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스마트폰을 중고거래할 때 가장 쉽게 사용 기간을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이 최초통화일과 제조일자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최초통화일이란 스마트폰이 처음 전원이 켜진 후 통화가 되었던 시간을 말합니다. 보통 대리점이든, 자급제 폰으로 구매하였든 스마트폰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구매 첫날 전화를 테스트해보는 일이 많기 때문에 최초통화일은 스마트폰 첫 사용일과 동일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 제조일자 또한 확인을 해봐야하는데요. 제조일자는 스마트폰이 만들어진 날짜를 알 수 있는데 실사용이 시작된 날짜는 아니지만 기기가 만들어진지 얼마나 지났는지를 알 수 있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같은 모델이더라도 많게는 5개월이상 제조일자가 차이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번 본문에서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를 사용하여 위 정보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최초통화일 확인과 제조일자 확인은 모두 설정 앱에서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오래된 스마트폰의 경우 배터리를 분리한 후 디바이스에 붙혀진 스티커를 통해서만 제조일자 확인이 가능했었지만, 요즘 같은 배터리와 스마트폰의 일체형 디바이스의 경우 앱 내의 시스템 정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으니 본문에 따라 바로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최초통화일, 제조일자 확인 방법

1. 갤럭시에서 기본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합니다.

 

 

3. 상태정보를 누릅니다.

4. 갤럭시 최초 통화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최초통화일과 최초사용일은 대다수 비슷할 수 있으나 업데이트나 메인보드 교체시 날짜가 변경되거나 초기화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날짜를 알아보고 싶다면SKT 최초 개통일 / 개통 이력 조회 방법을 참고하셔서 통신사에서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휴대전화 정보에서 규제 정보를 클릭합니다.

6. 갤럭시 제조일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여지는 날짜는 년과 달밖에 없음으로 일자는 알 수 없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