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본인, 친구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저장하는 방법으로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소셜네트워크의 선두주자인 카카오톡에서는 나의 프로필에 사진이나 상태메시지, 음악등을 설정해서 자신을 표현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자신이 잘나온 셀카사진을 올린다거나, 여행이나 기념일에 찍은 인생샷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카톡 프로필을 일주일에 한번씩은 바꿀 정도로 사진 업로드를 자주 하기 때문에 사진 관리를 자주 해주는 편입니다.

 

이렇게 사진들을 올리게 되면 다른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보여주는 것 외에도 유용한 장점이 한가지 더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언제든지 내가 올린 사진은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저장을 통해서 고화질 원본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거나, 실수로 갤러리 앱이 초기화되더라도 카카오톡 프로필에 올려둔 모든 사진들은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보관되어서 사진 저장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절대로 잃어버려서는 안되는 나의 인생샷들은 카톡 프로필에 올려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본인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저장하는 방법말고도 친구가 올려둔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내가 사랑하는 애인의 잘나온 프로필 사진이나 친구의 재미있는 프로필 사진을 저장해서 간직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저장하는 3가지 방법을 읽고 소중한 추억을 간직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저장하는 방법

1. 내가 현재 설정한 프로필 사진 저장하기

2. 내가 과거에 올렸던 프로필 사진 저장하기

3. 카톡 친구의 프로필 사진 저장하는 방법

 

먼저 소개드리는 두가지는 나의 현재, 과거 설정했던 프로필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이며 마지막 세번째 방법은 타인 즉 나의 카카오 친구가 설정한 프로필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 순으로 진행됩니다.

 

내가 현재 설정한 프로필 사진 저장하기

1. 카카오톡 앱의 친구목록을 들어갑니다.

2. 상단에 있는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3. 현재 설정된 나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4. 우측 하단의 더보기 버튼(점 3개 모양)을 누릅니다.

 

 

5.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6. 저장되었습니다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이렇게 카톡의 프로필 사진 저장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고화질 원본 사진을 나의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는데요. 보통 이 방법을 모르셔서 직접 스크린샷을 찍게 되면 화질이 뭉게지고, 사진 상단에는 스마트폰 상태표시줄 등이 지저분하게 함께 캡처되기 때문에 불편하셨을 것입니다. 이제 이 방법으로 고화질 원본으로 프로필 사진을 저장해보시길 바랍니다.

 

 

7. 갤러리에서 나의 현재 프로필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갤러리 > KakaoTalk 폴더에 사진이 저장됩니다. 그렇다면 현재 설정된 사진이 아닌 과거에 내가 올렸던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을 저장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과거에 올렸던 프로필 사진 저장하기

카카오톡에서는 히스토리를 통해서 내가 예전에 설정했던 모든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 정보를 가지고 있는데요. 프로필을 들어가보시면 우측 상단에 히스토리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우리는 내가 올렸던 모든 사진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1.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배경이나 프로필 사진을 누릅니다.

3. 우측 상단에서 히스토리 목록을 클릭합니다.

 

 

4. 저장하고 싶은 과거 나의 프로필 사진을 확인합니다.

5. 우측의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히스토리 목록의 순서는 최신순에서 과거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대략적으로 내가 찾는 사진을 설정했던 시기에 맞게 아래로 내리셔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6.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저장은 모두 갤러리 > KakaoTalk 폴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확인하셨다면 현재/과거에 올려뒀던 사진이라면 모두 고화질 원본으로 사진을 보관할 수 있게 되셨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나의 친구(타인)의 카프로필 사진은 어떻게 저장해야할까요?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친구의 프로필 사진 저장하는 방법

타인의 카톡 프로필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친구 카톡 프로필을 저장해주는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스마트폰에서는 한번 확인한 파일들은 임시로 캐시 데이터로 보관하기 때문에 한번 로딩된 사진은 계속해서 디바이스에 남게 되는데 이를 활용하여 친구의 프로필 사진을 찾아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컴퓨터 지식이 없는 비전공자가 해당 파일의 경로로 접근하는 것도 어렵고 확장자가 없는 파일로 확인되기에 실질적으로 사진 저장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그래서 우리는 상대방 프로필 사진을 저장해주는 앱들이 있어서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카오톡 프로필'만 입력하시면 수많은 카톡 프로필 사진 저장 앱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 기능은 동일하기 때문에 편리한 것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앱 사용의 장점은 한번이라도 봤던 상대방 프로필 사진이라면 상대방이 삭제하거나 보이지 않게 비공개로 만들더라도 해당 앱에서는 확인 후 저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방법은 간단한데 앱을 실행한 후에 사진을 클릭하고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갤러리 앱에 저장되는 형식입니다.

 

하지만 현재 이렇게 앱을 사용해서 타인의 카톡 프로필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은 막혔는데요. 왜냐하면 안드로이드 11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저장 경로가 변경되며 해당 저장된 캐시 데이터의 루트 권한이 필요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는 앱을 이용해서 친구 프로필 사진을 저장할 수 없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사용해서 저장하셔야 합니다.

 

 

1. 카카오톡 앱에서 친구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친구의 프로필 사진을 누릅니다.

 

 

3. 사진영역을 한번 클릭합니다.

 

사진을 한번 클릭하게 되면 불필요하게 보이는 히스토리 버튼을 비롯한 표시들이 사라지기 때문에 검은색 배경의 깔끔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4. 스크린샷을 합니다.

 

깔끔하게 사진만 보여지기 때문에 이 화면에서 스크린샷을 하면 친구 프로필 사진을 갤러리로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스크린샷 방법은 전원버튼과 볼륨하단 버튼을 같이 누르거나, 손날로 좌,우로 길게 밀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친구의 사지을 클릭했을 때 우측 상단에 보이는 히스토리 목록을 눌러서 친구가 과거에 설정한 사진들을 확인하고 위 방법으로 사진을 저장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