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리는 글은 크롬 모바일 다운로드 경로 찾기로 내가 크롬 앱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어떻게 확인하고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브라우저 어플리케이션인 구글의 크롬에서는 사진과 동영상을 길게 누르면 새 창이 뜨는데 여기서 다운로드 버튼만 누르면 휴대폰 메모리로 곧바로 저장됩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에는 이쁜 배경이나 다시보고 싶은 동영상이 있다면 다운로드받아서 소장은 하곤 하는데요. 간만에 모아뒀던 소장파일들을 쭉 살펴보려고 찾아보니 크롬 모바일 다운로드 경로가 도대체 어디인지 찾을 수가 없어서 애를 먹었습니다.

 

크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을 때 팝업창

 

그래서 크롬의 설정부터 스마트폰의 메모리를 샅샅히 찾아본 결과 크롬에서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 사진, 파일류는 모두 한 폴더에 모아서 저장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단순히 다운로드 파일 열기로 보고 싶은 경우에는 크롬에서 곧바로 실행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편리하단 것도 확인할 수 있었네요. 그래서 오늘은 이 2가지의 다운로드 파일 확인 및 찾기 방법을 준비해보았으니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크롬 모바일 다운로드 파일 쉽게 열기

2. 크롬 모바일 다운로드 경로 확인하기

 

크롬 모바일 다운로드 파일 쉽게 열기

1. 모바일에서 크롬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4. 열고 싶은 파일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5. 파일을 클릭하면 바로 열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의 종류로 볼 수 있는 것은 동영상/이미지/기타입니다. 클릭하면 내가 여태까지 크롬을 이용하면서 다운로드 받았던 모든 파일을 시간순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클릭시 곧바로 열어서 볼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크롬 모바일 다운로드 경로 확인하기

다운로드 파일 열기만이 아닌 나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파일의 경로를 확인하고 직접 공유, 복사를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정확한 다운로드 경로를 확인해보세요.

 

1. 크롬 더보기 버튼 >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2. 우측 상단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크롬 다운로드 파일 경로를 확인합니다.

 

크롬 다운로드 파일 경로는 /Storage/emulated/0/Android/data/com.android.chrome/files/Download 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받은 크롬 파일을 컴퓨터로 옮길 때 위 경로로 그대로 들어가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내파일에서 크롬 다운로드 경로 확인하기

1. 스마트폰에서 내 파일 앱을 실행합니다.

 

 

2. 내장 메모리를 누릅니다.

 

 

3. Download 폴더를 클릭합니다.

 

 

4. 크롬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크롬 모바일 다운로드 경로는 내파일 > Download 폴더입니다. 파일이 사진이던 동영상이던 pdf파일이던 모두 이곳에 저장되니 한눈에 보기 좋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