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계정 원격 로그아웃 방법 2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계정은 유튜브, 애드센스, G메일, 구글드라이브 등 각종 서비스들과 연동 로그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처가 다양합니다. 그래서 구글 계정에는 내게 중요한 정보들과 개인정보가 다수 들어가 있는데요. 그래서 공공장소 컴퓨터나 PC방등에서 구글 계정을 로그인했다면 반드시 로그아웃해주셔야지만 도용이나 해킹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현재 상황상 특정 기기를 직접 조작해서 로그인된 나의 구글 계정을 로그아웃시킬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중요한 것은 생각보다 기기를 직접 조작해서 로그아웃할 수 없는 상황은 많다는 것입니다. 만약 중고로 이미 판매한 나의 이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등에서 구글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을 경우도 있겠고, 학교, 도서관, 카페에서 사용하는 공공PC에서 내 구글 계정을 사용한 경우, 기기의 오류로 인해서 로그아웃이 불가능한 경우 등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다수 접할 수 있는 상황들이죠. 이럴 때에는 구글 계정 원격 로그아웃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방법을 이용하면 내가 로그인한 PC나 스마트폰 어디에서든 나의 구글 계정 다른기기 로그아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기를 더이상 조작할 수 없는 상황인 분실, 중고판매 등의 상황에서는 반드시 현재 내 구글 계정에 로그인된 기기 목록을 조회해보시고, 원격으로 즉시 로그아웃하여 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스마트폰에서 구글 계정 원격 로그아웃하기

2. PC에서 구글 계정 원격 로그아웃하기

 

스마트폰에서 구글 계정 원격 로그아웃하기

1.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구글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나의 구글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3. 우측 상단 나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4. Google 계정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6. 현재 로그인된 모든 기기를 확인합니다.

7. 내 기기 탭을 누릅니다.

 

 

8. 다른기기의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9. 로그아웃을 누릅니다.

 

 

10. 안내 창에서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안내 창에서는 '기기에서 내 Google 계정에 엑세스할 수 없게 됩니다.' 글이 보여집니다.

 

 

11. 구글 계정 다른기기가 원격 로그아웃됩니다.

 

'완료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앱에서는 여전히 엑세스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와 같은 안내창이 나오면 확인을 눌러서 닫아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내가 이용하지 않았던 기기에서 구글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다면 이미 나의 구글 계정 비밀번호(암호)가 유출된 상황이기에 꼭 원격으로 기기를 로그아웃한 이 후에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PC에서 구글 계정 원격 로그아웃하기

1. 컴퓨터에서 구글 로그인을 합니다.

2. 프로필을 클릭하고 Google 계정 관리를 누릅니다.

 

 

3. 보안 메뉴를 들어갑니다.

 

 

4. 내 기기를 확인하고 기기관리를 클릭합니다.

5. 다른기기에서 더보기 버튼 > 로그아웃을 누릅니다.

 

 

6. 로그아웃하시겠습니까에서 로그아웃을 누릅니다.

 

 

7. PC로 구글 계정 원격 로그아웃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나의 구글 계정이 로그인된 기기 목록을 확인하고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원격으로 다른기기 로그아웃을 시킬 수 있으니 유튜브나 애드센스, 구글드라이브와 같은 주요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정보보호 차원에서 주기적으로 확인 및 로그아웃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