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맵 스쿨존 우회로 어떻게 어린이보호구역을 피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왜 스쿨존 우회 경로를 사용해야하는지 필요성을 알기 위해서는 민식이 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큰 이슈를 끌었던 민식이 법은 운전자의 부주의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시속 30km를 초과해서 13세미만 어린이가 사망 또는 상해를 입을 경우 무기징역이나 3년 이상의 징역에 처하게 됩니다. 또 여기에 피해자가 다쳤다면 1년~15년의 징역형이나 500만원 ~ 3,000만원의 벌금을 부과당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쿨존에서 통사고가 발생하면 12대 중과실로 피해자와 합의를 하더라도 형사처벌 대상이 됩니다.

 

여기에 스쿨존(어리니이보호구역)에는 CCTV 및 단속장치가 추가되었고 스쿨존에 승용차가 불법주정차시 현행 일반도로의 3배인 12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게 됩니다. 게다가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는 자동차 속도가 시속 30KM 이하로 조정되었으며 보행공간이 없는 구역은 시속 20KM이하로 변경되었습니다. 여기까지의 민식이 법 내용은 제가 핵심만 정리한 내용으로 이 외에도 자동자 운전자는 스쿨존에서 지켜야하는 안전 수칙등이 존재합니다. (급제동, 급출발 금지 및 횡단보도 일단 정지 등)

 

즉 정리하자면 스쿨존에서 한번 사고가 날 경우 강력한 법적처벌로 징역을 받고 큰 벌금을 내게 되며, 주행속도 또한 느림으로 운전자가 굳이 스쿨존을 경유해 갈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최적경로상에 스쿨존이 포함되어 있다면 차라리 몇 분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피해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이런 점으로 티맵 스쿨존 우회 기능이 추가되면서 최적경로+어린이보호구역 피하기가 가능해져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티맵 스쿨존 우회 경로 설정 방법

1. 스마트폰에서 TMAP 앱을 실행합니다.

 

 

2. 상단 입력창에서 목적지를 검색합니다.

 

 

3. 검색결과에서 목적지를 선택합니다.

 

 

 

4. 경로 선택 목록을 위로 끌어 올립니다.

 

 

5. 하단에서 어린이 보호를 클릭합니다.

 

 

6. 안내시작을 누릅니다.

 

어린이 보호 경로를 설정하면 출발지-목적지간 스쿨존을 우회하게 됩니다. 단, 경로상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을 피할수가 없다면 위 사진처럼 안내 창이 뜨게 되는데요. 최대한 스쿨존 우회로 안내해주지만 어쩔 수 없이 지나칠 수 밖에 없는 스쿨존에서는 안내 목소리로 경고해주게 되니 미리 운전에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7. 스쿨존 우회 경로로 안내가 시작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최적경로와 어린이보호구역 우회경로간 20분~30분과 같이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무조건 스쿨존을 우회해서 운행하는 편입니다. 운전이라는게 내가 주의하고 있더라도 사고가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는데 스쿨존에서 사고가 발생할 경우 인생이 감당이 안되기 때문이죠. 오늘 글을 참고하셔서 언제나 법규를 지키며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