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는 인스타그램이라고 할 정도로 인기가 뜨겁습니다. 인터넷의 인지도는 돈과 사회 영향력과 동일하게 되면서 신조어인 "인플루언서"라는 말도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영향력이라는 influence에 접미사로 사람을 뜻하는 er을 붙힌 말 그대로 영향력 있는 사람이라는 뜻이죠. 이러한 영향력은 인스타그램에서는 팔로워의 수로 결정되게 됩니다. 참고로 영향력을 결정하는 팔로워는 나의 게시물을 구독하여 피드로 보는 사람을, 팔로잉은 반대로 내가 구독하여 피드를 보고 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인스타그램을 하다보면 나의 주변 사람들에게 내가 누구를 팔로워하고 있는지, 누가 나를 팔로잉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숨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제 sns 정보가 악이용되는 사례들을 몇번 겪어봤기 때문인데 속히 "인스타 염탐"으로 저와 가깝지도 않은 타인에 가까운 사람이 저의 팔로잉, 팔로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꺼림직하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이럴 땐 본문의 인스타그램 팔로잉, 팔로워 숨기기를 통해서 제 3자에게 비공개시키는 방법이 있어서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원리는 비공개 계정을 만듬으로서 나의 팔로워가 아닌 다른 사람은 나의 피드 게시물, 팔로워, 팔로잉 목록을 확인할 수 없게 만드는 것입니다. 즉, 나를 팔로워하지 않은 상대방(내가 승인하지 않은 사람)은 내 인스타 계정의 프로필 사진과 팔로잉, 팔로워 숫자만 보이게 끔만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개인정보가 중요시 되는 세상에서 필수 정보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잉, 팔로워 숨기기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합니다.

 

 

2. 나의 계정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3. 더보기(세 줄 표시) 버튼을 누릅니다.

 

 

4. 설정을 클릭합니다.

 

 

5. 개인정보 보호를 누릅니다.

 

 

6. 계정 공개 범위에서 비공개 계정을 활성화합니다.

 

 

7. 비공개로 전환합니다.

 

 

8. 비공개 계정이 활성화되면 이제 팔로잉, 팔로워가 숨겨집니다.

 

비공개 계정 효과: 내가 팔로워한 상대방만 내가 게시한 사진과 동영상, 팔로잉, 팔로워 목록을 볼 수 있게 되며 팔로워되지 않은 제 3자는 내 계정에 관련된 정보를 볼 수 없게 됩니다. (비공개 계정 후 팔로워 승인 상태로 만들 경우, 내가 승인하지 않은 상대방은 내 정보를 절대 열람할 수 없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잉, 팔로워 숨기기 설정 결과 확인해보기

설정 전에는 누구나 나의 인스타 계정에서 팔로워, 팔로잉을 클릭하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설정 후 "비공개 계정입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보려면 계정을 팔로우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팔로워, 팔로잉을 클릭해도 목륵을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