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슬림

갤럭시에서 충전기를 꽂아서 사용을 하게 되면 충전기에 따라서 '고속충전'이 가능하거나 그게 불가능하다면 '유선충전'으로 배터리가 충전이 되게 됩니다. 그런데 간혹가다가 "갤럭시 충전기 연결 확인" 알림이 나오거나 "저속 충전" 알림이 화면에 보일 때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갤럭시가 충전이 되고 있지 않음을 의미하며 정상적인 사용을 위해서 반드시 해결을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아래의 알림 유형이 자신의 갤럭시 스마트폰에 보여진다면 이번 본문의 3가지 해결 방법으로 100%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갤럭시 배터리 충전 오류 2가지 알림 유형

2. 갤럭시 충전기 연결 확인, 저속 충전 알림 3가지 해결 방법

 

갤럭시 배터리 충전 오류 2가지 알림 유형

① 충전기 연결 확인 알림

첫번째 유형은 충전기를 바르게 연결하지 않다고 알려주는 알림이 계속 보일 때입니다. 해당 알림은 상단바 및 푸쉬 알림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상단바를 내렸을 때 "충전기 연결 확인- 케이블과 충전기가 바르게 연결되어 있나요?"가 보이며, 충전중에 지속적으로 위 사진과 같은 알림이 뜨게 됩니다. 이 때 다시 보지 않기를 누를 경우 아래의 팝업 알림은 보이지 않아서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나 이 경우 상단바를 내리셔서 팝업 푸시를 확인하시면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고 있지 않은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저속 충전 알림

두번째 유형은 충전이 되고는 있으나 고속충전을 이용할 수 없어서 저속으로 충전이 되고 있음을 알려주는 알림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저속 충전- 보다 빨리 충전하려면 다음을 확인해 주세요. 지원되는 충전기를 연결하세요. 케이블이 손상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팝업 알림이 보이며 속도가 정말 느리게 배터리가 충전이 됩니다. 만약 이상태로 스마트폰을 이용했다가는 충전되는 속도보다 소모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금새 0%로 방전이 될 수 있음으로 해결이 필요합니다.

 

위 두가지 알림 유형이 뜨신 경우라면 이제 아래의 3가지 해결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충전기 연결 확인, 저속 충전 알림 3가지 해결 방법

① 갤럭시 고속충전 모드 켜기

사용중인 갤럭시에서 설정문제로 고속충전 모드가 꺼져있다면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충전기와 케이블을 사용하더라도 저속충전이 되거나 충전기 연결 확인 알림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방법으로 고속충전 모드가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해보고 꺼져있을 경우 켜주셔야 합니다.

 

1. 갤럭시에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항목을 클릭합니다.

 

 

3. 배터리를 누릅니다.

 

 

4. 기타 배터리 설정을 클릭합니다.

 

 

5. 고속 충전 및 고속 무선 충전을 모두 활성화합니다.

 

스마트폰 상위 모델의 경우 '초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 해당 기능도 함께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② 충전기 및 케이블 연결상태 확인하기

충전기와 케이블선이 정상적으로 삽입되지 않았을 경우 출력이 불안정해짐에 따라서 갤럭시는 자동으로 '저속충전' 알림을 띄우거나 "충전기 연결 확인" 알림"을 띄우게 됩니다. 따라서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점검을 진행합니다.

 

1. 충전기와 전기 콘센트 단자가 끝까지 삽입되어 있는지 확인

충전기의 돼지코 단자와 콘센트가 완전히 삽입되었는지 확인하고 깊숙히 꽂아보시거나, 다른 콘센트에 충전기 돼지코를 꽂아보시길 바랍니다.

 

2. 충전기와 USB 케이블이 끝까지 삽입되었는지 확인

일체형 충전기가 아닌 경우 USB 케이블을 삽입하여 연결해야 하는데요. 이 때 USB가 제대로 꽂히지 않았을 경우 충전 오류 알림이 보여질 수 있음으로 USB를 끝까지 넣어주시면 됩니다.

 

 

③ 갤럭시 5PIN C TYPE 케이블 확인

갤럭시는 5핀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하는데요. 이 경우에도 끝까지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C타입의 경우 어떤 방향으로 꼽든 충전에 큰 영향은 없지만 간혹 핀의 방향에 따라서 충전 오류 알림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꼽는 방향을 위와 아래를 바꿔서 삽입을 시도해보셔야 합니다.

 

③ 충전기 및 케이블 교체하기

충전기와 케이블은 소모품으로서 고장이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교체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일체형 충전기가 아닌 경우 USB 케이블 선을 변경하여 충전을 시도해보시고 그래도 충전기를 확인하라거나 저속충전 알림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충전기 자체의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충전기의 경우 삼성 정품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고속충전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며, 고장이 빨리 발생할 수 있음으로 되도록이면 삼성의 정품 충전기와 케이블을 구매하여 사용하시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