시키는 것인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켜고 버즈와 연결을 우선 시켜야 합니다. 블루투스는 왠만한 거리 내에서는 쉽게 연결시킬 수 있으므로 연결까지 진행하였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하세요.

 

1. 스마트폰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합니다.

 

 

2. 내 이어버드 찾기를 클릭합니다.

 

 

3. 시작을 누릅니다.

 

 

4. 갤럭시 버즈 소리를 듣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이어버드에서 신호음이 울립니다. 신호음은 아주 큰 새소리가 나는데 점점 시간이 갈수록 크기가 커집니다. 이 때 왼쪽, 오른쪽 장치의 소리를 선택해서 비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한쪽만 분실한 상태라면 분실된 위치의 이어버드만 소리를 활성화시켜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버즈 분실을 막는 예방 방법

갤럭시 버즈의 가격도 가격이다보니 만약 찾지 못한다면 뼈아픈 일이 아닐 수 없겠죠. 그래서 제가 이용해본 결과 버즈를 분실하지 않기 위한 예방 방법을 생각해보았습니다.

 

- 갤럭시 버즈 사용 후에는 반드시 충전케이스에 보관하기

 

충전케이스는 부피도 커서 찾기가 수월합니다. 그래서 버즈 분실사례를 보면 모두 작은 개별 이어폰 디바이스들입니다. 그래서 사용후 충전케이스에 보관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분실할 가능성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입니다.

 

- 갤럭시 버즈 이름 변경으로 블루투스 장치명 바꾸기

 

그리고 두번째는 가장 중요한 나만의 버즈이름을 변경하는 것인데요. 만약 위의 갤럭시 버즈 찾기로 위치를 추적해서 범인을 찾더라도 만약 범인이 중고로 구매했다고 우긴다면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럴땐 나의 버즈가 맞음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버즈의 이름을 바꿔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요새 버즈를 많이들 사용하다보니 소리를 발생시키기 위해서 블루투스를 켰을 때 너무 많이 보이는 블루투스 버즈 목록으로 연결이 쉽지 않을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이름을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