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중고나라 카페 이후 가장 활성화된 중고거래시장은 단연코 당근마켓이라고 할정도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게 되었는데요. 아마도 실동네주민을 위치상 인증해야지만 거래를 할 수 있기도 하고 사용자별 거래 평가점수라고 할 수 있는 온도를 토대로 허위매물, 사기를 대부분 피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당근마켓을 자주 사용하면서 집 안에 필요없는 물건들을 팔아서 자주 용돈벌이를 하곤 하는데요. 최근 당근마켓 알림 안옴 오류가 발생한 문제가 생겼었습니다. 아무래도 거래를 해야하다보니 나의 판매글에 달린 댓글을 실시간으로 빨리 확인할 수 있어야 했고, 내가 관심있는 물건이 중고거래로 나왔는지 알림까지 해둔 상태였는데 장기간동안 어떠한 알림도 오지 않아서 인지하게된 오류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당근마켓 알림 안옴 문제가 발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 원인은 당근마켓의 불안전한 서버 시스템, 사용자의 잘못된 스마트폰 설정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두가지 모두 본문의 5가지 오류 해결 방법으로 쉽게 고칠 수 있기 때문에 따라하셔서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와 같이 알림이 오지 않을 경우에는 임시방편으로 당근마켓 앱을 수시로 들어가서 사용하셨을텐데 이제라도 알림을 받아 편리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기본적인 설정인데 당근마켓 앱 내의 알림이 꺼져있는 상태라면 당연하게도 스마트폰에 푸시 알림이 오지 않아 댓글, 매물 알림이 오지않게 됩니다. 우선적으로 확인해서 꺼져있다면 켜주셔야 합니다.
1. 당근마켓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나의 당근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4. 알림 및 소리를 클릭합니다.
※ 설정에서 방해금지 모드가 켜져있다면 꺼주세요. 방해금지모드는 알림이 켜져있어도 해당 시간에 알림이 오지 않게 만드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5. 채팅 알림, 키워드 알림, 서비스 알림을 활성화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기본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알림을 클릭합니다.
3. 최근에 알림 보낸 앱에서 더보기를 누릅니다.
4. 당근마켓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5. 알림 받기, 채팅 관련 알림, 키워드 알림 등을 모두 활성화합니다.
스마트폰 내의 자체적인 방해금지 모드가 설정되어 있을 경우에도 당근마켓 알림 안옴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래 방법으로 방해모드를 꺼주도록 합시다.
1. 스마트폰 설정 앱 > 알림으로 들어갑니다.
2. 방해금지를 클릭합니다.
3.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스마트폰이 배터리 절전상태라면 소리, 진동, 알림 등이 모두 비활성화됩니다. 따라서 절전모드가 활성화된 상태라면 확인 후 꺼주시면 당근마켓 알림이 제대로 수신될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상단표시줄을 밑으로 내린 후 절전모드가 켜져있는지 확인합니다. 켜져있다면 한번 클릭하셔서 회색 비활성화상태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당근마켓 측에서는 사용자들이 당근마켓 알림 안옴 문제로 많은 문의를 받았는지 공식적인 해결 방법을 공지해주었습니다. 그 방법은 당근마켓 앱에서 로그아웃을 한 후 재로그인하면 해결된다는 것입니다. 위의 4가지 방법을 이용해서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재로그인 후 스마트폰을 재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