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카카오톡에서는 익명으로 관심 주제의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는 오픈채팅방 기능이 있는데요. 방 안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보니 시도때도 없이 실시간으로 울리는 알람과 모든 메시지를 읽기 어려울 정도로 방의 갯수가 많다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삭제 및 나가기로 불필요한 방은 모두 정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이용중인 카카오톡 오픈챗방의 갯수가 10개정도가 되는데 잠깐만 확인을 하지 않아도 수신된 메시지로 인해서 채팅목록을 가득 채워지고 있었는데요. 그래서 중요한 친구의 카톡 메시지도 확인을 못하고 뒤로 묻혀버린 경우도 많고, 채팅방의 메시지를 읽느라 하루 중에 많이 소비되는 시간이 아깝다고 판단되어 이번에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삭제로 대다수의 방들을 정리해주었습니다.이렇게 카톡의 오픈채팅방을 없애주시면 스마트폰의 저장용량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그래서 마음에 들지 않거나, 별로 중요하지 않은 방이 있다면 이번 방법을 읽고 완벽하게 삭제하여 나가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삭제하는 방법

1. 오픈채팅방 삭제하기

2. 1:1 오픈채팅방 나가기

3. 1:1 오픈채팅방 한꺼번에 삭제하기

4. 내 오픈채팅방 관리에서 채팅방 선택 삭제하기

 

1. 오픈채팅방 삭제하기

첫번째는 특정한 채팅방을 삭제 후 나가고 싶을 때 사용하기 편리한 방법입니다. 소개드리는 방법은 오픈채팅방뿐만 아니라 일반 친구와의 1:1 채팅방이나 단체톡방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삭제하고 싶은 오픈채팅방을 들어갑니다.

 

 

2.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줄 3개 모양)을 누릅니다.

 

 

3. 밀려진 창의 왼쪽 하단에 있는 나가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나가기를 누릅니다.

 

 

5. 확인을 누르면 오픈채팅방이 삭제됩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삭제를 하게 될 경우 나에게 보이는 대화내용은 모두 삭제되고 채팅목록에서도 보이지 않게 사라집니다. 다만 오픈채팅방의 다른 사용자들의 경우 대화내용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내가 작성했던 메시지는 사라지지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2. 1:1 오픈채팅방 나가기

카카오톡 오픈채팅 프로필 만들기 글에서 소개드렸던 이전에 오픈채팅방에서도 1:1채팅방을 만들어서 대화할 수 있다는 꿀팁을 알려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이 경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삭제를 하더라도 1:1프로필 채팅방은 그대로 남기 때문에 채팅목록에서 계속 보여지게 됩니다. 따라서 1:1오픈채팅방도 사용하지 않는 방이 있다면 아래 방법으로 지워주시길 바랍니다.

 

1. 목록에서 1:1프로필 채팅방을 클릭합니다.

 

 

 

2. 생성된 1:1대화방 중에서 지우고 싶은 채팅방을 길게 누릅니다.

 

 

3. 나가기를 클릭합니다.

 

 

4. 확인을 누릅니다.

5. 1:1 오픈채팅방이 삭제됩니다.

 

3. 1:1 오픈채팅방 한꺼번에 삭제하기

만약 사용중인 프로필에서 열려진 모든 1:1오픈채팅방을 삭제하고 싶을 경우 아래 방법으로 한꺼번에 지워줄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 것은 이 때 내가 만든 프로필도 없어지기 때문에 오픈채팅방에서 나와 대화할 수 있는 1:1링크가 지워지게 됩니다. 또한 해당 프로필로 참여한 채팅방의 프로필이 모두 기본 이미지로 변경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목록에서 나의 프로필 1:1 오픈채팅방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의 더보기 버튼(점 3개 모양)을 누릅니다.

 

 

3. 프로필 편집을 클릭합니다.

 

 

4. 하단의 채팅방 나가기를 누릅니다.

 

 

5. 채팅방 나가기 안내 창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6. 나의 프로필과 1:1오픈채팅방이 모두 삭제됩니다.

 

4. 내 오픈채팅방 관리에서 채팅방 선택 삭제하기

마지막으로 내가 개설한 오픈채팅방 전체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가 개설한 방에서는 '방장'으로 활동하고 계실텐데요. 이 경우에는 카톡의 '내 오픈채팅방 관리' 기능을 이용하여 나의 모든 오픈채팅방을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고 삭제 후 나가기를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1. 카톡 앱의 우측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누릅니다.

2.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채팅을 누릅니다.

 

 

4. 내 오픈채팅방 관리를 클릭합니다.

 

 

5. 나의 오픈채팅방에서 삭제하고 싶은 방을 클릭합니다.

 

 

6. 하단의 채팅방 나가기를 누릅니다.

 

마치며 (당부드리고 싶은 말)

오늘은 여기까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삭제 및 나가기 4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픈채팅방의 특성상 많은 인원이 대화를 하게 될 때 수신되는 사진과 동영상으로 인해서 금새 스마트폰의 저장 용량이 부족해질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위의 4가지 방법으로 불필요한 방들을 제거해주신다면 용량을 크게 확보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또 만약 오픈채팅방 삭제를 하는 이유가 비매너적인 채팅방 참여인원과의 불화 때문이시라면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 방법 (상대방 정지 시키기)를 사용하여서 신고 후 채팅방을 삭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삭제로 정리를 해도, 채팅방의 갯수가 그래도 많다고 느껴지신다면 중요한 카톡방을 먼저 채팅목록에서 보여지도록하여서 메시지가 묻히지 않도록 만들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 때에는 카카오톡 채팅방 순서 정렬하는 방법 5가지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