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사용중인 스마트폰이 속도가 느리시다면 성능 저하의 문제보다는 사용 기간의 따른 관리의 문제와 속도 향상 방법을 잘 알지 못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른 휴대폰에 비해서 느린 인터넷, 느린 앱 실행, 게임 렉, 화면 버벅거림 등으로 고통을 받고 계시다면 오늘 소개드릴 스마트폰 속도 완전 빠르게 하는법 8가지로 최신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 스피드를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스마트폰 속도 향상 방법 8가지는 적용하자마자 누구나 100% 빨라진 것을 느끼실 수 있다고 보장드립니다. 그 이유는 제가 IT 직종에 대한 경험도 많을 뿐더러, 갤럭시를 통신사 약정 때문에 바꾸지 않고 오랜 기간 사용하는 일이 잦았기 때문에 이리저리 직접 시도해보고 연구한 끝에 알아낸 방법들이기 때문입니다. 방법들은 모두 단 1분도 걸리지 않고 적용할 수 있으며 투자 시간 대비 뛰어난 스마트폰 속도로 높은 만족감을 가질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참고로 주의하실 것은 스마트폰의 사양은 그대로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사양 게임과 같은 경우에는 그래픽과 CPU상의 한계로 인해서 버벅거림은 모두 해소가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 스마트폰을 초기 구매했을 당시보다 느려진 인터넷, 느려진 앱 실행 속도, 느려진 화면 갱신 등은 100% 속도를 완전 빠르게 만들 수 있으니 꼭 8가지 방법을 모두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 속도 완전 빠르게 하는 방법

1. 로거 버퍼 크기 올리기

2. 애니메이션 배율 줄이기

3.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최적화하기

4. 사용중이 아닌 앱 정리로 RAM 확보하기

5. 백그라운드 앱 모두 종료하기

6. 사용하지 않는 앱 한꺼번에 지우기

7. 와이파이에서만 앱 자동 업데이트하기

8. 스마트폰 속도 향상 앱 사용하기

 

1. 로거 버퍼 크기 올리기

최근 유튜브에서 스마트폰 속도 향상 방법으로 이슈를 불러왔던 내용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목차 1번 로거 버퍼 크기 올리기와 목차 2번 애니메이션 비율 줄이기입니다. 이 기능들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개발자옵션을 활성화해야지만 설정이 가능하며 로거 버퍼 크기는 한번에 로딩시켜주는 양을 의미합니다. 일각에서는 이미지 로딩 속도를 증가시킨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단, 로거버퍼를 늘렷을 때 지연시간이 늘어나 스마트폰 속도 향상이 크게 체감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1.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휴대전화 정보를 누릅니다.

 

 

3.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합니다.

 

 

4. 빌드번호를 7번 연속으로 누릅니다.

 

빌드번호를 계속 누를 때마다 "개발 설정 완료 5단계 전입니다."와 같은 메시지가 계속 표시되며 연속해서 누르게 되면 숨겨져있던 개발자옵션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말 그대로 히든메뉴라는 것이죠.

 

 

5.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되었습니다.

 

이제 설정 앱의 첫번 째 화면으로 이동을 하시면 하단에서 새로 생겨난 '개발자 옵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6. 개발자 옵션을 클릭합니다.

 

 

7. 로거 버퍼 크기를 누릅니다.

 

갤럭시의 기종에 따라 다르지만 대다수 로거 버퍼는 256K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최대로 늘려주시면 됩니다.

 

 

8. 로그 버퍼당 로거 크기를 16M으로 변경합니다.

 

갤럭시에서는 로그 버퍼당 로거 크기가 16M까지 지원됨으로 최대까지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제 활성화한 개발자옵션으로 애니메이션배율을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2. 애니메이션 배율 줄이기

간단한 설명을 하자면 애니메이션 배율이란 어플과 화면 전환시 전환 효과로 표시해주는 애니메이션 속도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똑같은 성능을 가진 스마트폰이더라도 애니메이션 배율이 적은 기기일수록 더 빨리 화면이 전환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스마트폰 속도 완전 빠르게 하는법 중 가장 스피드가 빨라진 것을 느낄 수 있는 방법임으로 필수로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1. 설정 앱에서 개발자 옵션을 클릭합니다.

2. 3가지 애니메이션 배율을 모두 클릭합니다.

 

애니메이션은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이 있습니다. 하나씩 클릭해서 배율을 줄여주시면 되는데요. 기본으로 설정된 배율은 1x임으로 이보다 적은 0.5x를 적용하거나 사용 안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때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사용을 하지 않는 것보다 0.5x로 이용하는 것이 더 사용편의가 좋다는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배율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화면 전환 이 후 마치 딜레이가 발생하는 것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실제 로딩까지의 시간이 오히려 길어보일 수 있다는 역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도 0.5x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애니메이션 배율을 모두 0.5x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배율을 0.5로 바꾸셨다면 이제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서핑을 해보거나, 앱을 실행해서 사용해보신다면 금새 스마트폰 속도 향상을 체감할 수 있을만큼 빨라진걸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모든 화면 전환에 적용되기 때문에 속도 향상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3.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최적화하기

스마트폰 속도 완전 빠르게 하는법으로 빠질 수 없는 가장 기초중의 기초인 스마트폰 최적화에 관련된 설정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 기준으로 휴대폰의 디바이스의 앱충돌이나 과도한 RAM 사용에 대해서 정리 및 최적화를 진행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수시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1. 설정 앱에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를 클릭합니다.

 

 

2. 지금 최적화를 누릅니다.

 

 

3. 스마트폰 속도가 향상됩니다.

 

최적화를 통해서 기본적인 백그라운드 앱 종료, 앱 충돌 오류 해결, RAM 확보를 해주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어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본 방법입니다. 수시로 최적화해주시길 바랍니다.

 

4. 사용중이 아닌 앱 정리로 RAM 확보하기

위의 배터리 및 디바이스케어로 최적화한 후 완료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는데요. 여기서 우리는 RAM을 별도로 클릭해서 추가적으로 RAM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RAM이란 빠른 엑세스를 위해서 데이터를 단기간 저장하는 메모리인데 RAM 용량에 따라서 스마트폰 속도가 좌지우지될만큼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런데 많으신 분들이 스마트폰의 있는 기본 RAM의 용량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시고 사용하지도 않는 앱들에게 RAM 용량을 낭비함으로서 제성능보다 느린 속도로 휴대폰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를 확실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되겠습니다.

 

 

1. 디바이스 케어 최적화 후 완료를 클릭합니다.

2. 결과 화면에서 RAM을 누릅니다.

 

 

3. 지금 정리를 눌러 RAM을 추가 확보합니다.

 

정리를 하게 되면 RAM을 사용하지만 사용중이 아닌 앱들을 모두 종료시켜 용량을 확보하게 됩니다.

 

 

4. RAM이 확보되면서 스마트폰 속도가 향상됩니다.

 

원래 3.1GB 사용가능했던 RAM이 3.5GB로 크게 늘어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0.4GB라면 말도 안되게 RAM용량이 확보된 것이기 때문에 빨라진 속도가 바로 체감되실 것입니다. 이것 또한 스마트폰 속도 완전 빠르게 하는법에서 제가 강조하고 싶은 주요 방법이기 때문에 필수로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5. 백그라운드 앱 모두 종료하기

스마트폰을 사용 기간이 늘어날수록 속도가 느려지는 원인 중 한가지는 사용하지도 않는 백그라운드에 여러가지의 앱들을 계속 띄어놓는다는 것입니다. 위에서의 RAM정리로 대다수 정리가 되었지만 현재 실행된 백그라운드 앱은 종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종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1. 스마트폰의 좌측 하단의 최근 실행 앱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모두 닫기를 누릅니다.

3. 스마트폰 속도가 빨라집니다.

 

사용하지도 않음에도 홈버튼을 누르게 되면 백그라운드 앱상에서 스마트폰의 리소스를 사용하게 됨으로 위 방법처럼 주기적으로 모두 종료해서 속도를 향상시키시길 바랍니다.

 

6. 사용하지 않는 앱 한꺼번에 지우기

스마트폰에 너무 많은 앱으로 인해서 화면이 가득찼다면 화면 전환이 느려질 수 있고 화면 버벅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저장 용량이 부족할 경우 스마트폰 속도 향상을 방해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저장공간 또한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현재 설치된 앱들의 목록을 한번에 확인한 후 한꺼번에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1. 휴대폰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의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3. 앱 및 기기 관리를 누릅니다.

 

 

4. 관리를 클릭합니다.

 

 

5.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앱을 모두 체크합니다.

6. 우측 상단의 휴지통 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제거를 누릅니다.

8. 앱이 지워지며 저장공간이 확보됩니다.

 

7. 와이파이에서만 앱 자동 업데이트하기

스마트폰 속도를 완전 빠르게 하는 방법으로 빠질 수 없는 요소는 '인터넷 속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는 모두 디바이스 내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서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였다면 이번에 소개드리는 방법은 인터넷 품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 보통 사용중인 인터넷 환경을 고려하지 않고 애들을 자동 업데이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 업데이트는 사용자도 모르는 사이 백그라운드로 실행되기 때문에 잘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크롬과 같은 인터넷 서핑이나 게임을 하고 있다면 당연히 느려진 인터넷 속도 때문에 버벅거림과 렉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와이파이에서만 앱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도록 설정을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1. 플레이 스토어 앱에서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설정을 누릅니다.

 

 

3. 네트워크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4. 앱 자동 업데이트를 Wi-Fi에서만 앱 자동 업데이트로 변경합니다.

 

이제 갑작스럽게 앱 업데이트가 되어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 앱, 게임 앱 등이 느려질 일이 사라졌습니다. 

 

8. 스마트폰 속도 향상 앱 사용하기

마지막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은 전문 속도 향상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저는 실제로 많은 휴대폰 속도를 빠르게 해준다는 앱들을 이용해보았지만 유료이거나, 효과가 형편없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 중에서 가장 편리하고 속도가 빨라진 것을 체감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속도 증가'라는 앱을 추천드립니다.

 

1. 플레이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속도 증가 앱을 설치합니다.

 

 

참고하기 위해서 리뷰를 살펴보았는데요. 역시나 입소문을 탔던 모양인지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모습입니다. 앱의 효과를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현재 스마트폰에서 실행되는 모든 불필요한 리소스를 알아서 찾은 후 모두 종료하거나 초기화시켜주는 기능을 가졌는데요. 여기서 위에서 중요하다고 말씀드렸던 RAM을 더 추가로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속도를 빨라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동의에 대해서 받아들이다를 클릭합니다.

 

영문을 번역기로 돌렸기 때문에 한국어의 어감이 이상함을 느낄 수 있지만 이해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3. ENABLE을 누릅니다.

 

 

4. 다른 앱 위에 표시에서 Speed BOOSTER허용합니다.

 

 

5. GOT IT을 클릭합니다.

 

 

6. 실행된 접근성 페이지에서 설치된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7. Speed BOOSTER를 사용 안함에서 사용함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스마트폰 속도 향상 앱을 사용할 준비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8. 앱 중앙의 로켓 모양의 원형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자동으로 실행된 앱을 스캔한 후 강제로 중지합니다.

 

이 외에도 불필요한 스마트폰의 모든 리소스를 검색한 후 종료하거나 초기화해서 RAM을 확보하게 됩니다.

 

 

10. 정리가 100% 완료되면 하단에서 늘어난 RAM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여기까지 스마트폰 속도 완전 빠르게 하는법 8가지를 소개드렸습니다. 아마도 이미 알고 계셨던 내용도 있으셨을테지만 전혀 모르셨던 속도 향상 방법들도 있으셨을텐데요. 중요한 것은 같은 성능의 스마트폰이더라도 얼마나 관리하고 유지하느냐에 따라서 속도는 하늘과 땅차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개드리는 8가지 방법을 잘 숙지하셔서 주기적으로 정리를 해주신다면 성능을 최대한 이끌어내면서 오랜 기간 빠른 속도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