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연락처에 사진 넣기 및 삭제 방법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에는 보통 이름과 전화번호를 함께 저장하곤 합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을 연락처에 저장하다보면 이름이 곂치는 경우도 있고, 상대방이 누구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프로필에 그 사람의 특징이나 내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만한 정보를 함께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연락처에는 이름, 전화번호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나의 메모를 함께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갤럭시 연락처에 사진 넣기로 상대방의 얼굴 사진을 저장해놓는다면 나중에 쉽게 상대방이 누구였는지 기억할 수 있겠죠.

 

참고로 갤럭시 연락처에 사진을 넣어두신다면 상대방과의 전화나 문자시 보이는 프로필란에 내가 저장한 사진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전화,문자가 왔을 때 누구한테서 연락이 온것인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또 마지막으로 내 연락처에 내가 직접 사진을 넣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렇게 내 프로필에 사진을 넣고 프로필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나의 연락처를 저장한 상대방들의 연락처상 내 프로필에 사진이 자동으로 업로드되게 됩니다. 그래서 나를 보여주고 꾸밀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기도 하기에 나와 친구들의 연락처에 사진을 넣어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갤럭시 상대방 연락처에 사진 넣기

2. 갤럭시 나의 연락처에 사진 넣고 프로필 공유하기

3. 갤럭시 연락처 사진 삭제 방법

 

1. 갤럭시 상대방 연락처에 사진 넣기

1. 갤럭시에서 기본 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2. 하단 메뉴에서 연락처를 클릭합니다.

 

 

3. 상대방 연락처를 찾아서 누릅니다.

 

 

4. i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사진 프로필 부분을 누릅니다.

 

 

6. 갤러리나 카메라를 선택해서 클릭합니다.

 

  • 갤러리는 나의 갤럭시에 저장된 사진으로 상대방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는 현재 갤럭시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상대방 프로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설정하고 싶은 프로필 사진을 누릅니다.

 

 

8. 상대방 프로필에 보여질 사진 영역을 조절합니다.

9.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저장을 누릅니다.

 

 

11. 갤럭시 상대방 프로필 사진 넣기 성공입니다.

 

2. 갤럭시 나의 연락처에 사진 넣고 프로필 공유하기

1. 전화 앱 > 연락처로 들어갑니다.

2. 가장 상단에 있는 나의 연락처를 클릭합니다.

 

 

3. 프로필 사진 부분을 누릅니다.

 

 

4. 갤러리나 카메라를 클릭합니다.

 

 

5. 원하는 사진 영역을 지정하고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6. 저장을 클릭합니다.

 

 

7. 프로필 사진이 설정된 나의 연락처를 누릅니다.

 

 

8. 프로필 사진 공유를 클릭합니다.

 

 

9. 사용 안 함의 오른쪽 토글을 한번 누릅니다.

10. 프로필 사진 공유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나의 프로필 사진이 삼성 앱에 표시되며 나의 전화번호를 추가한 친구들이 내 프로필 사진이 업데이트됩니다. 그래서 나의 연락처를 저장한 상대방들의 연락처 목록, 전화, 메시지가 나에게서 수신되면 나의 프로필 사진이 보여집니다.

 

3. 갤럭시 연락처 사진 삭제 방법

만약 나의 갤럭시 연락처 사진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사생활 노출이 우려된다면 넣어둔 사진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나의 프로필 사진이 상대방들에게 더이상 공유 업데이트되지 않게 하고 싶다면 위 방법에서 알아본 프로필공유 기능을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1. 전화 앱 > 연락처에서 사진을 지우고 싶은 연락처를 클릭합니다.

 

 

2.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3. 사진의 우측 상단에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사진이 삭제된 것을 확인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5. 나의 갤럭시 연락처 사진이 삭제되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갤럭시 연락처에 사진 넣는 방법과 사진 삭제 방법을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렇듯 연락처 기능에서는 이름과 번호뿐만 아니라 프로필 사진과 인적사항을 적을 수 있으니 여러분들의 인맥관리를 수월하게 도와줄뿐만 아니라 나의 사진을 어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많은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