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갤럭시 키보드로 영문 타이핑을 할 때 가장 불편한점은 첫글자 알파벳이 자동으로 대문자로 변환되어 입력된다는 점입니다. 보통 영어권 문화에서 첫 문장의 시작을 대문자로 하기 때문에 적용된 기능인데 한국인이라면 불편하게만 느껴지는 기능이기 때문에 갤럭시 키보드 첫글자 대문자 변환이 안되게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설정된 첫글자 대문자 변환 기능

 

우리는 보통 영어 키보드를 사용할 때는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첫글자를 굳이 대문자로 설정하는 일이 없기 때문에 입력시 첫글자가 대문자로 자동 전환되어버리면 일일히 직접 지워준 후 소문자 변환 키를 눌러줘야해서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이번 본문의 방법을 적용하신다면 이제 편하게 첫글자부터 소문자가 입력되도록 설정이 가능하니 따라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키보드 첫글자 대문자 자동 전환 기능을 끄는 방법 2가지

1. 키보드 자판에서 끄기

2. 설정 앱에서 끄기

 

키보드 자판에서 끄기

키보드에서는 삼성 자판 설정으로 곧바로 들어갈 수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타이핑 화면에서 곧바로 첫글자 대문자 자동 전환 기능을 해제시켜줄 수 있는데요. 만약 설정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두번째 방법인 설정 앱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1. 입력칸을 눌러 갤럭시 삼성 키보드를 실행합니다.

2. 키보드 상단 메뉴에서 톱니바퀴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삼성 키보드 설정 화면에서 기타 입력 옵션을 누릅니다.

 

 

4. 자동 대문자 전환 바를 눌러 왼쪽 비활성화로 만듭니다.

 

 

5. 키보드 첫글자 대문자 변환 기능이 해제되었습니다.

 

이제 입력칸을 영문으로 아무 단어나 작성해보시면 바로 소문자로 작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설정 앱에서 끄기

키보드 상단 메뉴에서 설정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아래의 설정 앱에서도 대문자 자동 변환 기능을 꺼주실 수 있습니다.

 

1. 설정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일반 항목을 누릅니다.

 

 

3. 삼성 키보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4. 기타 입력 옵션을 선택합니다.

 

 

5. 자동 대문자 전환을 꺼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