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법 총정리로 생성부터 친구 및 단톡방 설정 및 삭제까지 준비해보았습니다. 2021년 카카오 측에서는 상대방별로 나의 프로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멀티프로필 서비스를 출시하였는데요. 말 그대로 여러가지의 프로필을 만들어서 친구나 단톡방별로 보여질 프로필을 본인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이 기능을 이용하면 나의 본계정 프로필의 사진, 히스토리, 상태메시지, 뮤직 등을 특정 사람들에게 숨기는 것이 가능한 것은 물론, 특정 주제에 맞는 그룹원들에게 맞춤형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어서 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 다양한 나를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의 프로필만을 숨기고 싶다면 카카오톡 전화번호없이 계정 만들기 (카톡 부계정 가입 방법) 방법을 굳이 사용하지 않고도 현재 나의 카카오계정에서 멀티프로필을 만들어서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어떻게 멀티프로필을 만들고 친구/단톡방에 선택해서 표시할 수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알려드리며 설정된 친구/단톡방을 확인해서 해제하는 법과 멀티프로필을 삭제하는 방법까지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법

1. 카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2.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친구 및 단톡방 설정하기

3. 멀티프로필에 설정한 친구 및 단톡방 해제하기

4. 멀티프로필 삭제 방법

 

카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카톡 멀티프로필을 만들기 위해선 우선 지갑 서비스에 가입해야만 합니다. 카톡 지갑은 카카오톡에서 신분증, 자격증 등을 보관하고 관리하고 인증서 등을 사용하는 서비스인데요. 지갑을 가입해야지만 멀티프로필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상단에서 지갑을 눌러서 가입합니다.

 

지갑을 만드는 과정은 과거 제가 작성했던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가장 쉬운 방법 (기능소개 및 사용법)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지갑 서비스를 한번도 이용하지 않았다면 더보기 화면 상단에서 "지갑을 만들어 보세요 +" 문구가 보여지는데요. 이를 눌러서 지갑을 만들어주시면 되는데 마찬가지로 만드는 과정은 위의 첨부된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 친구 목록 화면을 클릭합니다.

5. 상단에서 내 멀티프로필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지갑을 만든 후에 친구목록으로 이동해보시면 나의 본 프로필 바로 아래에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 문구와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6.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설정합니다.

 

원래 있던 프로필과 마찬가지로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 이름, 상태메시지, 뮤직, 스티커, 다이어리, 달력, 카운트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상대방에게 보여주고 싶은 멀티프로필을 꾸며주시면 되겠습니다.

 

 

7. 모두 꾸며주셨다면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8. 나의 카톡 멀티프로필이 생성됩니다.

 

 

참고로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는 최대 3개까지 가능합니다. 즉 나의 본프로필을 포함해서 멀티프로필 3개까지 총 4개를 이용해서 친구들이나 단톡방에 설정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제 만들어진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나 단톡방을 아래 방법을 이용해서 설정하세요.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친구 및 단톡방 설정하기

1. 친구목록에서 내가 만든 멀티프로필을 선택합니다.

 

 

2. 친구 관리를 누릅니다.

 

 

3. 지정친구 추가를 클릭합니다.

 

 

4.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모두 추가합니다.

5.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정됩니다.

 

 

6. 단톡방을 설정하고 싶다면 추가 화면에서 채팅을 클릭합니다.

7.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단톡방을 모두 선택합니다.

8. 다음을 누릅니다.

 

 

9. 추가한 친구 및 단톡방에 멀티프로필이 표시됩니다.

 

이제 친구/단톡방에서는 나의 본프로필이 숨겨지고 설정한 멀티프로필만 표시되게 됩니다.

 

친구 프로필 화면에서 멀티프로필 설정하기

위에서는 멀티프로필 설정창에서 친구/단톡방을 설정하엿는데요. 이렇게 멀티프로필 설정창이 아닌 친구의 프로필에 직접 들어가서 보여줄 멀티프로필을 아래 방법으로 직접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멀티프로필을 설정할 친구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서 프로필 전환 버튼을 누릅니다.

 

 

3. 친구가 볼 나의 멀티프로필을 선택합니다.

4. 확인을 클릭합니다.

 

 

5. 내가 만든 멀티프로필이 친구에게 설정됩니다.

 

이렇게 내가 멀티프로필을 설정한 친구들은 프로필 화면 상단을 확인해보시면 프로필전환 버튼이 노란색으로 보여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멀티프로필에 설정한 친구 및 단톡방 해제하기

멀티프로필로 설정한 친구나 단톡방의 설정을 해제하면 다시 나의 본프로필을 보여주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나의 멀티프로필을 누릅니다.

2. 친구 관리를 클릭합니다.

 

 

3. 멀티프로필이 설정된 친구 및 단톡방을 모두 확인합니다.

4. 친구 및 단톡방 오른쪽에서 해제버튼을 누릅니다.

 

 

5. 지정친구 해제 팝업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6. 선택한 친구 및 단톡방에서 멀티프로필이 해제됩니다.

 

이렇게 해제를 해주게 되면 나의 본프로필이 다시 공개 됩니다.

 

멀티프로필 삭제 방법

1. 친구화면에 있는 나의 멀티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3. 편집을 누릅니다.

 

 

4. 멀티프로필 오른쪽의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팝업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멀티프로필을 삭제하게 되면 자동으로 지정친구 및 단톡방에서는 내 프로필이 기본 프로필로 보여지게 됩니다.

 

 

6. 카톡 멀티프로필이 삭제되었습니다.

 

모두 삭제한 후에는 위 사진처럼 다시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 문구를 볼 수 있으며 언제든 최대 3개까지 내 마음대로 멀티프로필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법을 총정리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내가 설정한 사진이나 상태메시지를 잠시나마 숨기고 싶은 친구나 가족이 있다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저는 굉장히 만족해서 사용하고 있는 편입니다. 멀티프로필을 이용하면 굳이 친구를 차단하지 않아도 내 정보를 숨기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이번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