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카메라 번역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어가 아닌 외국어로 적혀진 글이나 책, 표지판을 보았을 때 그 나라의 언어를 모른다면 우리는 해석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럴 때 대다수의 사람들은 직접 하나하나 글자를 찾아서 구글 텍스트 번역기에 입력을 해서 한국어로 변환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입력하는 시간이 오래걸릴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PC에서 해당 언어를 입력하는 키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에는 텍스트 번역 기능은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현재 보여지는 외국어 텍스트를 쉽게 번역할 수 있을까요?

 

이 때 강력히 추천드리고 싶은 기능은 갤럭시 카메라 번역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갤럭시 카메라 번역은 빅스비 비전을 이용해서 실행된 카메라로 번역하고 싶은 외국어 텍스트를 비추면 한국어로 자동 변환해서 보여주는 기능인데요.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실시간 라이브로 화면상에 한국어로 바뀌며 가장 보기좋은 폰트와 글자크기가 맞춰지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해외여행을 갔을 때 메뉴판이나 지하철 노선도, 여행지 안내문에서 갤럭시 카메라 번역 기능을 이용하는데 속도도 빠르고 번역에 사용되는 서비스가 '구글 번역'이기에 정확도가 높아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번역할 외국어를 직접 기입하지 않아도 갤럭시 카메라 번역은 전세계 언어를 자동으로 인식한 후 한국어로 바꿔주기 때문에 보여지는 외국어가 어떤 나라 말인지 사용자가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이번 방법을 참고하셔서 언제 어디서든 적시적소에 실시간 카메라 번역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카메라 번역 사용법

1. 갤럭시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2. 하단 메뉴에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빅스비 비전을 누릅니다.

 

 

4.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설정을 누릅니다.

 

 

6. 모드에서 번역을 활성화합니다.

 

 

7. 하단 툴바를 밀어서 번역을 선택합니다.

 

 

8. 번역할 외국어 텍스트를 비추세요.

 

갤럭시 카메라 번역은 기본적으로 자동 → 한국어로 변환시켜줍니다. 자동 언어 인식 기능이 빠르기 때문에 굳이 현재 보여지는 외국어를 직접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9. 실시간 화면상에서 한글로 번역되어 표시됩니다.

 

제가 예시로 노트북에 있는 영어 스티커를 비추자마자 곧바로 한국어로 표기되었는데요. 가장 외국어와 비슷한 폰트 및 사이즈로 바뀌기 때문에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번역된 글자를 텍스트로 확인하거나, 복사 붙여넣기로 사용하고 싶다면 화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T] 버튼을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번역전 외국어 텍스트와 번역후 한글 텍스트가 입력된 새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로 번역이 잘되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이번에는 영어가 아닌 일본어로 적혀진 메뉴를 비춰보았습니다. 일본어 또한 한글 번역이 되면서 가장 비슷한 폰트, 사이즈로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해외여행으로 어느 국가를 가더라도 현지 메뉴판이나 표지판, 안내문 등에서 갤럭시 실시간 화면 번역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앱스 화면에 갤럭시 카메라 번역 어플 추가하기

위 방법에서는 카메라 > 더보기 > 빅스비비전 선택 > 번역 > 외국어 비추기로 이용하였는데요. 이보다 더 간편하게 갤럭시 카메라 번역을 사용할 수 있도록 빅스비 비전 번역 기능을 어플리케이션으로 만들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앱스화면상에 보여지는 앱을 눌러서 홈 화면에 추가하시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카메라에서 빅스비 비전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3. 설정을 누릅니다.

 

 

4. 앱스 화면에 빅스비 비전 추가를 활성화합니다.

 

 

5. 빅스비 비전 앱이 생성됩니다.

 

 

6. 빅스비 비전 앱을 누르면 갤럭시 실시간 번역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을 길게 눌러서 홈 화면에 추가하면 스마트폰 실행즉시 보여지는 홈 화면에서 빅스비 비전 앱을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언제든 빠르게 실행시켜서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