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 시간에는 삼성헬스 걸음수 알림 끄는 방법 2가지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의 스마트폰인 갤럭시에서는 피트니스 앱으로 삼성헬스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삼성헬스를 이용하면 만보기와 같이 매일 걸음수를 자동으로 측정해주고, 운동이나 명상, 심박수, 혈압 측정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종합 피트니스 플랫폼으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삼성헬스 앱은 갤럭시에서는 기본 설치되어 있어서 한번쯤은 사용을 해보신적이 있으실텐데 이렇게 한번이라도 사용을 했다면 자동으로 매일 걸음수 측정 및 상단바 알림을 주기 때문에 불편하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삼성헬스 걸음수 알림 화면

 

그래서 저도 삼성헬스를 매일 저녁에 이용하고 있음에도 스마트폰에 상단바 표시줄을 내리면 항상 보이는 걸음수 알림이 불편하게 느껴져서 알림을 꺼주게 되었는데요. 참고로 이렇게 알림을 꺼주게 되어도 삼성헬스 걸음수 측정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앱을 실행해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삼성헬스 걸음수 기능을 완전히 끄기 위해서는 앱을 삭제해야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아래 글을 읽고 삼성헬스 앱을 지우지 않고 상단바에 계속 보이는 삼성헬스 걸음수 알림을 비활성화해서 더 이상 표시되지 않게 설정 해보시길 바랍니다.

 

삼성헬스 걸음수 알림 끄기

1. 스마트폰 상단바를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2. 삼성헬스 걸음수 알림우측으로 슬라이드합니다.

 

 

3. 표시된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걸음 수의 토글을 눌러 왼쪽으로 비활성화합니다.

 

 

5. 이제 삼성헬스 걸음수 알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걸음수 위에 있는 Samsung Health 우측의 토글을 눌러 왼쪽으로 비활성화하면 앞으로 삼성헬스의 모든 상단바 알림이 보여지지 않습니다. 이것은 알림만 꺼준 것으로 삼성헬스 앱을 실행하면 자동 측정된 결과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헬스 앱 설정에서 기능별 알림 끄기

위의 상단바를 내려서 알림을 꺼주는 것은 걸음수와 전체 알림을 ON/OFF하는 것만 선택해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삼성헬스의 다른 기능별 알림들을 상세하게 설정하는 것은 불가능했는데요. 그래서 아래의 삼성헬스 앱 설정을 이용하면 걸음수, 수면, 음식, 가음기 측정 등 내가 원하는 알림만 받아보거나 끌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1. 휴대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합니다.

 

 

3. Samsung Health를 누릅니다.

 

 

4. 알림 항목을 클릭합니다.

 

 

5. 걸음 수의 오른쪽 바를 눌러 비활성화합니다.

 

여기서 진행 중인 운동, 운동 자동 감지, 생리일 예측, 가임기 예측, 음식, 수면, 마음챙김, 피트니스 프로그램, 도전 등과 같은 기능별 알림을 on/off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6.  삼성헬스 걸음수 알림이 해제되었습니다.

 

 

만약 삼성헬스의 알림들이 불편하게 느껴지신다면 상단에 있는 알림 받기의 바를 눌러 왼쪽으로 비활성화해주시면 전체 알림이 모두 꺼지게 됩니다. 알림외에 측정까지 끄고 싶으시다면 삼성헬스 앱을 삭제하는 방법밖에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