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폰 가상 전화번호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가상번호를 만들어야 하는 대다수 이유는 사이트나 앱에서 부계정 가입시 문자인증을 받을 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사용자 휴대폰의 번호는 하나만 지원되며 이미 본계정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전혀 다른 새로운 서브 계정을 이용하기 위해선 새로운 번호가 필요한데요. 그런데 이 때 문자인증을 받게다고 새 휴대폰을 개통하게 되면 월마다 이용요금을 내야하기 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큰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이번 글에서 소개된 무료로 휴대폰 가상 전화번호 만들기 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가상 전화번호 만들기의 장점은 3가지로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두번째는 한국이 아닌 해외국가의 번호를 만들 수 있다는 것, 세번째는 언제든 새로운 가상번호를 무한히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계정을 이용하고자 문자인증용 번호로 사용함과 동시에 해당 가상번호로 가입된 계정은 국가명이 외국으로 찍히고 개인정보가 없기 때문에 정보유출 걱정없이 안전하게 가입할 수 있게 됩니다.

 

보통 카톡, 페북, 일부게임 등에서는 새로운 계정을 만들 때 반드시 전화번호 문자인증을 요구하기 때문에 다계정으로 사용해보고 싶으시다면 이번 스마트폰 가상 전화번호 만들기 방법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가상번호를 제공해준다는 사이트나 앱들이 많지만 현재 막혔거나, 유료인 곳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비추천드리며 이번 글에서 사용되는 앱을 꼭 사용하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목차

1. 스마트폰 가상 전화번호 만들기

2. 가상번호로 문자인증 받는 방법

3. 새로운 가상번호를 추가로 만드는 방법

 

스마트폰 가상 전화번호 만들기

문자인증 가상번호를 만들어주는 무료 앱은 talktone과 textnow가 유명합니다. 둘다 모두 무료로 해외번호를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textnow는 간혹 문자가 오지 않거나, 번호생성이 막히는 경우가 많아서 비추천드립니다. 그래서 꼭 talkone을 사용하시기 바라며 아래 방법을 따라하시면 쉽게 문자인증용 가상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에서 Talktone: Texting & Calling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앱을 실행하고 Sign in을 클릭합니다.

 

 

3. 페이스북 또는 구글 연동 로그인을 합니다.

 

Login with Facebook 또는 Sign in with Google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연동 로그인시 별다른 인증절차없이 곧바로 가상번호 발급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페북이나 구글을 사용하기 싫으시다면 하단 [Sign in with email or phone number에 나의 별도 이메일을 기입해주시면 되며, 해당 이메일에 발송된 인증번호를 기입하는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 인증절차가 귀찮고 발송시간도 오래걸리는 편이라 비추천드리며 구글/페북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연동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저는 구글을 선택해주었는데요. 여기서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구글 계정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스마트폰에서 쉽게 만들어서 사용자 주요 정보(핸드폰번호, 주소 등)이 기입되지 않은 계정일 경우 Talktone에서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찾을 수 없는 이메일이라는 영문 팝업이 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류로 가입이 되지 않을 경우 내 스마트폰에 등록된 다른 계정을 눌러 가입을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5. 작업 권한 창에서 허용을 클릭합니다.

 

 

6. 연락처 엑세스에 허용을 누릅니다.

 

 

7. 안내 메시지에서 OK를 누릅니다.

 

메시지의 내용은 Talkatone에서 새로운 가상전화번호를 만들어보라는 뜻이니 ok를 눌러 넘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8. 나의 가상번호를 확인합니다.

9.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랜덤하게 가상번호가 부여되는데요. 제가 받은 번호는 +1 (781) 882-4382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앞의 (781) 해외국가 지역번호를 의미하는데 781은 미국의 메사추세츠 주의 번호입니다. 즉, 해외 가상번호임을 볼 수 있습니다. 문자인증용 가상번호를 기입할 때에는 +1을 제외한 781-882-4382 이렇게 10자리만 기입해주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10. 911 Disclaimer 창에서 OK를 클릭합니다.

11. 가상 전화번호 만들기 성공입니다.

 

만들어진 가상 전화번호에서는 911을 사용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OK를 눌러 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가상번호로 문자인증 받는 방법

1. Talktone 앱에서 말풍선 버튼을 누릅니다.

 

 

2. 수신된 문자인증 메시지를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가상번호는 Talktone 앱의 상단 어디서든 계속 표시되니 쉽게 가상번호를 확인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제 기준으로 카톡 서브계정을 만들고 싶다면 가입시 입력하는 번호에 [830-209 4044]를 넣어주시면 위 말풍선버튼에서 인증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 받은 인증문자번호를 넣어줘서 카톡을 가입할 수 있는 것이죠.

 

새로운 가상번호를 추가로 만드는 방법

제공되는 가상번호를 이용해서 서브계정을 만드는데 성공하였다면 사용했던 가상번호는 이제 필요가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삭제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새로운 세번째 계정을 만드는 등 새로운 가상 전화번호를 발급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방법에 따라 기존번호 삭제 후 새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Talktone 앱에서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Settings를 누릅니다.

 

 

3. 불꽃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BURN NOW를 누릅니다.

 

 

5. 안내창에서 BURN NOW를 클릭합니다.

 

 

6. 새로운 가상 전화번호가 부여됩니다.

7. CONTINUE를 클릭하면 가상번호가 생성됩니다.

 

이용법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단 주의할 것은 Talktone 앱에서 기존 가상번호를 삭제 후 새번호로 만들게 되면 더이상 해당계정에서는 무료로 가상번호를 추가로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위 과정을 다시 진행하면 유료 결제를 해야한다는 안내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때에는 앱 삭제 후 재설치를 하고 새로운 구글,페북으로 Talktone 아이디를 만드시면 무한히 스마트폰 가상 전화번호 만들기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