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야놀자 숙박내역 삭제 및 나의 후기 삭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인과의 데이트나 여행을 갈 때에는 숙박예약 앱들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현재 국내에서는 야놀자, 여기어때 앱이 숙박예약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이 중에서 저는 야놀자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국내 여행이 활발해지면서 처음으로 숙박예약 앱을 이용해보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그런데 내가 이용한 숙박내역과 나의후기를 앱 상에서 계속 남게되어서 자칫하다간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예전에 사귀던 전 애인과 같이 놀러 갔던 펜션기록을 현재 애인이 확인하게 될 경우 자칫하다가는 여행도 가기 전에 큰 일이 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야놀자 숙박내역 및 나의후기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했으니 따라하셔서 기록을 모두 지워주시면 되겠습니다.

 

목차

1. 야놀자 숙박내역 삭제 방법

2. 야놀자 나의후기 삭제 방법

 

야놀자 숙박내역 삭제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야놀자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하단에서 MY 야놀자를 클릭합니다.

 

 

3. 예약 내역 아래에서 국내 숙소를 선택합니다.

 

 

4. 날짜를 눌러서 조회 기간을 설정합니다.

5. 아래 목록에서 지우고 싶은 숙박내역 상세보기를 클릭합니다.

 

 

6. 전체 내역 삭제를 누릅니다.

 

 

7. 안내 창에서 삭제하기를 클릭합니다.

8. 야놀자 숙박내역이 삭제됩니다.

 

선택한 숙박내역이 삭제되고 삭제된 내역은 다시 복구할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야놀자 나의후기 삭제 방법

숙박내역과 달리 나의후기는 내가 작성했을 때에만 기록이 남는데요. 야놀자의 경우 다녀온 숙박위치에 후기(리뷰)를 남기면 포인트를 더 적립해준다거나, 쿠폰을 주는 이벤트가 많아서 리뷰를 작성하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야놀자 후기도 삭제해보세요.

 

1. 야놀자 앱 > MY 야놀자를 클릭합니다.

2. 나의 후기를 누릅니다.

 

 

3. 내가 작성한 모든 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리뷰 오른쪽에서 X 버튼을 클릭합니다.

 

삭제한 후기는 복구할 수 없으며, 후기 작성으로 획득한 포인트 또는 코인은 회수될 수 있고 후기삭제는 후기 작성일로부터 30일 이후에 가능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5. 정말 삭제하시겠어요에 삭제하기를 클릭합니다.

6. 야놀자 나의후기가 삭제됩니다.

 

마치며

저도 오늘 현재 애인과 함께 야놀자 앱에서 여행지에서 머물 펜션을 찾다가 과거에 이용했던 숙박내역과 후기 글이 걸릴까봐 식겁했었는데요. 미리미리 야놀자 숙박내역과 후기 글을 삭제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